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함 강조한 컴팩트 SUV, 재규어 E-PACE
상태바
스포티함 강조한 컴팩트 SUV, 재규어 E-PACE
  • 김상혁
  • 승인 2018.04.1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코리아는 16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퍼포먼스 SUV ‘E-PACE’의 미디어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재규어의 퍼포먼스 SUV ‘페이스(PACE)’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하는 E-PACE는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4륜 구동 퍼포먼스 SUV다. 

E-PACE는 컴팩트 SUV지만 스포츠 성능을 강조한 모델이다. 실용성이 강조되는 컴팩트 SUV 시장에서도 스포츠카 브랜드인 재규어의 자부심을 놓지 않은 셈이다. E-PACE에서 재규어 DNA를 단번에 보여주는 것은 외관 디자인이다. 재규어 F-TYPE 과 꼭 닮은 전면 프론트 그릴에서부터 E-PACE의 추구 방향을 짐작할 수 있다. 또한, 도어 미러의 퍼들 라이트는 차량 잠금 시 재규어 이미지를 지면에 보여준다. 

재규어의 시그니처 'J' 블레이드 주간 주행등과 후면부에 볼륨을 준 모습도 F-TYPE과 유사하다. 궁극적으로는 스포티함을 드러내는 디자인과 F-TYPE을 연상시키는 모습으로 역동적인 컴팩트 SUV라는 점을 나타내고자 한 것으로 보인다. 쿠페형 루프라인을 적용해 유려한 모습도 E-PACE 디자인의 중요 포인트 중 하나다. LED 테일램프도 얇고 가늘게 뻗으며 F-TYPE과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다. 제트기에서 영감을 얻은 E-PACE 라운드 형식의 트윈 테일 파이프는 리어 밸런스에 깔끔하게 통합됐다.

실내의 그랩 핸들 역시 F-TYPE과 동일하고 센터 콘솔의 운전석 부분은 오픈 시켜 운전자 중심으로 독립적인 구성을 갖췄다. 세 개의 원형 로터리 다이얼은 카메라 렌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으며 기어 시프트 서라운드, 측면 통풍구 및 도어 부분 등은 메탈 마감 처리했다. 여기에 프론트 윈드 스크린, 센터 콘솔 등 곳곳에 재규어 이미지를 새겨 넣으며 디테일한 모습도 완성도를 높였다.  

센터 콘솔의 중심을 이루는 10인치 터치스크린은 스와이핑 및 핀치 동작을 포함하는 멀티 터치 동작을 지원하며 터치 프로는 설정 가능한 홈 화면과 빠른 응답 시간 및 음성 컨트롤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대화형 사이드 패널을 이용해 멀티태스킹을 수행할 수 있다.

E-PACE P250 SE와 P250 R-Dynamic SE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는 12.3인치 TFT 가상 계기판은 주요 주행 관련 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 전화, 미디어 등의 데이터를 보여준다.
 
E-PACE가 실용성보다 스포티함을 추구했다고는 하지만 실용성을 완전히 내려 놓지는 않았다. 센터 콘솔에 약 8.42리터의 적재공간을 마련하고 약 10.7리터의 글로브 박스, 약 10.56리터의 앞 좌석 및 뒷좌석 도어 함 등을 통해 실용적인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또한 짧은 프론트(882mm) 및 리어 오버행(832mm)을 통해 휠베이스(2,681mm) 공간을 확보하며 약 90cm 이상의 레그룸을 얻었다. 여기에 고정식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로 넓게 보이도록 시각적인 효과를 줬다. E-PACE의 트렁크 용량은 약 484리터다. 2열 시트 공간 활용 시 최대 1,141리터까지 확보할 수 있다. 간단한 짐과 유모차, 캐리어 등을 싣고 내리기 충분한 용량이다. 

한편 모든 트림에 키리스 엔트리, 파워 테일게이트, 고정식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앞 좌석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인테리어 무드 라이트 등의 옵션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E-PACE의 파워 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에 ZF 9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재규어 랜드로버가 자체적으로 설계한 인제니움 엔진은 미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WardsAuto)가 뽑은 ‘2018 10대 베스트 엔진’에 선정된 바 있으며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 토크 37.2kg.m의 성능을 지녔다. 

E-PACE 4륜 구동 시스템은 프런트와 리어 액슬 사이에서 토크를 배분해 안전한 주행을 도우며 노면 상태에 따라 구동력을 배분해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ll Surface Progress Control)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시켰다.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360도 주차 보조 센서와 후방 교통 감지 기능 및 자동 주차 보조,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이 적용됐으며,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리모트 에센셜 앱은 스마트폰을 통해 연료 잔여량 및 주행 가능 거리를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OS 긴급 출동 기능과 재규어 어시스턴스 서비스 기능을 포함한 인컨트롤 프로텍트, 브랜드 전용 티맵(T map)과 지니 뮤직 애플리케이션 등 안전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이 모든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E-PACE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P-250s가 5,530만 원, P250SE 6,070만 원, P250 R-Dynamic SE 6,470만 원, P250 First Edition이 6,960만 원이다. 한편 재규어 관계자에 따르면 디젤 모델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를 위해 올해 하반기 디젤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