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토록 고대했던 `벨로스터 N` 등장
상태바
그토록 고대했던 `벨로스터 N` 등장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8.06.0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607 현대자동차 2018 부산모터쇼 참가(1)-1.jpg

현대자동차는 2018 부산모터쇼에서 고성능 라인업인 ‘고성능 N’의 비전과 함께 고성능 N 라인업의 국내 출시 첫 차량인 ‘벨로스터 N’을 공개했다.

벨로스터 N은 지난해 유럽시장 i30 N 출시에 이은 고성능 N 라인업의 국내 첫 모델로 차량의 수치적인 성능만 강조하는 것이 아닌 운전의 즐거움을 중시하는 고성능 N의 개발 철학을 적용해 레이스 트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벨로스터 N은 서킷과 일상의 도로에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는 데일리 스포츠카로 코너링 시 한계점까지 파고들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코너링의 악동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무엇보다 중시하며 모터스포츠를 즐기고 직접 참여하는 차에 대한 관심이 많은 자동차 고관여 층을 위해 개발됐다.

벨로스터 N은 N 전용 고성능 2.0 터보 엔진을 통해 최고 275마력(ps)과 최대토크 36.0(kgf·m)의 성능을 지녔으며 N 모드, 커스텀 모드 등 고성능 N 모델 전용의 N 그린 컨트롤 시스템(N Grin Control System)으로 차량 주행 특성을 조절해 편안한 일상 주행부터 레이스 트랙에서의 주행까지 만족시키도록 했다.

벨로스터 N에는 윙 타입 리어 스포일러, 범퍼, 와이드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 등 N 전용 외관과, N 전용 4.2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디스플레이UX, 스포츠 스티어링 휠, N 전용 스포츠 버켓 시트 등의 N 전용 실내, 고성능 미쉐린 PSS 타이어 적용 및 디스크 사이즈, 캘리퍼 사이즈 증대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N 모드 포함 N 그린 컨트롤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또한 퍼포먼스 패키지 선택을 통해 엔진출력 강화(275마력), 고성능 피렐리 P Zero 타이어 & 19인치 알로이 휠, N 코너 카빙 디퍼렌셜(e-LSD), 능동 가변 배기시스템, N 전용 대용량 고성능 브레이크 추가 적용이 가능하다.

 현대자동차는 벨로스터 N의 상품성을 생생히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매 고객의 서킷 체험을 위한 ‘오너스 데이’, 동호인들이 서킷에서 벨로스터 N을 체험해 보는 ‘서킷 데이’,KSF 트랙 데이와 연계한 ‘익스피리언스 데이’ 등모터스포츠와 고성능 차량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체험 위주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벨로스터 N은 2.0 터보 엔진과 수동 6단 변속기 단일 파워트레인을 운영하며, 가격은 2,965만 원에서 2,995만 원 사이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될예정으로 다음 주 11일부터 프리 오더가 개시된다. (최종확정 전 가격임, 추후 변동 가능)

프리오더 고객 전원에게는 N 브랜드 전용 번호판 가드 등 출고 패키지를 증정할 예정이며, 선착순 50명에게는 서킷 체험, 국내모터스포츠 경기 관람 등의 이벤트에 참여하는 ‘오너스 데이’에초청할 예정이다.

또한 개성 있는 이미지의 벨로스터를 마블社의 영화<앤트맨>에 출연시켜 악동의 이미지를 어필하며,대학생 홍보대사를 운영해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과 벨로스터 N 차량을 알릴 계획이다.

한편 현대자동차는지난 3월 고성능 N 라인업과 모터스포츠 사업을 전담하는고성능사업부를 신설해 자동차 퍼포먼스의 최정점에 있는 고성능차와 모터스포츠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이번<부산 모터쇼>에서 고성능 N의 글로벌 전략을 선포했다.

먼저 고성능 N 포트폴리오최상단에 모터스포츠를 두고, 모터스포츠 참가를 통해 터득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일반 차량에 지속 적용시킴으로써 N 라인업 전체를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보다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기 위해 이미지 리더인 고성능 본격스포츠카도 개발한다.

볼륨 모델로는 현재 출시된 벨로스터N, i30 N 과 같은 고성능 N 모델이 있으며, 고성능전용 파워트레인, 샤시, 신기술 등을 탑재해 운전의 재미를추구하는 고성능차 잠재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고성능차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일반 차량에도 고성능 디자인 및 성능 패키지를 제공하는 ‘N라인’ 운영, 고성능 기능 및 감성 강화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커스터마이징부품 및 사양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확대하는 ‘N 옵션’을운영할 예정이며 ‘N 옵션’ 은 현대자동차의 모든 일반 차량에동일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