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S-GLE 쿠페 디젤 출시... 가솔린-고성능도 연내 선뵌다
상태바
GLS-GLE 쿠페 디젤 출시... 가솔린-고성능도 연내 선뵌다
  • 이동익
  • 승인 2016.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S-클래스를 기반으로 한 플래그십 SUV `GLS`와 스포티 SUV `GLE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이로써 메르세데스-벤츠는 총 6종의 SUV 라인업을 구축하며 메르세데스-벤츠 SUV 풀라인업을 국내에서도 완성했다.



먼저 GL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기술이 총망라된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전장 X 전폭 X 전고(mm)가 각각 5,130 X 1,980 X 1,880로 풀사이즈 SUV에 걸맞은 거대한 크기를 갖췄다.


외관 디자인은 강인하면서도 우아하게 다듬어졌으며, AMG 익스테리어 라인과 21인치 AMG 알로이 휠을 적용해 한층 더 역동적인 인상을 만들어낸다.



실내 인테리어는 블랙 우드 트림과 고급 가죽 시트 등을 통해 플래그십 SUV로서의 품격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GLS는 7인승으로 3열 시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중앙 좌석의 버튼을 눌러 전자식으로 2-3열 시트를 접을 수 있다. 2-3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최대 2,300리터의 적재공간이 마련된다. 이는 유럽 경쟁차종 대비 최고 수준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디젤 모델인 `GLS 350d 4매틱`으로, 3.0 V6 디젤 엔진에 새롭게 적용된 9단 자동변속기를 물려 파워트레인을 완성한다.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258마력/3,400rpm, 63.2kg.m/1,600~2,400rpm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8초이며, 복합연비는 리터당 9.5km를 기록한다.



이와 함께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다이내믹 셀렉트가 적용되어 6가지의 주행모드를 제공하며, 주행모드에 따라 서스펜션의 답력을 조절하는 ADS(어댑티브 댐핑 시스템)를 장착한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또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4매틱을 탑재해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도 최적의 구동력을 확보한다.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도 대거 적용되었다. GLS는 S-클래스를 통해 그 우수성이 입증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하만/카돈 로직7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의 편의 사양도 갖췄다.



GLS 350d 4매틱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2,500만 원(VAT 포함)이다.



이와 함께 출시된 GLE 쿠페는 스포티한 외관을 갖춘 쿠페형 SUV로, GLE 대비 81mm 긴 전장과 68mm 긴 전폭, 그리고 68mm 낮은 전고로 디자인되어 한층 더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한다.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된 GLE 쿠페는 AMG 전용 바디킷과 21인치 AMG 알로이 휠, 그리고 쿠페형 루프 라인을 통해 한층 더 스포티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연출한다.



실내 인테리어는 AMG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살렸으며, 알루미늄 트림과 AMG 플로어 매트 및 페달 등을 더해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이번에 먼저 출시되는 `GLE 350 d 4매틱 쿠페`는 GLS와 마찬가지로 3.0 V6 디젤 엔진에 9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4매틱이 적용되었다. 최고출력은 258마력/3,400rpm, 최대토크는 63.2kg.m/1,600rpm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는 7초가 소요되며, 복합연비는 리터당 10.1km이다.



이와 함께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다이내믹 셀렉트를 통해 5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며, ADS(어댑티브 댐핑 시스템)를 장착한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안정적이면서도 민첩한 주행을 제공한다.


여기에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하며,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 각종 편의 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높였다.



GLE 350d 4매틱 쿠페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600만 원(VAT 포함)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가솔린 모델인 `GLS 500 4매틱`과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매틱 쿠페`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