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뜻한 변화, 시트로앵 그랜드 C4 피카소, C4 피카소 페이스리프트 출시
상태바
산뜻한 변화, 시트로앵 그랜드 C4 피카소, C4 피카소 페이스리프트 출시
  • 승인 2017.02.20 0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로엥(CITROËN)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 2월 20일, 디젤 MPV 모델인 `그랜드 C4 피카소`와 `C4 피카소`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2014년 처음 출시되었던 그랜드 C4 피카소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유일한 디젤 7인승 MPV로, PSA 그룹의 고효율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특유의 개방감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수입차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독특한 램프 구성으로 프랑스 자동차 특유의 전위적 디자인을 자랑했던 C4 피카소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그 매력을 더욱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프런트 범퍼의 경우 좌우 끝자락에 크롬 장식을 덧대 색다른 포인트를 더했다. 아울러 상단 그릴이 커지고 안개등 부분과 하단 에어인테이크 부분을 통합시켜 이전보다 시원한 인상을 만들어냈다.

 또한 C4 피카소와 그랜드 C4 피카소 간의 디자인 차이가 있었던 종전과는 달리, 두 모델의 디자인을 동일하게 적용시켜 모델간 통일성을 만들었다.

 신형 그랜드 C4 피카소는 다양한 수납공간과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3열은 원터치 수납형 좌석으로 필요에 따라 시트를 수납공간으로 전환할 수 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645 리터이며, 2열을 가장 앞쪽으로 당기면 공간은 700리터 이상까지 늘어난다. 2열 좌석을 접으면 최대 1,843리터까지 적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운전석과 조수석 후면에 부착된 에어크래프트 스타일의 접이식 테이블, 2열 바닥에 마련된 추가 적재공간, 대시보드 중앙 콘솔에 위치한 USB 단자, 3열 탑승자의 승•하차를 고려하여 설계한 뒷문 등 실내 곳곳에 실용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설계했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디지털 인터페이스에는 7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과 12인치 LED 파노라믹 스크린이 설치되어 직관적인 조작을 가능케 한다. 운전자는 7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를 비롯한 차량 내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신형 그랜드 C4 피카소와 C4 피카소에는 유로 6기준을 충족하는 BlueHDi 디젤 엔진이 장착된다. PSA그룹의 BlueHDi엔진은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파워를 발휘하며, 디젤 엔진의 특성상 최대 토크가 낮은 엔진 회전 구간(1,750rpm)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답답함 없는 가속감을 자아낸다.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EAT6)를 더해 부드러운 승차감을 더했다.


신형 그랜드 C4 피카소의 연비는 14.2km/ℓ(도심 13.2km/ℓ, 고속 15.6km/ℓ), C4 피카소의 연비는 14.4km/ℓ(도심 13.4km/ℓ, 고속 16.0km/ℓ)로, 높은 연료효율성을 보인다.

 아울러 해당 모델은 PSA 그룹이 자랑하는 효율적 설계 구성의 EMP2 플랫폼을 적용되었다. 그리하여 프랑스 자동차 특유의 활달한 몸놀림을 자랑한다.


그랜드 C4 피카소 & C4 피카소는 다양한 편의 및 최첨단 안전 장치를 옵션사양으로 지원한다. 대표적인 시스템으로는 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능동적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거나, 차량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있다.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Active City Brake) 시스템은 최대 시속 30km/h의 속도에서 전방의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충돌을 방지하는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 시스템이 새로이 적용되었다.


또한 차량 전 후면에 장착된 4개의 센서가 장애물을 감지하면 LED를 통해 경고하는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과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역시 적용되었다. 이외에도 차선 이탈 방지 경고 시스템(Active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Driver attention alert)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시스템이 옵션 사양으로 지원된다.

 특히 그랜드 C4 피카소는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빌트가 선정한 `2013 골든 스티어링 휠`을 비롯한 영국 BBC 탑기어 매거진에서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패밀리카` 등을 수상하며 패밀리카로서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국내 시장에는 그랜드 C4 피카소 1.6 Feel모델(3,990 만원)과 C4 피카소 1.6 Feel 모델(3,690 만원)이 각각 출시된다. 한불모터스는 추후 그랜드 C4 피카소 2.0 모델도 국내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이번 C4그랜드 피카소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월 중 그랜드 C4 피카소를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내비게이션과 17인치 BLACK ZEPHYR 알로이 휠, 전동식 테일 게이트 시스템 패키지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