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 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스포츠 크로스오버 주크(JUKE)
상태바
한국닛산, 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스포츠 크로스오버 주크(JUKE)
  • 모토야
  • 승인 2013.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닛산 <2013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2013 하반기에 국내 출시 예정인 닛산의 스포츠 크로스오버 ‘주크(JUKE)’와 프리미엄 패밀리 SUV ‘패스파인더(Pathfinder)’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주크와 패스파인더는 혁신(Innovation)과 즐거움(Excitement)의 가치를 위한 닛산의 노력을 보여주는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2008년 한국 시장에 진출 한 이후, 닛산 브랜드는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CUBE)’, 프리미엄 중형 패밀리 세단 ‘뉴 알티마(New ALTIMA)’,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무라노(Murano)’와 ‘로그(Rogue)’, 아이코닉 스포츠카 ‘370Z’, 에브리데이 수퍼카 ‘GT-R’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모델들을 한국 고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올해로 한국 진출 5주년을 맞은 닛산은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에 대한 도전을 보여주는 주크와 패스파인더를 한국 시장에 출시하게 되며, 출시 전 이 두 모델을 국내 최고의 모터쇼에서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된 주크(JUKE)는 대담하고 독특한 디자인에, 1.6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8마력에 최대토크 24.5kg.m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스포츠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또한, ‘통합 제어(I-CON)’ 시스템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를 통해 세 가지 드라이브 모드(노멀/스포츠/에코)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엔진의 스로틀, 트랜스미션 변속 로직, 스티어링 휠 반응이 변화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적화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미국사양의 전시모델 기준: 일부 제원은 참고용으로 단순 변환한 수치) 주크는 2010년 첫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50만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콤팩트 SUV 세그먼트에서 선두주자로 활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