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사전계약 실시… 4,720만 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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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사전계약 실시… 4,720만 원부터
  • 이동익
  • 승인 2016.06.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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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제네시스 G80(지 에이티, 이하 G80)`의 사전계약이 시작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내달 7일 출시 예정인 대형 럭셔리 세단 G80의 주요 사양 및 가격대를 공개하고, 13일(월)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달 초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G80는 한층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첨단기술 탑재를 통한 향상된 상품성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G80는 가솔린 3.3 및 3.8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이며, 3.3 모델의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3.8 모델의 프레스티지, 파이니스트 등 총 4개 트림으로 운영된다(3.3 터보 모델은 올해 4분기, 디젤 모델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


G80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시 3.3 모델이 럭셔리 4,720~4,820만 원, 프리미엄 럭셔리 5,410~5,510만 원, 3.8 모델이 프레스티지 6,060~6,160만 원, 파이니스트 7,040~7,140만 원, 개별소비세 5% 기준시 3.3 모델이 럭셔리 4,810~4,910만 원, 프리미엄 럭셔리 5,510~5,610만 원, 3.8 모델이 프레스티지 6,170~6,270만 원, 파이니스트 7,170~7,270만 원의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특히 제네시스 브랜드는 6월 중 사전계약 고객에게 7월 이후 차량이 출고돼도 6월까지만 적용되는 개별소비세 인하 가격(기존 5%->3.5%)을 보장하는 혜택을 제공한다(단, 면세/렌터카 제외).


제네시스 브랜드가 EQ900에 이어 두 번째 모델로 선보이는 G80는 기존 2세대 DH 제네시스의 내외장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하고 첨단 지능형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해 더욱 경쟁력 있는 대형 럭셔리 세단으로 거듭났다.



외장 디자인은 볼륨감을 한층 강화한 범퍼 디자인과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등으로 정제된 고급스러움을 연출하는 한편, 실내 또한 주요 부위의 디자인 변경 및 고급 소재 확대 적용을 통해 감성 품질을 극대화하는 등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람다 3.3/3.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성능 개선을 통한 연비 향상으로 경제성을 더욱 향상시켰다(공인연비 인증 전으로, 출시 시점에 공개 예정).


이와 함께 지능형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기술인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GENESIS SMART SENSE)`를 적용,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등 기존 탑재 기능 외에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을 새롭게 탑재해 안전성과 주행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G80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운전석만 잠금 해제되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 전자식 변속 레버(SBW),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특히 제네시스 브랜드는 간결하면서도 편리한 고객 경험 제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EQ900에 이어 G80 고객들에게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최상의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차량 IT를 기반으로 차량 상태를 확인해 홈투홈 정비 및 소모품 무상 교환을 실시하는 제네시스만의 새로운 고객 케어 서비스를 구매 후 3년 동안 무상 제공하는 한편, 일반 부품 보증기간 기존 3년 6만km에서 5년 10만km로 확대, 블루링크 서비스 무료 이용 기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확대, 고급 한옥 호텔 숙박권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G80 고객에게 최상의 자부심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새롭게 제네시스 브랜드로 편입된 G80는 한층 진일보한 디자인, 향상된 연비, 각종 신사양 등 모든 측면에서 기존 모델 대비 상품성이 크게 향상된 것이 특징``이라며, ``이미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EQ900에 이어 G80까지 가세함으로써 전체적인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글로벌 판매 또한 크게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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