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기아차, 2세대 'K3' 최초 공개
상태바
[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기아차, 2세대 'K3' 최초 공개
  • 윤현수
  • 승인 2018.01.1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는 15일, ‘2018 북미 국제 오토쇼(이하 NAIAS)'에서 2세대 K3(현지명 포르테)를 최초로 공개했다.

01.jpg

초대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에 세대 변경을 이룬 K3는 볼륨감에 초점을 맞춘 '업 스케일 다이내믹 디자인'이 포인트라 기아차는 말한다. 아울러 차세대 현대차그룹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질겨진 골격과 수준을 대폭 향상시킨 인테리어 사용성 등이 특징으로 꼽힌다.

02.jpg

2세대 K3는 전장과 전폭이 각각 4,640mm, 1,800mm까지 커진데다, 전고는 5mm 낮아져 한층 안정감있는 스탠스를 자아낸다. 아울러 커진 차체를 활용하여 기존의 캡포워드 방식의 구성 대신 후드를 길게 빼서 다이내믹한 비율을 구현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03.jpg

04.jpg

그러면서 패밀리 디자인 포인트인 타이거노즈 그릴로 브랜드를 표현함과 동시에 2세대 K3만의 X-크로스 LED 주간주행등을 통해 개성을 표출한다. 아울러 공격적 형상의 범퍼 디자인과 에어커튼 등은 조형적, 기능적 요소로 두루 활용된다. 화살 모양을 형상화한 테일램프 디자인도 주목해야할 부분.

05.jpg

실내는 여타 기아차 모델들과 유사한 틀에서 빚어졌다. 수평 지향형으로 설계된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 디자인을 중심으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적절히 배치된 버튼들이 눈에 띈다. 이와 더불어 센터페시아 상단에 위치한 플로팅 모니터는 8인치로 구성하여 시인성과 조작성을 향상시켰고, 좌우 끄트머리 송풍구는 항공기 터빈을 모티브로 하여 개성을 더했다.

또한 1열 통풍시트나 10방향 전동시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트레이, 풀 미러링 기능 및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과 같은 편의장비를 품었으며, 후측방 충돌 경고(BCW),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전방 충돌 방지(F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등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대거 적용했다.

06.jpg

금번에 공개된 북미형 모델의 경우 는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토크 18.3kg·m의 성능을 지닌 누우 2.0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다. 아울러 여타 현대차그룹 모델들과 같이 핫스탬핑 공법, 초고장력 강판 적용 등을 통해 차체 강성을 강화했다.

2세대 K3 (포르테)는 미국 시장에 올해 4분기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 시장에는 1분기 중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