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SAC의 허리, 2세대 'X4' 최초 공개
상태바
BMW SAC의 허리, 2세대 'X4' 최초 공개
  • 윤현수
  • 승인 2018.02.1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자사 SAC 라인업의 중추를 담당하는 'X4'의 2세대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01.jpg

X4는 중형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s Activity Coupe, SAC) 모델로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전세계에 약 20만 대가 판매됐다. 4년만에 공개된 2세대 모델은 커넥티드 기술도 첨단 ADAS 기술을 접목함과 동시에 SAC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외관 디자인을 강조했다.

02.jpg

BMW는 2세대 X4의 전장과 전폭, 축거까지 모두 늘림과 동시에 전고는 살짝 낮춰 보다 역동적인 비율을 완성했으며, 트윈 LED 헤드램프와 수평으로 구성한 안개등 디자인으로 BMW X시리즈의 상징적인 '6개의 눈'을 재해석 했다.

03.jpg

후면부 디자인은 단연 X4 디자인의 백미로, 'SAC' 개념을 가장 잘 표현한다. 우아하면서 역동적인 맛이 공존하도록 스타일링된 X4는 SUV 특유의 당당함과 더불어 쿠페가 지닌 역동성을 함께 이야기한다. BMW 특유의 강렬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이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부드럽게 부풀어오른 꽁무니가 우아함을 더한다. 

04.jpg

실내는 전형적인 BMW 스타일을 담았다. 새롭게 디자인된 스포츠 시트와 측면 지지부, 센터 콘솔 양쪽에 설치된 무릎 패드가 스포티한 감성을 높였으며, 3존 전자동 공조장치와 40:20:40 분할 접이식 시트, 기본 525리터에서 최대 1,430리터까지 확장 가능한 넓은 적재공간 등은편의성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아울러 2세대 X4는 지능적인 소재 배합으로 섀시 뿐만 아니라 차체 구성 요소 경량화를 통해 이전 모델에 비해 최대 50kg 더 가벼워졌다.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의 공기역학성능 또한 강화되어 공기저항계수(Cd)를 0.30까지 낮췄다.

05.jpg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의 특성에 맞춰 체계적으로 향상된 섀시 기술과 BMW X3보다도 낮은 무게중심을 통해 민첩성이 향상됐으며, 주행 중에도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한다. 여기에 M 스포츠 서스펜션과 퍼포먼스 컨트롤, 가변 스포츠 스티어링이 기본 적용되며,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M 스포츠 브레이크와 전자 제어 댐퍼가 적용된 어댑티브 서스펜션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06.jpg

엔진 라인업은 추후 출시될 라인업을 포함해 가솔린 3종, 디젤 4종 등 총 7개 모델로 구성될 예정. M 퍼포먼스 모델인 M40d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26마력과 최대토크 69.4kg·m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9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X4의 모든 라인업은 ZF제 8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빈틈없는 주행을 선사한다.

07.jpg

아울러 X4에 적용된 다양한 첨단 기술은 운전자의 일상을 더욱 안전하면서 스마트하게 이끈다. 한층 진보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플러스 세이프티 패키지는 스톱앤고 기능이 추가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스티어링 및 차선 제어 기능, 능동형 측면 충돌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차선 유지 기능과 교차로경고시스템도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중앙에 10.25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와 음성 제어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BMW 제스처 콘트롤, 다기능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 최신 세대의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08.jpg

한편, 2세대 X4는 오는 3월 막을 여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BMW 코리아는 해당 모델의 국내 출시 시기를 올해 10월로 예정한다고 밝혔다.

Tag
#X4 #BM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