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고3의 화려한 변신, 아리아모빌 카로 550 캠핑카
상태바
봉고3의 화려한 변신, 아리아모빌 카로 550 캠핑카
  • 김재민
  • 승인 2018.04.2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로 550 모델은 아리아모빌의 엔트리 모델로 처음 캠핑카를 이용해캠핑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모델이다. 카로 550 모델은벨라 620 모델과 함께 아리아모빌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셀러 모델로 날씬한 외모에 다양한 편의장비, 이동과 보관 측면에서도 운용 효율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01.jpg

보통 캠핑카는 클래스 A, 클래스B, 클래스 C로 구분한다. 벨라 620 모델이 봉고3의 프레임에 캠핑에 필요한 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바디를 결합한 형태를 취한 클래스 C 영역에 속한다면, 카로 550 모델은 봉고3 워크스루벤 모델에 변형을 가하지 않고, 출시된 그대로를 기반으로 내부를 개조해 만드는 클래스 B 영역에속하는 캠핑카이다. 이러한 캠핑카의 구분은 미국의 분류기준이다.

02.jpg

카로 550 모델은 공기역학적으로 뛰어난 디자인이 특징이다. 벙커 베드 영역의 디자인에서 시각적으로 안정감과 날렵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블랙 그라데이션이 반영된바디 데칼은 밋밋하기 쉬운 차체 전반적인 느낌을 고급스럽고 정갈하게 해준다.

03.jpg

이러한 모습은 앞모습에서 극명하게 돋보인다. 벨라 620 모델은 보다 넓은 내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바디가 결합된 형태이기 때문이 너비가 훨씬 넓어진다. 그러나 카로 550 모델은 봉고3워크스루밴 모델 그대로를 이용해 캠핑카로 제작하기 때문에 너비가 넓어 지지 않는다. 따라서확장 사이드미러가 필요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모습을 갖는다. 

04.jpg

벙커베드와 차제의 연결된 디자인도 공기역학적으로 훨씬 뛰어나다. 음각의 ‘V’ 패턴이 벙커 베드 영역에 새겨져 캠핑카의 자태임을 밝히며 한껏 몸매를 자랑한다.

우측면은 늘씬한 S라인이 일품이다.면을 가로지르며 곧게 뻗은 데칼과 함께 벙커베드에서 지붕으로 이어지는 위아래 선은 도회적인 면모를 물씬 풍긴다. 기능적으로는 툴레 3.0m 어닝,외부 샤워박스, 외부 수납함, 거실 전용창 등이위치한다.

05.jpg

좌측면은 거실 전용창, 화장실 전용창이, 기능적으로는 외부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연결구와 연료 주입구가 자리한다. 후미끝 영역은 곡선이 반영된 범퍼 영역으로 입체적이고 튼튼한 인상이 매력적이다.  

06.jpg

범퍼와 굵은 테두리를 갖는 뒷면은 단정하고 깔끔한 인상이다. 입체적으로디자인된 테일램프는면의 특징으로 부각되고, 주방 전용 창이 적당한 크기로 자리잡고 있다.  

07.jpg

지붕에는 루프 에어컨과 태양광 패널, 환기창 등이 설치되어 있다.

내부는 봉고3 워크스루벤 그대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벨라 620 모델보다는 너비가 좁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에 효율적인평면 구성을 통해 작은 면적까지 사용하는 치밀함이 돋보인다.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소재는 벨라 620 모델과 마찬가지로 원목과 이태리 포플러 친환경 보드가 사용되며 표면 위로 유광 처리해 고급스럽고 세련된미를 발산한다.

08.jpg

운전석과 캠핑에 필요한 시설로 치장된 내부는 운전석과 조수석 바로 뒤에 설치한 원목 소재의 격벽으로 구분된다. 운전석 위로는 벙커 베드가 자리잡는다. 벨라 620과의 다른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외부 디자인 때문에 공간은 그리 크지 않다. 성인 1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벙커 베드는 수직으로 올리고 내릴 수 있는 슬라이드방식의 블라인드로 가릴 수 있다.  

