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핸들링 머신, 포르쉐 '718 GTS'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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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핸들링 머신, 포르쉐 '718 GTS' 출시
  • 윤현수
  • 승인 2018.04.19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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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는 19일, 자사의 미드십 스포츠카 '718 GTS'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모델 라인업을 한층 탄탄하게 보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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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8 GTS'는 쿠페인 '718 카이맨 GTS'와 로드스터 '718 박스터 GTS'로 라인업이 구성되며, 헤리티지가 깃든 디자인과 브랜드 시그니처 퍼포먼스를 지녀 뛰어난 가치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특히 박스터는 '포르쉐 550 스파이더'의 직속 후계자이며, 카이맨은 '904 카레라 GTS'의 DNA를 품었다.

‘718 GTS’는 새롭게 개발된 인테이크 덕트와 2.5l 4기통 박서엔진에 최적화된 터보차저를 장착, 최고출력 365마력의 성능을 지녔다. 이는 718 S 모델 대비 15마력, 자연흡기엔진의 기존 GTS 모델보다는 '718 박스터 GTS'가 35마력, '718 카이맨 GTS'가 25마력 증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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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7단 PDK가 기본 사양으로 조합되는 ‘신형 718 GTS’는 1,900-5,000rpm에서 43.8kg.m의 최대 토크를 뽑아낸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1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0km/h다. 신형 ‘718 GTS’ 모델의 연비는 8.9km/l(복합연비)이며, CO2 배출량은 193g/km이다.

이번 신형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의 기본 사양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차량의 견인력을 높여주고, 주행 성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편안함까지 유지해 준다. PASM 스포츠 섀시를 옵션 사양으로 지원하며, 이는 기본 사양의 섀시보다 차체를 10mm 정도 더 낮추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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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18 GTS’는 기술적인 측면은 물론, 디자인적으로도 다른 718 모델보다 두각을 나타낸다. 차량 전면의 새로운 스포츠 디자인 에이프런은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하고, 전형적인 GTS 모델의 특징인 프런트 라이트 모듈과 바이 제논(Bi-Xenon) 헤드라이트는 블랙 틴팅 처리되어 있다.

차량 후면 역시, 블랙 틴트 마감의 테일 라이트와 블랙 컬러 로고 및 블랙 리어 에이프런, 그리고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센트럴 블랙 테일파이프가 GTS의 외관을 완성한다. 도어 부분의 블랙 GTS로고와 블랙 컬러로 도장된 새틴 마감의 20인치 휠은 측면 디자인을 돋보이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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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사양의 스포츠 시트 플러스는 두 방향으로 전자식 조절이 가능하며 모든 GTS 모델의 시트 중앙과 도어의 암레스트, 시프트 레버 및 기어 셀렉터에 알칸타라 소재가 사용된다. ‘718 카이맨 GTS’의 경우 루프 라이닝과 A필러 또한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된다. 또한, 직경 360mm의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및 알칸타라 커버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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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형 ‘718 GTS’ 모델에는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온라인 내비게이션 모듈, 음성 제어 및 포르쉐 커넥트 기능은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신형 ‘GTS 모델’은 운전자에 따른 맞춤형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지원한다. 옵션 사양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내리막길 주행 시 설정된 속도를 넘기면 적절한 브레이크로 속도를 제어한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CC)에는 PDK와의 결합으로 연비를 개선시켜주는 코스팅(coasting) 기능이 포함된다. 포르쉐 신형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1억1,290만 원, 1억 82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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