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스페셜 모델 '필로티 페라리' 공개
상태바
페라리, 스페셜 모델 '필로티 페라리' 공개
  • 윤현수
  • 승인 2018.06.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의 슈퍼카 메이커 페라리가 지난 15일, 488 피스타의 스페셜 모델을 프랑스 라 샤르트 서킷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다운로드.jpg

'필로티 페라리'라 이름 붙여진 해당 모델은 488피스타의 특별 제품으로, 르망24시 레이스에 참가하는 자사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빚어진 '필로티 페라리'는 2017년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에 출전하여 제조사 부문 및 드라이버 부문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한 488 GTE에서 영감을 받았다.

외관은 레이싱 버전의 488 GTE를 연상시키는 이탈리아 국기 색상의 레이싱 스트라이프가 적용되었으며,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대회 로고와 우승을 상징하는 월계수 장식, 그리고 488 GTE가 참가한 레이싱 경주 클래스를 나타내는 "PRO"라는 단어가 부착되어 있다.

다운로드 (3).jpg

다운로드 (2).jpg

또한 이탈리아 국기 색상의 라인이 입혀진 차량의 측면은 개인 레이싱 출전 번호를 장식할 수 있으며, 이번에 르망 24시에서 공개한 모델에는 2017년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달성한 드라이버들의 번호 ‘51’을 표시했다. 또한 무광 블랙 S-덕트 내부, 리어 스포일러와 벤트 전체를 카본 파이버로 제작해 특별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필로티 페라리 488 피스타는 레이싱 세계에서 영감을 받은 로소 코르사(Rosso Corsa), 블루 뚜르 드 프랑스(Blu Tour De France), 네로 데이토나(Nero Daytona) 그리고 아르젠토 뉘르브르크링(Argento Nürburgring) 등의 네 가지 외장 색상 적용이 가능하다.

다운로드 (1).jpg

아울러 내부에는 특수 경량 소재 시트가 장착되었다. 이 시트에는 알칸타라를 씌워 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했을 뿐 아니라, 이탈리아 국기를 등받이 하단에 그려 넣어 유니크함을 더했다. 또한 고유의 레이싱 넘버는 스티어링 휠 하단에 새겨졌고, 카본파이버 트림으로 인테리어를 장식했다.

또한 '필로티 페라리'는 488 피스타의 3.9리터 8기통 터보 유닛을 탑재했다. 3년 연속 IEOTY(인터내셔널 올해의 엔진 상)에서 3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한 바로 그 명품 엔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