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디자인의 미래는?
상태바
벤틀리 디자인의 미래는?
  • 김재민
  • 승인 2017.08.2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의 총괄 다지인 디렉터인 스테판 시엘라프(Stefan Sielaff)가말하는 우아함(Luxury)의 미래.

'벤틀리의 미래를 디자인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거의 한 세기 동안 이어온 브랜드의 뚜렷한 정체성을 보존함과 동시에 브랜드의 미래와 혁신을 시각화해야 하기때문이다.'

벤틀리의 디자인을 총괄하고 있는 스페판은 고객의 요구와 벤틀리의 명확한 정체성을 포함한 럭셔리 디자인의 미래에관해 이야기했다.

질문) 벤틀리의 현재 디자인과 미래에 다가올 디자인에 관해서 이야기한다면?

디자이너로서 이야기하자면,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을 가진 모델은 1952년부터 생산된 뮬리너 R 타입 콘티넨탈을 들 수 있다. 이 모델의 표면에는 기존의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생산방식에서 허용되는 양(Positive)과음(negative)의 곡률에 대한 날카로운 선이 특징입니다.

현저한 강력한 라인, 근육질의 가파르게 떨어진 후면, 빠르게 흐르는 루프 라인에서 현재 모델의 기본적인 디자인을 형성하는 프로포션을 형성하기도 한다. 우리는 앞으로도 이러한 비율에 계속 영감을 받을 것이다.

질문) 디자인에 있어, 어떠한원칙을 가지고 있나?

방대한 유산을 가진 영국 브랜드의 총괄 디자이너로서, 디자인 언어를미래로 견인하는 것이 나의 역할이다. 이를 위해 입체적인 디자인과 형식 언어(Form language)의 도움이 필요하다.

벤틀리의 디자인 언어에는 항상 하나의 단어로 표현된다. 바로 우아함이다. 그래서 우리는 우아함이라는 디자인 언어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려야 한다. 

질문) 미래의 우아한 디자인이란 어떤 의미인가?

미래의 아한(Luxury) 디자인은 고객의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적용해입증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다. 우리는 단지 외부의 디자인과 기능적인 인테리어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것이 아니다. 여기에 새로운 몇가지 새로운 기술들을 통합해야 한다. 따라서벤틀리는 새로운 신기술이 결합한 디자인과 미학에서 더욱 발전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질문) 자동차의 디자인과 소비자들의 자동차 사용에 따른 트렌드는 어떻게진행될 것으로 생각하나?

사회는 변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20년 이내에 자동차 산업은 큰 변화를 하게 될 것으로 본다. 인구의4분의 3이메가시티에 살기 때문에 자동차 문화는 크게 달라질 것이다. 개인이 직접 주행하는 시대는 막을 내릴 것이다. 자율주행차는 이를 대신할 것이며, 자연스러운 자율주행차의 교통 흐름을위해서는 집단 지성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한다. 

더불어 럭셔리한 자동차에 대한 재정의도 필요할 것으로보인다. 럭셔리라는 의미는 가장 빠른 차선으로 접근할 수 있는 독점적인 회원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한상품으로 주목받을 수 있다. 그러나 시골이나 산악 구간과 같은 교통량이 적은 지역에서는 현재와 같은개인적인 주행에 따른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질문) 자동차 소재의 변화 트렌드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

럭셔리 차에대한 관심을 두는 소비자들은 언제나 존재할 것으로 확신한다. 그런데도 많은 것이 변할 것이다. 미래의 고객들은 친환경적인 트렌드에 적합한 소재를 요구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단백질 가죽 또는 고급스러운 섬유, 그리고 OLED 스크린과 석조 비니어와 같은 소재에 관심을 가지고 실험하고 있다. 미래는 기술과 미학이 혼합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