09.jpg

운전석 뒤로는 소파와 테이블, 27인치 LCD TV가 결합된 거실 공간이 자리한다. 원목 테이블은 고급스럽고 소파는 90mm 매트리스를 덧대어 푹신하고 편안한 느낌이 특징이다. ‘U’자 형태의 소파는 성인 5명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다. 

10.jpg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로 변형이 가능하다. 벨라 620 모델과 같은 방식으로, 테이블을 착좌부까지 내리고 그 위로 등받이를 올리면 간단하게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소요 시간은 고작 1분 이내에 불과하다. 

11.jpg

27인치 LCD TV가거치된 옷장과 그 밑으로는 40리터 냉장고가 위치한다. TV는소파와 벙커 베드에서 효율적으로 시청할 수 있는 위치에 장착되어 있다.

화장실은 세비앙 일체형 세면대, 수납장, 샤워 수전, 욕실 바닥으로 구성된다. 변기가 없어 성인 1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화장실 내의 변기 유무는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불편할 수도, 그렇지않을 수도 있는 만큼, 변기가 필요하다면 이동형 변기를 구비하면 된다.

12.jpg

주방은 단출하다. 이동업무용으로 승인이 나기 때문에 가스레인지는 설치할수 없어, 수전과 싱크볼, 씽크 상판, 전자레인지, 수납공간, 주방전용창으로만 구성된다. 

13.jpg

카로 550 모델은 아리아모빌에서 가장 작은 크기의 캠핑카로서 역할을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연인이나 부부 등 2명이 사용할 수있는 최적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사양은 다음과 같다.

[인테리어]

최고급 사양 이중아크릴 창문(블라인드, 방충망), 최고급 사양 출입문(방충망일체형), LED 루프벤트 2개, 주방씽크상판, LED 매립등, 프리미엄풀랩핑, 이태리 포플러 친환경 보드, 천연무늬목 도장가구및 상부장, 벙커 전체 쿠션 마감 및 허니콤브라인드 마감, 뒷문탈거 후 확장 패널, 고급 냉온 수전, 화장실(세비앙 일체형 세면대, 수납장, 샤워수전, 욕실바닥), 데포드 외부 서비스 도어,  접이식 테이블(원목상판), 쇼파/침상변환(고급 레자 커버, 90mm 고탄성매트)

[기본사양]

3m 수동어닝(피아마, 툴레), 툴레 전용 LEDBAR, 하나로 통합 충전기, 100L 청수 탱크,60L 오수 탱크, 외부 물 주입구, 벨에어에어컨, 포타포티 변기, 맥스펜(전자동 환기시스템), 외부샤워기,220V 자동 릴선(15m), 중앙 집중식 메인 컨트롤 판넬, 외부샤워기,105Ah 딥사이클 배터리 3개, 정현파 인버터 2kw, 외부전원인입구, DC 12V 냉장고, 12V 피아마 압력식 워터펌프, 최고급 메탈전자레인지, 출입구 1단수동 스텝, 태양광 판넬 105W 2개, 블루투스 오디오/스피커, 태양광컨트롤 MPPT 방식(30A), 후방 주차 카메라, 후방 상시 카메라(룸미러혀 후방모니터 10.2인치), 디젤 온수 겸용 무시동히터+바닥난방 (친환경 부동액), 27인치 LG TV(미러링 포함), 조수석 열선, 하부보강(USA 먼로 쇼바, 코일보강스프링두계 15mm, 허브 스페이스 50mm 좌/우)

[선택사양]

• 언더 코팅, 어라운드뷰 시스템,자전거 캐리어, 리어박스, 자동 위성 안테나, 배터리 업그레이드(인산철260Ah + 레드아크충전기), 인버터 업그레이드, 외부인버터 발전기, 노래방 시스템, 바닥 카페트

14.jpg

아리아모빌의 카로 550 모델은 입문용 캠핑카로 적합한 모델이다. 중장년층 부부, 은퇴 후 여유로운 노년을 즐기고 싶은 부부가 사용하기에편안한 구조와 성능을 가지고 있다. 일반 주차장이나 아파트 주차장에도 무난하게 주차할 수 있어 보관에대한 걱정이 없고 이동 시에도 작은 자체는 주행에 대한 염려를 덜어주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