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자동차 연이어 글로벌 브랜드 파워 입증
상태바
현대, 기아자동차 연이어 글로벌 브랜드 파워 입증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7.09.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7)’에서 2년 연속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자동차 부문 6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5.1% 증가한 132억 달러를 기록했다. (‘16년 125억 달러)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올해까지13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그 동안 브랜드순위는 49계단, 브랜드가치는 97억 달러가 오르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록해왔다. (2005년브랜드 순위 84위, 브랜드가치 35억 달러) 특히 2015년부터는 3년 연속으로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기아자동차는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7억 달러(약 7조 4천 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와 같은 69위에 올랐다. 이로써 기아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6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 주요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동시에 6년 연속 100대 브랜드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012년 처음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가 상승해 올해는 지난해보다6% 증가한 67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달성했는데, 이는 ‘디자인 경영’을 처음 선포한2006년의 9억 달러와 비교하면 무려 7배가량 증가한 수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