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은 알차게, 캠핑은 즐겁게. 에리바 필링 425
상태바
공간은 알차게, 캠핑은 즐겁게. 에리바 필링 425
  • 김재민
  • 승인 2018.06.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라반은제한된 공간 내부에 캠핑을 비롯한 다양한 환경의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갖춰 둔 RV(Recreational Vehicle)다. 따라서 해외의 많은 카라반 제작사들은 제한된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적용해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로 카라반의 측면과 상부 영역을 확장 할 수 있는 구조로설계해서 실제 사용 공간을 더욱 넓게 만든 모델들이 출시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하이머 에리바 필링 425이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오성식)를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모델이다. 하이머 에리바 필링 425 모델은 카라반의 지붕 영역에 상부로 들어올릴 수 있는 리프팅 루프(Lifting-roof)구조를 가진 트림과 지붕 위로 취침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루프탑텐트 트림 두 가지로 나뉜다.

01.jpg

하이머에리바 필링 425모델의 외형상 특징은 낮은 차체 높이를 구현해 보관 및 주행에 따른 안정성을 크게도모했다는 것이다. 낮아진 차체 높이로 인해 불편한 머리 공간은 지붕을 들어 올리는 구조를 반영해 일반카라반과 비슷한 수준으로 끌어 올려 해결했다. 로프탑텐트 트림의 경우에는 일반 카라반 보다 더욱 높고넓은 머리 공간을 확보해 쾌적한 내부 활동이 가능하게 한다.

02.jpg

보통의수입 카라반의 일반적인 차체 높이는 2,570mm으로 표준화되어 있다.그래서 제법 껑충 높은 느낌이 든다. 그러나 하이머 에리바 필링 425 모델은 지붕 위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설계적 특징으로 카라반 차체의 높이를 300mm이상 줄인 2,240mm(리프팅 루프 트림)까지 낮췄다. 이러한 차체 높이를 확보한 덕분에 출입 제한이 2.3m인 지하주차장으로의 진입이 가능해 보관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해 냈다. 특히한국 시장에서의 보관에 따른 어려움으로 인해 카라반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들에게는 2,240mm의 차체높이를 가진 카라반의 출시는 가뭄의 단비같은 소식이기도하다.

03.jpg

하이머에리바 필링 425의 외형은 부드러운 형상이 주를 이룬다. 각진곳이 어디에도 없다. 면과 면이 만나는 모든 영역을 곡선으로 처리했다.그래서 말 잘 듣는 순둥이 같은 귀여운 모습이다. 

04.jpg

카라반모든 면에 설치한 사각형의 창들도 모두 곡선 처리한 창을 적용해 차체와의 일체감을 높였다. 창은 카라반에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이다. 창의 개수가 적으면 개방감, 환기, 빛의 유입량 등에서 큰 손해를 본다. 또한, 내부 시설에 적합한 창의 크기 배치도 매우 중요하다.

하이머에리바 필링 425는 적어도 상기한 창의 개수와 역할면에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수준이다. 카라반 전체를 감싸는 7개의 창과 내부 시설에 적당한 창의 크기를확보해 사용 편의성을 크기 높였기 때문이다.  

05.jpg

전면에는 창의 크기가 가장 큰 창과 가스통과 타이어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두었다. 

06.jpg

내부에서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거실 공간은 식탁, 놀이, 업무, 휴식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쾌적한환경을 제공하는 핵심 요소가 바로 창의 크기다. 하이머 에리바 필링 425모델에서는 창의 크기 때문에 고민할 걱정은 없다. 전면의 가장 큰 창과 함께 좌우 측면에각각 거실 공간을 위한 전용 창을 한 개씩 설치했기 때문이다.

07.jpg

우측면에는지붕 위로 돌기한 지붕 영역이 극명하게 드러나는 영역으로 에리바 필링 425 팝업 트림의 전체적인 디자인을느낄 수 있다. 

08.jpg

기능적으로는출입구와 함께 침대의 매트리스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납도어를 두었다. 특히 수납도어의크기가 100X40cm에 이르기때문에 크기가 큰 물건을 수월하게 수납할 수 있다.

09.jpg

좌측 면에는외부전원연결구와 청수 연결구, 화장실 카트리지 수납함이 자리잡는다.

