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귀환, 혼다 2018 올 뉴 골드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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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의 귀환, 혼다 2018 올 뉴 골드윙
  • 김상혁
  • 승인 2018.05.23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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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코리아는 23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얼티밋 퍼포먼스 투어러 ‘2018 올 뉴 골드윙’(The Ultimate Performance Tourer ‘2018 All New Goldwing)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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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프리미엄 투어링 모터사이클의 대명사 골드윙은 1975년 GL1000으로 처음 발매된 이래 4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플래그십 투어러다. 2006년에는 세계 최초로 모터사이클 전용 에어백을 탑재하며 프리미엄 투어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2004년 첫 출시된 이후 약 1,900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최고급 프리미엄 투어러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2018 올 뉴 골드윙’은 엔진과 프레임뿐만 아니라 전 영역이 완전 변경된 모델로 한층 강화된 첨단 장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2018 올 뉴 골드윙’은 ‘투어 DCT(Tour Dual Clutch Transmission)’, ‘투어 MT(Tour Manual Transmission) ‘골드윙 MT(Goldwing Manual Transmission)’ 등 총 3가지 타입의 모델과 5가지 컬러로 선보여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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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올 뉴 골드윙’은 모터 사이클로서는 유일하게 수평대향 6기통 1,833cc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126마력, 최대토크 17.3㎏. m 의 성능을 지녔다. 또한, 가벼우면서도 강성은 한층 높일 수 있는 알루미늄 소재를 프레임 전면에 적용하고 엔진 크기를 줄여 이전 모델 대비 차체 중량을 40kg 감소시킴과 동시에 20% 향상된 연비를 실현했다.
 
변속기는 충격 완화와 정숙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 목적을 둔 혼다의 독자적인 기술로 진화된 3세대 7단 DCT 및 업그레이드된 6단 MT를 채용했다. 3세대 7단 DCT는 연비와 정숙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출력과 토크, 서스펜션,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밸런스를 제공하도록 개발했다. 또한 투어, 스포츠, 레인, 에코 등 주행 상황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4가지 라이딩 모드를 제공해 컨트롤의 즐거움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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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더블 위시본 프런트 서스펜션이 적용된 새로운 골드윙은 노면으로부터 핸들에 전해지는 충격을 30%가량 줄여 승차감을 개선했다. 여기에 경사로 밀림 방지(HSA) 기능과 다양한 주행 상황에 맞게 최적의 프리 로드(PreLoad)를 설정할 수 있는 전동 리어 쿠션 프리 모드 조절 기능으로 쾌적한 주행성을 실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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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올 뉴 골드윙’은 왼손 핸들 스위치의 +/-버튼만으로 저속 전진과 후진이 용이한 워킹 모드 기능을 적용해 저속 전환이 편리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추구했다. 또한, 전자식 스로틀을 채용하면서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을 제공해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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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애플 카 플레이와 블루투스&핸즈프리 기능으로 스마트 기기의 접근성과 편의성까지 대폭 향상시켰다. 리어 트렁크는 2개의 풀 페이스 헬멧을 수납할 수 있고, 리어 트렁크와 새들백을 합하면 총 110L의 공간을 확보해 장거리 투어링에도 충분한 사양과 장비를 갖추었다.
 
‘투어 DCT’에는 이륜차 전용 에어백 시스템과 On/Off가 가능한 아이들링 스톱 기능이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3가지 모든 타입의 모델에는 별도의 조작 없이도 시동을 켜고 끌 수 있는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고급 사양을 대거 채용해 프리미엄 투어러 다운 차별화를 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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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은 프런트로부터 머플러로 이어지는 라인에 배기관이 노출되어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강조했다. 또한, 전체 LED 라이트와 7인치 TFT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함은 물론, 야간 시인성을 높이는 데도 기여했다. 기존 모델 대비 슬림해진 프런트 마스크와 콤팩트한 보디라인도 고급감을 더했다. 
 
한편 혼다는 향후 고객 초정 이벤트 및 행사 등을 추진해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 밝혔다. 그간 타 브랜드 대비 고객 행사보단 고객 지원 개념의 소통을 해오던 것에서 방향을 바꾼 것이다. 또한 국내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대형 모델이 늘어남에 따라 ‘2018 올 뉴 골드 윙’ 출시가 소통 창구로써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약 200여 명이 사전 계약을 마친 2018 올 뉴 골드윙의 가격은 ‘투어 DCT’ 4,150만 원, ‘투어 MT’ 3,750만 원, ‘골드윙 MT’ 3,250만 원이다. 차체 색상은 투어 DCT는 레드와 블랙, 투어 MT는 레드와 화이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골드윙 MT는 맷 실버 컬러로만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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