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중형 카고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국내 출시
상태바
프리미엄 중형 카고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국내 출시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7.07.3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299마력 파워를 품은 고하중 중형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에어 서스펜션 카고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뉴 아록스 1830L 4x2 에어 서스펜션 카고는 대형 카고 기반의 국내 중/대형 운송 환경 및 특장에 최적화된 설계로, 뛰어난 효율성과 고하중 적재 능력으로 뛰어난 운송 능력을 발휘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적용하여 트랙터 소비자의 총 운송 효율(TTE)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뉴 아록스 1830L 4x2 에어 서스펜션 카고 출시에 앞서 주요 특장 업체들을 방문하여 각종 특장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바디빌더 테크 투어를 진행했다. 

뉴 아록스(The new Arocs) 1830L 4x2 클래식스페이스 에어 서스펜션 카고에는 기존 유로5 엔진 대비 약 5% 이상 연비가 향상된 6기통 엔진과 자동 12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ercedes PowerShift 3) 변속기의 조합을 지녔다. 엔진 성능은 299마력, 최대 토크 122.3kgf∙m의 수치를 자랑한다.

 또, 동급 최고의 전축 허용하중 7.5톤과 적재함 길이 8,800mm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동급 최고수준의 적재 능력을 제공한다. 아울러, 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ESP), 전복 방지 어시스트,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를 기본으로 적용하였고, 리타더(Retarder)를 옵션으로 적용하는 등 혁신적인 보조 제동 시스템으로 뛰어난 제동 성능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뉴 아록스(The new Arocs) 1830L 4x2 에어 서스펜션 카고는 클래식스페이스 (Classic Space) 캡의 대형 트럭급 실내공간 및 프리미엄 편의사양을 적용하여 넓은 운전시야 확보와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또, 실외에서도 각종 차량 기능을 제어하는 다기능 컨트롤 키(Multi Function Key)와 엔진이 정지된 후에도 겨울철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무시동 히터, 대형 트럭급 프리미엄 침대, 손쉽게 과적 여부를 확인할 수 축하중 표시장치, 고용량 알루미늄 연료탱크 (390L) 등과 같은 편의장비를 기본으로 장착한다.
 
한편,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아록스 라인업에 고하중 중형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4x2 에어 서스펜션 카고 추가 출시와 함께 탁월한 효율성과 안전 및 편의 장치로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대형 트럭인 2017년형 아록스 6x4 및 8x4 에어서스펜션 카고 트럭 4종을 7월 말부터 선보이며 아록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