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을 대표하는 모터홈 스위프트 오토크루져
상태바
영국을 대표하는 모터홈 스위프트 오토크루져
  • 김재민
  • 승인 2017.06.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프트 그룹은 영국 내 RV 시장의 51%를 점유한 유명 RV 제조 기업이다. 카라반, 캠핑카(모터홈), 모빌홈 등을 생산한다. 캠핑카는 리오, 볼레로, 콘-티키, 오토크루즈 밴 컨버젼, 베사카, 이스케이프 레인지 등의 라인업을 가진다.

오토크루즈 밴 컨버젼스(Autocruise Van Conversions)의 경우, 라인업에서 허리에 위치하는 캠핑카로 유럽 내에서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캠핑카의 기본 토대가 되는 차종은 이탈리아 피아트사의 상용차인 듀카토다. 2.3리터 디젤 엔진에 6단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모델은 리듬, 액센트, 알토, 포르테 등으로 나뉜다. 유럽 내 판매 가격은 46,365유로부터 49,300유로 까지다.

소개할 모델은 오토크루즈 밴 컨버젼스 액센트 트림이다. 4인 가족 단위로 사용하기 적합한 내부 구성이 매력적인 캠핑카다. 양산형 듀카토의 외형 그대로를 유지하며 측면의 창은 외부 활동에 적합한 형태의 것으로 바꿔 부착했고, 상단에는 어닝을 부착해 외부 활동에 편의성을 배가했다. 측면은 블랙&그레이 투 톤 가니시가 안정적으로 차분한 인상을 만들어 낸다.

외형보다는 아웃도어 활동에 사용되는 창의적인 내부 공간의 레이아웃과 다양한 시설이 매력적이다. 시설의 배치는 트윈베드, 주방, 화장실, 거실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내부의 가구에는 우드그레인, 하이그로시, 크롬 등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장 먼저 거실공간은 운전석과 조수석을 포함한다. 시트는 모두 360도 회전이 가능한 구조다. 조수석 바로 뒤로 위치한 시트와 연계해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거실공간으로 활용된다. 테이블은 거치 구조로 포개진 상판을 넓게 펴서 사용할 수 있다. 침대로도 변형시킬 수 있다. 어린이가 사용하기 용이한 크기다. 상부에는 LED TV와 수납공간을 배치했다.

거실공간 맞은 편으로 주방이 위치한다. 주방의 구성은 2구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싱크대, 80리터 도메틱 냉장고 등으로 구성된다. 제한적인 상판은 확장 상판 패널을 두어, 좀 더 넓은 공간으로 분한다. 주방 전용창은 환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거실공간의 시트 바로 뒤편으로 화장실과 침실이 위치한다. 화장실은 변기, 수전, 샤워기 등으로 구성되며 성인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가 아니어서 사용시 불편함이 따른다. 변기는 각도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한된 공간에서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처사다.

침실은 트윈베드를 형태를 취했다.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다. 각 침대 사이에 테이블을 두어 거실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연계된 화장실의 벽면에는 15인치 LED TV를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마련되어 있어 TV를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각 침대의 상단에는 부족한 수납공간을 위해 서랍형 수납공간을 두었다.

안전사양도 뛰어나다. 화재경보기와 일산화가스 누출 경보기를 내부에 설치했고, 미디-해키 루프 창을 두어 효과적인 환기가 가능하다. 난방시스템은 트루마 콤비 시스템을 적용했다. 출입구는 주방이 위치한 면으로 방충망이 제공된다. 출입구는 자동으로 개폐가 가능하다.

4인 가족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토크루즈 밴 컨버젼스는 내부의 이동에 따른 효율적인 동선과 옵션을 내세워 유럽에서 인기를 모으는 모델로 정평하다. 국내에는 유로 6 기준과 승인 조건 등으로 인해 수입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