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나비아인이 럭셔리 세단을 구성하는 방법
상태바
스칸디나비아인이 럭셔리 세단을 구성하는 방법
  • 박병하
  • 승인 2016.04.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는 연초 공개한 플래그십 세단, S90과 지난해 공개된 대형 SUV인 XC90을 통해, 스칸디나비안 럭셔리로 거듭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이들은 플래그십 세단인 S90을 가지고 본격적인 럭셔리 세단으로 발돋움을 하기 위한, 새로운 형태의 인테리어 디자인 컨셉트, `S90 엑설런스 인테리어 컨셉트(S90 Excellence Interior Concept, 이하 S90 엑설런스)`를 공개했다.



로빈 페이지(Robin Page) 볼보자동차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 부사장은 ``우리는 XC90에서 보여 준 우리만의 독창적인 라운지 콘솔 컨셉트에서 얻었던 것과 같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S90 엑셀런스 인테리어에 구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는 이 인테리어를 하나의 예술이자, 형상으로서 만들어내고 싶었다``며, ``(이를 위해)우리는 수 많은 오리지널 컨셉트들을 연구했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어 냈다``고 전했다.



볼보 S90 엑설런스 인테리어 컨셉트는 일반적인 럭셔리 세단의 인테리어와는 다르게, 조수석을 없애 버린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XC90을 바탕으로 한 `XC90 엑설런스 인테리어 컨셉트(XC90 Excellence Interior Concept, 이하, XC90 엑설런스)`와도 유사한 맥락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로빈 페이지는 ``조수석의 제거는 이 인테리어의 핵심 중 하나다``라고 강조한다. 그리고 ``우리는 조수석을 제거함으로써 넓은 제한되지 않은 시야와 공간, 그리고 빛을 제공한다``며, ``이는 보다 직접적이면서도 극적으로 차분해 지는 효과를 준다``고 말했다.



볼보 디자인 팀은 S90의 조수석을 제거하고, 그 자리에 VIP만을 위한 각종 장비들을 탑재한 다용도 모듈을 배치시킴으로써 XC90에 이은, 또 하나의 볼보식 라운지 콘솔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이 모듈은 라운지 체어의 발 받침 역할과 함께, 신발을 수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볼보는 이 라운지 체어 모듈과 한 몸으로 구성되어 있는 모바일 워크 스테이션과 중앙 플로어 콘솔 등을 통해, 몇 가지의 특장점을 갖는다. 그 중 첫 번째는 모바일 워크 스테이션으로, 이를 활용하여 화상 회의를 비롯한 각종 업무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형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사운드 시스템을 활용한,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기능 역시 강조한다. VIP 좌석은 마사지 기능을 지원하며, 플로어 콘솔의 컨트롤 패널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플로어 콘솔에는 냉장고 기능, 냉/온장 컵홀더 기능 등이 탑재되는데, 냉장고 내부에는 스웨덴의 유리공방, 오레포스(Orrefors) 사에서 제작된, 수제 절삭 가공으로 만들어진 크리스탈 잔 두 개가 비치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