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반 사이트 구축하는 방법
상태바
카라반 사이트 구축하는 방법
  • motoya
  • 승인 2016.09.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라반으로 캠핑사이트를 구축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 BOC 랠리에서는 카라반으로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캠핑사이트의 유형을 살펴볼 수 있었다. 카라반 1대일 경우와 2대, 3대일 경우, 그리고 3대 이상의 다수의 카라반을 이용할 경우의 캠핑사이트 구축 방법을 소개한다.



카라반 1대를 이용해 사이트를 구축할 경우에는 카라반에 장착된 어닝과 카라반 가장자리에 설치된 레일을 이용해 레일 텐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많다. 사이트 구축시간이 짧은 것이 장점이다.




카라반 2대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어닝을 공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휴식공간을 더욱 넓게 구축할 방법으로 카라반을 ‘ㄱ’ 자형 또는 서로 마주보게 주차한 뒤 어닝을 연계한다. 서로 마주 보며 어닝을 설치하려면 전면을 서로 반대방향으로 향하게 주차해야 한다. 친한 동료 또는 알비어(카라반 또는 모터홈을 이용해 캠핑을 즐기는 사람을 뜻함)와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다.




카라반 3대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카라반 2대를 이용해 캠핑사이트를 구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어닝을 공유해 휴식공간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크기가 비슷한 카라반을 연계하는 것이 더욱 넓은 휴식공간의 확보에 용이하다. 어닝의 크기와 면적이 서로 비슷하기 때문이다.



다수의 카라반을 이용할 경우에는 공동의 휴식공간을 중간에 설치하고 카라반을 원형으로 구축한다.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넓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다수의 알비어나 동호회와 같은 팀 단위의 캠핑에 적합한 구축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