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고스트, 서울과 어우러지다
상태바
롤스로이스 고스트, 서울과 어우러지다
  • 윤현수
  • 승인 2017.05.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럭셔리 브랜드 롤스로이스가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고스트 서울 에디션`을 공개했다.

한국과 롤스로이스의 관계는 10년 넘게 이어지고 있다. 롤스로이스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코리아 컬렉션을 발표했다. 코리아 컬렉션은 한국의 주요 대도시인 서울과 부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것으로, 한국을 주제로 제작한 최초의 `비스포크` 모델이다. 비스포크(BeSpoke)란 롤스로이스의 `차량 맞춤 제작` 프로그램이다.
 
롤스로이스의 고객 중 95%가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통해 롤스로이스를 구매하며, 조그마한 디테일만 입맛에 맞게 변경해도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기에, 그 적용 범위는 굉장히 넓다고 볼 수 있다.

19일 열렸던 공개 행사에서 `고스트 서울 에디션`을 소개한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선임 디자이너인 마이크 브라이든(Mike Bryden)은 ``롤스로이스가 현재와 같은 명성을 얻게 된 데에는 비스포크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언급했다.
 
금번 공개한 `고스트 서울 에디션`은 태극기의 핵심 컬러인 검정, 빨강, 파랑, 하양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했다. 태극기의 바탕이 되는 하양은 고스트 서울 에디션의 바탕이 된다. 즉 `안달루시안 화이트` 컬러로 도색된 고스트에 태극을 형상화한 코발토 블루와 무겔로 레드를 조합한 컬러 라인이 고스트의 바디를 가로지른다.

마이크 브라이든은 해당 디자인을 완성하는 데에 있어서 ``서울의 아이콘은 입체적인 것이라 비교적 평면의 형태로 재해석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다``고 언급했으며, ``한국의 미적 유산과 세련미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기에 서울을 상징하는 아이콘을 내외부에 삽입하며 포인트를 더했다. 가령 C필러에는 남산 서울 타워를 캐릭터화한 문양을 직접 손으로 그려넣었다. 이는 코치라인과 마찬가지로 굿우드 장인들이 손으로 직접 그려 넣은 것이다.

여기에 피아노 블랙 베니어 소재를 통해 꾸며낸 센터페시아에도 해당 문양이 새겨져있으며, 2열 피크닉 테이블에도 동일한 문양을 각인했다.

실내 디자인은 ‘블랙 타이 위드 어 트위스트(Black Tie with a Twist: 흰 셔츠에 검은색 정장과 보타이를 매는 정중한 차림을 뜻하는 패션 용어)’ 콘셉트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검은 가죽 바탕에 이와 강렬하게 대비되는 아크틱 화이트(Arctic White)를 실내 곳곳에 가미했다. 화이트-블랙 투톤을 기반으로 무겔로 레드 시트 파이핑과 코발토 블루 스티치를 더해 색의 조화를 이뤘다.

아울러 롤스로이스 인테리어의 전매특허로 볼 수 있는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는 마치 밤하늘에 펼쳐진 무수한 별들을 수놓은 듯한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했고, 최상의 음질을 보장하는 비스포크 오디오 시스템과 리어 시트 시어터를 탑재해 승객들로 하여금 최상의 만족감을 자아내고자 했다.

해당 행사를 통해 청담 전시장에 전시 및 공개된 `고스트 서울 에디션`은 같은 날 롤스로이스 고객들을 초청하여 선보여진다.

한편, 코리아 컬렉션의 또 다른 하나인 `레이스 부산 에디션`의 경우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 전시되어 롤스로이스 고객 및 소비자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