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킨텍스에서 캠핑카의 향연이 펼쳐지다
상태바
5월, 킨텍스에서 캠핑카의 향연이 펼쳐지다
  • 김재민
  • 승인 2018.05.10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전문 기업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11회 동아 스포츠 · 레저산업박람회 가 2018년 5월 10일부터 5월 13일까지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박람회는 ‘스포츠 및 레저산업’에 대한 최신 제품과 트렌드를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01.JPG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RV(Recreation Vehicle)가 전시되면서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봉고3을 기반으로 제작하는 캠핑카와 품질 높은 수입카라반들은 저마다의 특징을 내세우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02.JPG

03.JPG

캠프야에서는 제11회동아 스포츠 · 레저산업박람회에서 주목할만한 카라반과 캠핑카를 소개한다.

1. 카라반과 봉고3와의 결합_오토홈스

04.JPG

05.JPG

06.JPG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등장한 독일 데스렙스사의 캠퍼와 씨고 카라반을 숙소로 제공한 오토홈스에서는 데스렙스사의씨조이 카라반을 봉고3에 결합한 캠핑카를 선보였다. 대부분봉고3에 별도의 캠핑에 관련한 편의시설을 직접 제작해서 결합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는 경쟁업체와는 달리, 오토홈스는 데스렙스사의 엔트리 모델인 씨조이 카라반을 봉고3의 프레임에직접 올려 결합해 카라반 자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제작방식으로 제작된 캠핑카는더욱 넓고 편안한 수준 높은 품질의 내부 시설을 제공한다.

07.JPG

08.JPG

이번에 전시한 모델은 이륜구동과 사륜구동 베이스의봉고3를 사용해서 제작한다.

캠퍼와 씨고

09.JPG

10.JPG

캠퍼와 씨고는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숙소로 제공된 데스렙스사의 카라반이다. 모두 제원상 4인이 취침할 수 있는 카라반으로 간결하고 동선이 편리한 내부 구성을 가지고 있다.

2. 봉고3의 화려한 변신_아리아모빌

11.JPG

12.JPG

13.JPG

아리아모빌(대표이사김석호)은 보트를 만들며 축적한 기술력을 봉고3 캠핑카를제작하는데 오롯이 반영했다. 지난해 스포엑스 전시회에 혜성처럼 등장해 돌풍과 같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아리아모빌의 봉고3 기반의 캠핑카의 특징은 촘촘하고 빈틈없는 가구의 조립과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를꼽을 수 있다. 내부는 이태리 포플러 친환경 보드와 천연무늬목 도장 가구로 멋스럽게 치장했다. 전시 모델은 카로와 벨라 라인 등 총 4개다.

14.jpg

15.jpg

3. 세련된 외모와 천연 원목의 은은한 내부_다온티앤티

16.JPG

17.JPG

18.JPG

다온티앤티의 캠핑카는 전술한 캠핑카처럼 봉고3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공기역학적으로 뛰어난 외형을 가진 외부 디자인은세련된 느낌이 물씬 풍긴다. 직선을 모티브로 다온티앤티만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살렸다. 내부는 자작나무, 편백나무와 같은 원목 소재를 적용해 은은하고 향긋한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모델 라인업은 다온밴, 다온플러스, 디어-에스티, 포스 등으로구분된다.

4. 캠핑카 제작의 원조_벤텍 코리아

19.jpg

20.jpg

21.jpg

밴텍 코리아의 윤성현 대표는 일본 밴텍과 기술제휴를통해 체계적으로 캠핑카를 만든 최초의 인물이다. 일본 밴텍의 기술과 국내 상황에 적합한 기술을 접목해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캠핑카를 생산했다. 전술한 기업과는 달리 밴텍코리아의 캠핑카는 그랜드 스타렉스를기반으로 생산한다. 이번에 전시한 모델을 라쿤-팝 모델로밴텍 코리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모델이다. 그랜드 스타렉스 차체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과 지붕으로 펼쳐지는팝업 텐트가 내장되는 것이 특징이다. 후방에는 주방 시설이 서랍장 형태로 내장되어 있어 외부에서 취사가편리하다.

22.JPG

23.JPG

24.JPG

오는 13일(일)까지 열리는 본 행사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며,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토/일요일 동일)다. 입장료는 1인당 10,000원이며, 티켓한 장으로 같은 장소에서 함께 개최되고 있는 동아전람 주관의 MBC 건축박람회, 기프트쇼, 홈&리빙페어등의 전시를 모두 관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