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니 그릴 위아래로 바꾼, BMW 뉴 X2
상태바
키드니 그릴 위아래로 바꾼, BMW 뉴 X2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7.10.2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룹이 10월 25일(현지시간), BMW X시리즈의 새로운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모델인뉴 X2를 공개했다.

사진-BMW-뉴-X2-글로벌-공개-(2).jpg

BMW 뉴 X2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함을 갖춰 새로운운전의 즐거움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도시에 거주하며 활동적인삶을 영위하고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는 젊은소비자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사진-BMW-뉴-X2-글로벌-공개-(9).jpg

외관은기존 X시리즈의강인한 인상에 쿠페 스타일의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더했다. BMW 뉴X2는 사각형의 휠 아치, 인상적인 배기테일파이프 및 측면 디자인, 그리고 우아한 루프라인과 슬림한 창문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진-BMW-뉴-X2-글로벌-공개-(3).jpg 사진-BMW-뉴-X2-글로벌-공개-(5).jpg

이와 함께 BMW 키드니그릴의 위아래를 뒤집어 아래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그릴 디자인을 최초로 채택했다. 키드니그릴의 위치는헤드라이트 보다 아래로 배치하여 역동성을 보다 강조했다. 또한 C-필러에위치한 BMW 로고는 2000 CS와 3.0 CSL등 가장 인기있었던 클래식 BMW 쿠페의 디테일에서 영감을얻었다.

사진-BMW-뉴-X2-글로벌-공개-(7).jpg

사진-BMW-뉴-X2-글로벌-공개-(8).jpg

파워트레인은 3가지버전의 트윈터보 엔진으로 개발됐다. 가솔린 모델인 X2xDrive20i는 최고출력 192마력에 스포티한 7단스텝트로닉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됐다. 디젤 모델인 X2 xDrive20d는 190마력의 최고출력을 갖췄으며, 더욱강력한 X2 xDrive25d는 231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2가지 디젤 모델 모두,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와8단 스텝트로닉 트랜스미션이 기본 장착됐다. 내년 초에는 3기통 엔진의 X2sDrive18i와 4기통 엔진의 X2xDrive20i, X2 sDrive18d 그리고 X2 xDrive18d 등 새로운 파워트레인이추가된다.

사진-BMW-뉴-X2-글로벌-공개-(1).jpg

더불어 뉴 X2의스포티한 서스펜션은 BMW 구동계의 섬세한 민첩성과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한다. M 스포츠 서스펜션이기본 장착되어 더욱 단단한 스프링 및 댐퍼 세팅과 더 낮은 차체 높이가 적용된다. 특히,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DynamicDamper Control)을 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운전자 개인의 취향에 맞춰 서스펜션 세팅을 더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사진-BMW-뉴-X2-글로벌-공개-(6).jpg

이외에도 운전자가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파킹 어시스턴트(Parking Assistant)를 적용, 자동으로 적합한 주차 공간을파악하고차량이 스스로 평행 주차 구역에 주차한다.

BMW 뉴 X2는 2018년 3월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