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커진 2세대 미니 컨트리맨 공개 `전장만 20cm 늘려`
상태바
더욱 커진 2세대 미니 컨트리맨 공개 `전장만 20cm 늘려`
  • 이동익
  • 승인 2016.10.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 컨트리맨이 풀체인지를 거쳐 2세대 모델로 새롭게 돌아왔다. 2세대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향상된 외관 디자인과 차체 크기를 갖췄다. 여기에 트윈 터보 기술을 이용해 더욱 강력해진 엔진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하면서 상품성도 업그레이드했다.



2세대로 거듭난 미니 컨트리맨은 고유의 디자인 요소인 헬멧 루프와 세로형 테일램프,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 및 커다란 헤드램프 등이 더욱 업그레이드되었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루프 레일이 실버 색상의 사이드 스커트와 조화되어 차고를 시각적으로 더욱 강조하는 한편, 후면은 주로 수평 라인으로 처리하면서도 테일램프를 수직으로 배열하여 대조적으로 더 뚜렷한 인상을 준다.


특히, 미니 브랜드 고유의 원형 형태와 다르게 처리된 독특한 헤드램프는 비대칭적으로 처리된 라인을 통해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개성적인 전면을 돋보이게 한다. 미니 최초로 헤드램프 전체를 두르는 라이트 밴드가 장착되어 컨트리맨만의 개성도 돋보이게 한다. 사양에 따라 LED 헤드램프도 적용된다. 이와 함께 이전 세대와는 다르게 뚜렷하게 구분된 측면, 짧은 오버행, 커다란 휠 하우스, 그리고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폭 등을 통해 미니 고유의 디자인 특징을 더욱 강조했다.



차체도 커졌다.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이 200mm 더 길어졌으며, 폭은 30mm 더 넓어졌다. 더 커진 공간을 바탕으로 총 5개의 시트가 장착되며, 뒷좌석은 최대 13cm 앞뒤로 밀어 이동이 가능하다. 트렁크 용량은 450L로 40:20:40 비율로 접을 수 있는 뒷좌석 시트를 활용 시, 최대 1,390L까지 적재공간이 확장된다.


실내도 대폭 변화를 거쳤다. LED 링 디자인의 중앙 계기판은 사양에 따라 6.5인치 혹은 8.8인치 컬러 모니터가 장착되며 기본 차량정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화, 내비게이션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담당한다. 특히 8.8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는 미니 최초로 터치스크린으로 제작되어 터치식으로 기능을 선택하거나 설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운전석 시트 측의 메모리 기능을 이용해 빠른 시트 포지션 세팅이 가능하며,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지원으로 운전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2세대 컨트리맨은 미니 트윈 터보 기술이 적용된 디젤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 출시된다.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된 미니 쿠퍼 D 컨트리맨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3.7kg.m의 힘을 발휘하며, 고성능 디젤 엔진이 탑재된 미니 쿠퍼 SD 컨트리맨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갖췄다.


모든 엔진에는 미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가 적용된 사륜구동 모델이 추가로 제공된다. 새로워진 ALL4 시스템은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할 뿐만 아니라, 콤팩트한 구조로 내부 공간 효율도 높였다. 또한 DSC(주행 안정성 제어 시스템)와 연결되어 있어 동력분배 조정의 필요성을 조기에 감지한다.


연비 측면에서도 효율성이 증가했다. 미니 쿠퍼 D 컨트리맨의 연비는 100km당 4.5~4.3L의 연료가 소모되며, 기존보다 100km당 연료 소모가 최대 1.4L까지 감소했다(유럽 기준).



모델 선택에 따라 미니 컨트리맨에서만 만날 수 있는 흥미로운 기능도 포함된다. `미니 컨트리 타이머`는 오프로드 주행 데이터를 자동으로 기록한다. 까다로운 지형에 차량이 들어서면 운전 난이도의 정도를 기록하여 중앙 계기의 디스플레이에 시각적으로 오프로드 주행 시간 및 주행 빈도 등의 데이터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스마트 네트워킹의 새로운 기능으로 `미니 파인드 메이트`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무선 위치 확인 기능을 하는 태그를 백이나 가방, 열쇠와 같은 개인 물품에 장착하면 차량 내 모니터에서 물건의 위치를 확인해 준다. 태그가 블루투스 송수신 범위 밖에 있을 때는 신호음과 함께 마지막으로 연결되었던 위치를 운전자에게 알려줘 분실의 위험을 낮춰준다.


이와 함께 LED 무드 조명과 도어를 여닫을 때 운전자 측 아웃사이드 미러에서 투사되는 미니 로고가 제공된다. 컴포트 액세스 기능이 포함된 모델의 경우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트렁크 도어를 자동으로 열고 또한 전동 방식을 통하여 닫을 수 있다. 색상 또한 미니에서 처음으로 제공되는 아일랜드 블루 메탈릭 및 체스트넛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이전보다 더욱 커진 차체와 세련된 디자인, 첨단 편의사양을 포함한 2세대 미니 컨트리맨은 내달 18일, LA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다.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