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반의 지붕이 수상하다? – 아메리칸 드림 트레일러
상태바
카라반의 지붕이 수상하다? – 아메리칸 드림 트레일러
  • 박병하
  • 승인 2017.07.1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 및 레저 문화가 발달한 미국에서는 다양한 형태의RV(Recreational Vehicle)를 만들고 있다. 여기서말하는 RV란, 자동차 제조사에서 말하는 크로스오버 및 SUV, 미니밴 제품군을 말하는 것이 아닌, 캠핑카(Motorhome), 카라반(Caravan), 캠핑 트레일러 등을이르는 말이다. 미국에서 만들어지는 RV들은 대체로 그들의대륙적 기질이 다분히 반영된 거대한 크기와 튼튼함, 그리고 가정집을 옮겨 놓은 듯한 풍족한 내부 구성이특징을 갖는다.

하지만 미국에서 만들어지는 RV들 중에서도 유럽식 카라반에서 볼 수 있는 작은 크기와 간소한 구성, 그리고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것도 존재한다. ‘아메리칸 드림 트레일러 컴퍼니(The American Dream Trailer Company)’ 사에서 제작하는 ‘아메리칸 드림 트레일러(American Dream Trailer)’가그것이다.

이 트레일러는 대륙적 기질이 넘치는 대부분의 미국식RV들에 비해 한참 작은 크기가 특징이다. 여기에 전반적으로앞으로 기울어 있는 유선형의 차체와 외부로 돌출된 펜더 등이 눈에 띈다. 창이나 출입문의 크기는 차체높이에 비해 상당히 작은 편이다. 전장 X 전폭 X 전고는 11’ X 5’5” X 5’8”(약 3,353 X 1,561 X 1,727mm)이며, 차량 중량도 650파운드(약 295kg)에불과해, 소형의 승용차로도 견인이 가능하다. 차체는 2X3인치 규격의 강철 프레임으로 지지되며, 축중량 2,000파운드(약 907kg)의차축을 사용한다.

그런데 이 캠핑 트레일러의 상부를 살펴 보면 그 형상이배와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좌우에는 목제 노가 얹혀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 이 트레일러의 상부는 분리 가능한 소형의 보트다. 여행지에서의 숙식을 하기 위한 캠퍼로서의 기능은 차체의 하부가 담당한다.

상부의 보트는 미국 해안경비대(US Coast Guard)의 인증을 받은 보트로, 500파운드(약 226.8kg), 혹은 성인 3명의적재중량을 지니고 있으며, 사양에 따라 2마력의 선외기(Outboard Motor)를 탑재할 수 있다. 선체는 파이버글라스재질로 제작되며, 무게는 87파운드(약 39.5kg)이다.

캠퍼로서의 기능을 하는 하부는 간소한 구성이 특징이다. 차체 후면부의 도어를 열면 식탁 및 주방의 기능을 하는 외장형 설비가 나타난다. 실내는 숙박 공간으로, 상부에 작은 선반과 스피커가 마련되어 있다. 바닥에는 기본적으로 4”(약 101mm)두께의 매트리스가 마련되어 있고, 필요에 따라 접어서 소파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침실 공간의 길이와 폭은 6’8” X 4”(약 2030 X 1219mm). 내부 기능 및 등화를 작동하기 위한 배터리는 12V92AH 축전지를 사용한다. 옵션으로 내부에 블루투스 오디오를 설치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작고 아담한 외형을 돋보이게 하는 커스텀색상을 주문할 수 있으며, 휠 허브를 보호하는 스파이더 허브 캡, 1인사용자를 위한 보트 상/하차용 바, 보트를 사용하지 않은때를 위한 루프랙, 상부 환풍구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작고 아담한 사이즈에 간소한 기능과 보트를 갖춘 독특한캠핑 트레일러, 아메리칸 드림 트레일러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 12,180~16,965달러(한화 약 1,406만~1,958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