기아차, 신형 모하비 외관 공개 `뭐가 바뀌었나 보니…`
상태바
기아차, 신형 모하비 외관 공개 `뭐가 바뀌었나 보니…`
  • 이동익
  • 승인 2016.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는 금일(19일) `더 뉴 모하비(이하 신형 모하비)`의 외관 디자인과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신형 모하비는 2008년 첫 출시 후 8년만에 선보이는 부분 변경 모델이다.



전면부는 신규 라디에이터그릴과 스키드플레이트가 눈에 띈다. LED 방식의 주간주행등과 안개등 주변에는 메쉬(그물형) 패턴의 가니쉬가 자리잡았으며 사이드미러와 휠에는 크롬을 입혔다. 후면부는 새로운 범퍼와 스키드플레이트, 면발광 타입의 LED 테일 램프로 완성되었다.


또한 신형 모하비에는 유로 6 기준을 충족하는 3.0리터 V6 S2 디젤 엔진이 새롭게 탑재됐다. 기존 엔진의 동력성능과 정숙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요소수를 활용한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방식의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통해 친환경성까지 겸비했다.


다양한 편의사양도 눈에 띈다. 신형 모하비는 주차시 차량을 위에서 내려 보는듯한 영상을 제공하는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운전자가 동승자석 시트 위치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최신 IT 기술과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원격시동 및 공조제어 등을 가능하게 하는 `유보(UVO) 2.0`등을 적용해 탑승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차선 변경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이나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 이탈시 경고음이 울리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등 안전사양도 탑재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뉴 모하비는 V6 3.0 디젤 엔진에 프레임 바디를 적용한 국내 유일의 정통 SUV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플래그십 SUV로, RV 명가 기아차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2월에 출시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급 SUV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보여드리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신형 모하비는 2월 중순 경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