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구입부터 폐차까지 손쉽게, 자동차 365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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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구입부터 폐차까지 손쉽게, 자동차 365 서비스 시행
  • 김상혁
  • 승인 2018.02.27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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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3월1일부터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 자동차 생애주기 종합온라인 서비스(‘자동차365’)를 시작한다. 그동안 자동차 관련 정보가 여러 기관과 기업에분산되어 있어 불편을 초래함에 따라 정부와 민간이 보유한 자동차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모아 제공하기 위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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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365 서비스는 신차나 중고차 구입, 운행, 정비, 매매, 폐차 등 자동차 생애 전 주기(Life Cycle)별로 소비자가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각 단계별로 필요한 민원도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차량 등록 시 취득세, 등록면허세 등 소요비용에 대한 사전확인 및 보험가입비용의 비교를 통해 소비자의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검사소 위치 및 예약, 주차장 검색, 사고 발생 시 조치 요령과 폐차, 말소등록 절차, 폐차장 위치 및 폐차신청 등 검사, 주차, 폐차관련 종합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중고차 매매 시에는 정비및 검사 등 자동차 이력조회와 판매자 조회, 매물차량 존재여부에 대한 확인도 가능해 피해 예방 및 단종차량 부품구입도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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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을 통한 증명서 발급 및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자동차등록원부등 각종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신규, 이전, 변경등록, 압류 및 저당권 조회,납부 등을 방문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다. 보다 간편한 사용을 위해 모바일 앱으로도 서비스를활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자동차365’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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