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이 즐기는 경량급 스포츠 바이크들
상태바
부담없이 즐기는 경량급 스포츠 바이크들
  • 박병하
  • 승인 2018.02.1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개의 바퀴로 이루어진 모터사이클의 세계에는 자동차만큼이나오래된 역사에서 비롯된 수많은 형태가 존재한다. 속도를 추구하는 이들을 위한 스포츠 바이크로부터 시작해서미국식 모터사이클을  상징하는 아메리칸크루저, 오프로드 주파를 위한 엔듀로 바이크 등, 그 수를헤아리기 어렵다. 그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모터사이클의세계에서는 다양한 지향점을 지닌 서로 다른 모터사이클로 가득하다.

01.jpg

바람을 가르고 엔진과 차체의 질감을 온몸으로 생생하게느끼며 달릴 수 있는 모터사이클은 오래도록 자유를 원하는 이들의 발이 되어 왔다. 특히 날렵한 몸매와무시무시한 속도를 자랑하는 스포츠 바이크들은 속도와 갈구하는 이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스포츠바이크는 일반적인 사륜자동차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초고회전 자연흡배기 엔진이 주는 번개같은 가속력과 가볍고 탄력적인 기골이 선사하는 민첩하고유연한 몸놀림이 특징이다. 자동차의 기준에서는 그야말로 퓨어 스포츠카와도 같은 장르라 할 수 있다.

02.jpg

하지만 네 바퀴 세계의 스포츠카들이 일반적으로 쉽게접근할 수 없는 것처럼, 두 바퀴 세계의 스포츠 바이크들 역시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기는 어려운 영역이다. 특히 배기량 600cc~1,000cc급의 스포츠 바이크들은 조종의난이도가 대체로 높으며, 가격도 웬만한 자동차에 버금갈 정도로 비싸다.하지만 세계의 이륜차 제조사들은 보다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스포츠 바이크의 짜릿한 주행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경량급 스포츠바이크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라이딩의 즐거움은 그대로이면서 부담은 적은 경량급 스포츠 바이크들을 소개한다.

03.jpg

혼다 CBR300R

혼다기연공업(이하혼다)의 CBR300은 쿼터급(약 250cc)의 경량 스포츠 바이크다. 160kg의 건조중량과 30.8마력/8,500rpm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286cc의 단기통 심장으로경쾌한 가속과 함께 밸런스를 중시하는 혼다의 차체설계로 짜릿한 스포츠 주행을 즐길 수 있다. 286cc의수랭 4스트로크 단기통 엔진은 혼다의 독자적인 PGM-FI(ProgramedFuel Injection) 기술이 적용되어 한층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연비를 제공한다. VAT 포함차량 기본 가격은 599만원(혼다 코리아).

04.jpg

야마하 YZF-R3

‘매일같이 탈 수 있는 스포츠 바이크’를 컨셉트로 내건야마하발동기(이하 야마하)의 YZF-R3는 야마하의 경량급 스포츠 바이크다. 가벼운 차체와 뛰어난조종 성능, 그리고 가속 능력이라는 스포츠 바이크의 미덕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야마하 스포츠바이크 특유의 유려한 디자인까지 입었다. R3의 321cc 수랭 4스트로크 2기통엔진은 42마력/10,750rpm의 최고출력을 자랑한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628만원(한국모터트레이딩).

05.jpg

대림오토바이 VJF250

대림오토바이의 VJF시리즈는 국내 바이크 시장의 성장과 효성기계(現 KR모터스) 코멧시리즈의 성공으로 인해 등장한 대림오토바이 최초의 스포츠 바이크로 태어났다. 그리고 VJF 시리즈의 기함인 VJF250은 대림오토바이 최초의 250cc급 수랭엔진을 장착한 기종이기도 하다. VJF250은 동사의125cc급 네이키드 바이크인 로드윈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여 개발되었다. 엔진은 배기량 246.9cc의 수랭 4스트로크 단기통 엔진이다. 공차중량은 175kg이며, 로드윈의 탄탄한 구조를 개선한 차체로 경쾌한 라이딩을즐길 수 있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460만원.


06.jpg

 

KR모터스 엑시브250R

2014년에 등장한 KR모터스의 신형 엑시브는 본격적인 스포츠바이크의모습으로 거듭나며 주목받았다. 그 중에서도 2015년에 등장한엑시브250R은 도립식 텔레스코픽 전륜 서스펜션과 신설계 트러스트 프레임, 가스식 리어 서스펜션 강력한 프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160kg에 불과한 가벼운 중량 등, 스포츠 바이크로서의 구색을 제대로갖추고 있다. 또한 27.9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는 인젝션방식의 250cc급 단기통 수랭 엔진으로 경쾌한 가속력을 제공한다. VAT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499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