10.jpg

후면에는침실 전용 창과 함께 카라반을 지면에 정박할 시 이동에 필요한 손잡이가 제공된다.

11.jpg

하이머에리바 필링 425의 특별한 외형은 바로 지붕의 일부가 상부로 들어올릴 수 있는 지붕 구조이다. 내부의 화장실에서 거실 공간에 이르는 천장 영역을 들어 올릴 수 있는 구조로 설계했기때문에 여타의 카라반과의차별하는 외형을 갖는다. 이렇게 들어올려진 천장때문에 내부 높이를 1,980mm까지높일 수 있다. 

12.jpg

내부는외부 못지 않게 잘 짜여진 구성이 매력적이다. 대부분의 카라반의 내부처럼 하이머 에리바 필링 425 모델의 내부는 거실, 주방, 침실, 화장실, 옷장으로 꾸며진다. 

13.jpg

하이머에리바 필링 425의 이동 거리가 없을 정도로 동선이 짧고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월넛 우드 처리한 가구 및 간결하고 매끈한 마감처리를 통한서비스 공간 제공은 하이머의 차별화된 품질을 느낄 수 있다.

14.jpg

실내에서가장 먼저 눈에 띄는 영역은 천장을 들어 올리 수 있는 영역이다. 알루미늄 테두리로 마감 처리한 천장의일부 영역이 나머지 영역과 구분된다. 천장을 들어 올리는 방법은 간단하다. 고리 형태로 고정시킨 잠금 장치를 풀고 손으로 천장을 위로 들어 올리면 자연스럽게 개방된다.

15.jpg

낮았던천장은 최소 30cm 이상 높아져 내부에서의 이동이 한결 쉽고 편리해진다. 하이머 에리바 필링 425만의 특징이다.

16.jpg

루프탑텐트트림의 경우에는 리프트 루프 트림과 마찬가지로 잠금 장치를 해체하고 위로 들어 올리면 간단하게 성인 2명이사용할 수 있는 1,930 x 1,500mm 크기의 루프탑텐트를 마련할 수 있다. 

17.jpg

루프탑텐트의바닥 면을 들어 올리면 내부 활동도 더욱 편리해 진다.

18.jpg

거실 공간은벤치형 소파 2개와 테이블로 이뤄진다. 성인 4명이 편리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19.jpg

소파와테이블은 2,000 x 990/1,300mm 크기의 침대로 변형할 수 있다. 

20.jpg

침실은1,930 x 1,350m 크기의 매트리스가 제공된다. 매트리스 밑 공간은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21.jpg

바닥 면에서 매트리스까지의 높이가 높아 수납 공간의 부피는 매우 커서, 많은 양의 캠핑 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22.jpg

화장실은 데포드 변기, 세면대, 수전 겸용 사워기, 수납장으로 짜여졌다. 화징실이 천장과 맞닿은 영역은 직물 소재를 적용해 위로 개폐될 경우 유연한 움직임을 갖는 구조를 적용했다.

23.jpg

주방은3개의 원형 LED 전용 조명과 함께 3구 가스렌인지, 싱크, 80리터냉장고,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25.jpg

하이머에리바 필링 425 모델의 취침인원은 최소 3명에서 초대5명이다.

하이머에리바 필링 425 모델은 국내 시장에서 지금껏 보지 못한 구조를 가진 카라반이다. 상대적으로 낮은 높이와 함께 지붕을 활용한 내부 공간 극대화를 꾀한 모델이다.이러한 시도는 보관과 주행에 따른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시도로 판단된다.

26.jpg

물론 모든카라반이 가진 공간 활용에 대한 궁극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결과물이지만, 적어도 국내에서는 하이머 에리바필링 425와 같은 모델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전술했던 바와같이 바로 보관이라는 커다란 난관때문이다. 아주 작은 2인용카라반을 제외한 대부분의 카라반은 지하주차장에 들어갈 수 없는 높이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보관을 위해서별도의 보관료를 지불하며 별도의 장소에 카라반을 보관해야만 했다.  

하이머에리바 필링 425 모델은 국내 소비자들의 이러한 고민을 말끔히 없애주는 획기적인 모델이다. 낮은 높이로 인한 주행 안정성도 챙길 수 있다.

국내 수입판매는 하이머 그룹과 정식 계약을 통해 딜러십을 확보한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에서 맡고있다. 판매 가격및 구매 문의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