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나 디자인 컨셉트는 `넓고 낮은 SUV`
상태바
현대차 코나 디자인 컨셉트는 `넓고 낮은 SUV`
  • 승인 2017.05.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자사의 소형 SUV `코나`를 내달 13일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하기로 확정지었다. 그리고 금일, 파격적인 외관 디자인의 대략적인 컨셉트를 알 수 있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대차에 다르면 '코나(KONA)'는 'Low & Wide Stance(로우 앤드 와이드 스탠스)'라는 컨셉트를 삼아 차량 구조적인 안정감과 전방 시야감 등과 같은 실용성까지 아우르고자 했다.


여기에 전통적인 SUV의 특징인 높은 전고를 지닌 차체는 주행 안정성이 떨어지고 핸들링과 같은 운동성능도 저하된다. 그렇다고 안정성만을 고려하여 차체를 지나치게 낮게 설정하면 SUV 특유의 장점인 넓은 시계성과 적재 공간의 손해로 이어지기에 적정한 선을 고려했다.

또한 코나(KONA)에 국산 SUV 최초로 '컴바이너(combiner) 형태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장착된다.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기존 운전석 앞유리에 주행정보를 투사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달리 별도의 글라스(유리)가 운전석 계기판 뒤에서 돌출해 주행정보를 표시한다.


현대자동차는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길안내와 속도 정보 뿐만 아니라 주행안전 신기술 작동정보도 제공하는 등 디스플레이 표시 정보량을 늘려 운전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현대자동차는 '코나(KONA)'가 한국 / 유럽 / 북미 '신차 안전도 평가(NCAP)'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 대응할 수 있도록 주행 및 충돌 안정성을 대폭 강화시킨 차세대 소형SUV 플랫폼을 적용해 개발했으며, 올 여름 한국을 비롯해 유럽, 북미 등 주요 선진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