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닛산 얼라이언스, MS와 커넥티드 카 개발 나선다
상태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MS와 커넥티드 카 개발 나선다
  • 이동익
  • 승인 2016.09.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커넥티드 카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커넥티드 카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해 MS와 장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MS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MS 애저`를 기반으로 커넥티드 카 개발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MS 애저는 무한대에 가까운 용량을 기반으로 수많은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전한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할 전망이다. 다양한 운영체계와 프로그래밍 언어 및 툴을 지원해 유연성이 높다는 점 또한 애저의 장점이다.


새롭게 개발된 커넥티드 기술은 첨단 내비게이션은 물론 차량 예측 점검 및 관리, 원격 모니터링, 외부 이동성 및 OTA(Over-the-Air) 무선통신 업데이트 등을 함께 갖출 것으로 보인다.



오기 레드직(Ogi Redzic)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커넥티드 카 및 모빌리티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M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시나리오를 현실화시키는 데 필요한 주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며 ``단 하나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모두를 위한 커넥티드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기술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새로운 커넥티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속해서 출시할 뿐만 아니라 2020년까지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10종 이상의 차량을 출시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