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강력한 E클래스 등장
상태바
가장 강력한 E클래스 등장
  • motoya
  • 승인 2017.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강력한 E 클래스를 2017년 봄(유럽 기준)에 만날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63 4매틱 플러스, E63 S 4매틱 플러스, E63 4매틱 플러스 에디션 원 모델의 성능은 한 차원 높아져 출시된다.



4.0 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E63 4매틱 플러스는 571마력을, E63 S 4매틱 플러스는 612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엔진은 E 클래스에 탑재된 엔진 중 가장 강력한 엔진이다. 0-100km/h의 도달시간은 각각 3.5초와 3.4초다. AMG의 지능형 실린더 차단 시스템은 엔진 효율을 크게 향상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은 앞 바퀴와 뒤 바퀴로 전달되는 토크 분배를 처음으로 완전 가변형태의 시스템으로 적용해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도 최적의 주행을 보장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변속기다. AMG SPEEDSHIFT MCT (Multi Clutch Technology) 9단 스피드 스포츠 변속기로 습식 시동 클러치가 결합되었다. 더욱 민첩한 응답으로 주행의 즐거움을 크게 한다.


E63 4매틱 플러스 에디션 원 모델은 시장에 출시된 후 1년 동안 시장에서 독창적이고 독적점인 지위를 누려왔다. 외장은 Designo selenite grey magno 색상이나 선택적으로 Night black magno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다이내믹 스트라이프가 측면에 자리 잡아 역동적인 효과를 극대화한다. 블랙 광택 하이그로시로 림을 처리한 20인치 단조 휠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실내의 AMG 퍼포먼스 나파 가죽 시트는 노란색 바느질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AMG 퍼포먼스 스포트 스티어링 휠, 대시보드 상단, 도어 패널, 센터 콘솔, AMG 매트, IWC 디자인의 아날로그 시계, 탄소 섬유 마감 등은 에디션 모델의 특별한 감성을 배가한다.


유럽 내 판매 가격은 아래 표와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