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SPOEX를 사로잡은 카라반은?
상태바
2017 SPOEX를 사로잡은 카라반은?
  • 박병하
  • 승인 2017.0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의 다양한 스포츠, 레저 용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7)이 오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에서 화려하게 문을 열었다. 올 해의 SPOEX 2017은 국민체육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 국내 최대 규모임과 동시에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레저 문화 관련 전시회로 펼쳐졌다.



이번 SPOEX 2017에서는 헬스/피트니스, 스포츠 용품, 아웃도어용품, 캠핑카/카라반, 수중/수상스포츠용품, 바이크 등이 전시되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카라반과 캠핑카 전시는 캠핑 시즌인 봄을 코앞에 둔 상황에서 더욱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정통 미국식 트럭 캠퍼, 수륙 양용 카라반, 모터홈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하고 희소가치를 가진 이색 카라반 등이 일반인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모토야에서는 SPOEX 2017 현장을 취재하며, 관람객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었던 모터홈과 카라반 등을 한 데 모았다.


블루버드 엔터프라이즈


이번 SPOEX 2017에서는 전세계 RV 시장의 기대주로 떠오른 `에어스트림 베이스캠프` 모델이 대한민국에 최초로 등장했다. 국내 최대의 RV 수입사인 블루버드 엔터프라이즈에서 판매하는 이 매력 넘치는 카라반은 에어스트림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강건한 리벳 접합 알루미늄 차체구조와 유럽식 카라반의 합리적인 설계사상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모델로, 개막 첫날부터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블루버드 엔터프라이즈는 이 외에도 영국 스위프트 그룹의 베이스캠프 모델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또한, 행사 2일째인 23일부터는 독일 하이머(Hymer) 사의 모터홈, `Aktiv`를 국내 최초로 소개할 예정이다.


랜스 트럭 캠퍼


미국의 랜스(Lance)사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트럭 캠퍼 생산 업체다. 대한민국에서는 우리캠핑이 정식 수입계약을 맺고 국내에 판매 중이다. 우리캠핑에서는 트럭 캠퍼를 탑재하기 위한 포드 F시리즈 픽업 트럭도 함께 병행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포드의 풀사이즈 픽업트럭인 F-150과 F-150의 적재함 크기에 딱 맞춘 트럭 캠퍼를 전시했다. 랜스의 트럭 캠퍼는 F-150의 적재함에 정교하게 맞물리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설치 시에는 4개의 지지대로 지면에 정박시키고 트럭을 다른 용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성우 모터스


현대자동차에 스타렉스 캠핑카를 납품하고 있는 성우모터스(구 성우특장)의 부스는 다양한 신차를 전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최근 화제가 된 수륙양용카라반, 보트반(BoatVAN)을 필두로,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는 현대 쏠라티 베이스의 캠핑카가 가장 눈길을 끌었다.





성우모터스의 수륙양용 카라반인 보트반은 지상에서는 간단한 설비를 갖춘 카라반으로, 물결이 잔잔한 호수나 강 등에서는 레저용 보트로도 활용할 수 있는 유연함이 특징이다. 배와 카라반 사이의 모호한 정체성을 지닌 이 독특한 카라반은 지상에서 이동하기 위해서는 견인차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만, 수상에서는 느린 속력으로 자력 항해가 가능하다. 건조중량 750kg 이하에, 추진용의 전기모터(혹은 선외기)도 5마력 이내이기 때문에 트레일러 면허와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가 필요없는 것도 큰 장점이다.




성우모터스는 지난 해 5월경 공개된 쏠라티 캠핑카를 생산하는 업체이기도 하다. 쏠라티 캠핑카는 15인승 미니버스인 쏠라티의 넉넉한 공간설계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넓은 공간과 함께 다양한 편의장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캠핑카의 내부에는 샤워부스가 설치된 화장실, 가스레인지를 포함한 싱크대, 선루프, 에어컨은 물론 국내 캠핑카 최초로 2층 침대를 도입, 실용적이면서도 편안한 공간을 완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