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DS3 카브리오` 출시, 가격은 3,290만 원부터
상태바
DS `DS3 카브리오` 출시, 가격은 3,290만 원부터
  • 모토야
  • 승인 2016.10.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SA 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DS3 해치백에 전동식 캔버스 탑을 적용한 컨버터블 모델 `DS3 카브리오(Cabriolet)`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DS3 카브리오는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의 매력과 해치백의 강점을 모두 겸비한 모델이다. DS3 카브리오는 저속은 물론 고속 주행 중에도 3단계로 개방되는 캔버스탑, 최신 라이팅 기술이 적용된 LED 헤드램프,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 뛰어난 트렁크 공간 등 실용성으로 국내 컨버터블 시장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안한다.



DS3 카브리오는 해치백의 매력에 오픈 에어링을 더한 모델로, DS 브랜드의 디자인 요소는 그대로 살리면서 컨버터블의 매력을 선보이는 해치백이다. DS3 카브리오의 가장 큰 매력인 캔버스 탑은 시속 120km의 고속에서도 개방 가능하며, 16초면 완전 개방이 가능하다. 루프 중간, 루프 끝, 완전 개방 총 3단계로 개방되는 캔버스 탑은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DS는 DS3 카브리올레를 기존 DS3와 같이 조용한 실내를 유지하기 위해, 고급 소재의 캔버스 탑을 사용함과 동시에 전문가가 마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기존 DS3의 고유의 바디 모습을 완성했던 `플로팅 루프`와 B필러의 `샤크핀` 역시 DS3 카브리오에도 그대로 적용되었다. 거기에 DS3 카브리오는 전면부 디자인에 DS 브랜드의 새로운 정체성인 `DS 윙(DS Wing)` 그릴을 적용해 더욱 세련된 모습을 보인다. 육각형 형태의 프론트 그릴 중앙에는 DS 엠블럼이 자리 잡았으며, 그릴 주변을 둘러싼 크롬 장식은 좌우로 뻗어나가 LED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며 DS3 카브리오의 첫인상을 완성한다.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LED 헤드램프는 `DS LED 비전(DS LED Vision)`이라고 일컫는데, 3개의 LED와 1개의 제논 모듈 조합으로 완성되었다. DS3 카브리오 So Chic 모델의 LED 헤드램프는 PSA의 최신 라이팅 기술력으로 운전자에게 넓은 범위의 가시성을 확보해 주는 것은 물론, 필요 전력이 기존 모델보다 로우빔의 경우 50%, 하이빔은 67%까지 감소하는 적은 전력 소모량을 자랑한다.


DS3 카브리오의 인테리어는 실용성을 강조했다. 운전자가 주행 관련 정보를 한눈에 인지할 수 있도록 배치된 계기판과 7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은 운전자에게 더욱 직관적이고 주행 환경을 선사하도록 디자인되었다. 대시보드와 광택 소재의 대시보드 스트립, 고급 소재의 가죽에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한 D컷 스티어링 휠은 DS3 카브리오의 매력을 더한다. 여기에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이 새롭게 적용되어 은은한 매력의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은 덤이다. 또한, New DS3 카브리오의 실용성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시도가 보인다. 차체 사이즈가 전장 3.95m, 전폭 1.71m, 전고 1.47m로 DS3와 거의 비슷하지만, 동급 컨버터블 중 유일하게 5명이 탑승할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DS3 카브리오의 운전 매력은 기존 DS3 모델이 자랑하던 날렵한 핸들링이다. DS3 카브리오의 컨버터블 구조는 보통 컨버터블 모델에 비해 1/4 수준인 약 25kg의 중량 증가를 가져옴으로써, 기존 DS3의 날렵한 핸들링을 포기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게다가, 컨버터블임에도 불구하고 조금만 늘어난 무게 덕분에 DS3 카브리오는 복합 연비 16.5km/l(도심 연비: 15.2 km/l, 고속도로 연비: 18.3 km/l)의 1등급 연비를 달성했다. 여기에 최고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하는 BlueHDi 디젤엔진과 ETG6 변속기의 조합은,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 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어, 경쾌하고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저속 주행 시 충돌을 방지하는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Active City Brake), 전자식 주행 제동프로그램(ESP), 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ABS) 등의 안전 시스템과 운전자의 편의를 도와줄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So chic 모델)와 후방 파킹 센서, 힐 어시스트 시스템, 국내형 내비게이션 등의 편의 장비들이 적용됐다.


DS3 카브리오는 국내 시장에 `Be Chic`와 `So Chic`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VAT 포함하여 각각 3,290만 원, 3,650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