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권 No.1 승합차가 모터홈이 된다면?
상태바
아시아권 No.1 승합차가 모터홈이 된다면?
  • 승인 2017.07.1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하이에이스(Hi-Ace)는 토요타가 생산하고 있는 1박스형 승합차로, 일본은 물론, 중국과동남아시아를 넘어, 오세아니아 지역의 승합차 시장까지 주름잡고 있는 아시아권 승합차 시장의 제왕이다.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은 토요타 하이에이스는 초대 모델의 등장당시부터 ‘1박스형 승합차의 교과서’로 통하며, 5세대에 이르는 변화를 거치면서 오늘날에도 아시아권 승합차 시장 톱 클래스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토요타의또 다른 힘줄이기도하다. 짐과 승객을 실어 나르는 승합차로서의 기능에 충실 그 자체인 설계와 뛰어난신뢰도 덕분에 수많은 국가에서 가지각색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하이에이스는 우수한 공간 설계 덕분에 일찍부터일본 내 캠핑카(모터홈) 제작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차종이기도하다. 그리고 오늘날에도 일본의 캠핑카 제작사들은 하이에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모터홈을 꾸준히 내놓고있다.

하이에이스를 바탕으로 하는 모터홈은 일본 외에 다른 나라에서도 만들어지고 있다.호주의 특장차량 제작사 프론트라인(Frontline) 사의 하이에이스가 그 예다. 프론트라인의 토요타 하이에이스는 4인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모터홈으로, 하이에이스의 공간을 솜씨 좋게 활용한 각종 편의 설비와 다양한 형태의 레이아웃이 돋보인다.

프론트라인 하이에이스의 루프는 상하 수직방향으로 전개 및 수납이 가능한 팝업식 루프로, 실내 높이를 높이거나, 액세서리로 마련된 루프베드를 이용하여 추가적인취침공간을 확보하는 것도 가능하다. 루프 역시, 구매자의요구에 따라 고정식 하드톱 루프를 선택할 수도 있다.


프론트라인 하이에이스의 실내는 어드벤처러(Adventurer), 프리덤(Freedom), 배카이셔너(Vacationer), 아발론(Avalon), 파이오니어(Pioneer), L-셰이프(L-Shape)의 총 여섯 가지 레이아웃을 확보함으로써 다양한 사용자들의 요구에 대응한다. 각 레이아웃에 따라 수납공간의 할당이나 거주성이 상이하다. 내부설비로는 두 명의 성인이 이용할 수 있는 변환침대(소파 겸 침대)와 2구 가스레인지, 개수대와 수전, 냉장고등이 기본 사양으로 마련된다.

이 외에도 야생동물이 많은 호주의 지역적인 사정을 감안한 캥거루 범퍼를 외장에 추가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테일게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캔버스제 확장형 텐트와 측면 어닝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플라이스크린, TV수신용 안테나, 별도의 샤워용 수전 및 보일러, 태양광 충전 시스템, 루프랙 및 루프 박스 등을 추가로 설치할 수있다.

엔진은 직렬 4기통 레이아웃의  2.7리터 가솔린 엔진과 3.0리터디젤 터보 엔진을 선택할 수 있고, 가솔린 엔진의 경우 6단자동변속기 혹은 5단 수동변속기를, 디젤 엔진은 4단 자동변속기나 5단 수동변속기를 각각 선택할 수 있다.

토요타 하이에이스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호주의 프론트라인 하이에이스의 가격은 가솔린 62,000~65,500호주 달러(한화 약 5,457~5,765만원), 디젤 65,500~68,000 호주 달러(한화 약 5,765~5,985만원)이다.

*사진 및 영상 출처: 토오타자동차, Fronline Cam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