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인원 5명, 작지만 실속 만점 캠핑카. 벨라 560
상태바
탑승인원 5명, 작지만 실속 만점 캠핑카. 벨라 560
  • 김재민
  • 승인 2018.06.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아모빌의봉고 3 기반의 캠핑카 등장은 국내 RV 시장에 큰 파란을일으켰다. 아리아모빌은 기존의 RV 제작 업체보다 설립 역사는짧지만, 보트를 만들었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내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있다.

이번에소개할 모델은 벨라 560 모델로 벨라 라인업에서 입문용 모델로 차대의 연장 없이 출고된 봉고3 그대로를 사용한 모델로 내부 소재와 구성이 다른 모델에 비교해 모던하고 상큼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봉고 3 더블캡모델을 사용하기 때문에 탑승인원이 5명인 점과 차대의 길이 연장 없이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주차 면에도주차가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01.jpg

특히카라반의 내부처럼 고정식 침실을 별도로 마련한 것이 가장 눈에 띄는 점이다.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봉고 3나 포터 II 기반을 통해 제작하는 경쟁사의 캠핑카중, 이러한 구성은 벨라 560에서만 찾아볼 수 있다.

외부는모든 봉고 3 기반의 캠핑카처럼 캐빈 위로 돌기한 벙커 베드가 클래스 C에 속하는 캠핑카임을 입증한다. 곡선과 둥글둥글한 느낌이 강한 봉고3의 기본적인 디자인에 적합한 벙커 베드를 채용하고 그 위로 보트를 형상화한 데칼을 덧입혀 일체감을더욱 높였다.

02.jpg

벙커베드에는 전용 창을 두었다. 벙커 베드 전용 창은 카로 550이나벨라 620 모델과의 차이점이기도 하다. 

03.jpg

벨라560 모델은 우측에 3개의 창, 좌측에 4개의 창, 후면에1개의 창 등 총 8개의 창이 존재한다. 창은 카라반이나 캠핑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는 시설이다. 좁은내부 공간을 갖는 카라반이나 캠핑카에서의 거주에 따른 만족도를 비약적으로 높여주기 때문이다. 창에는슬라이드 방식의 모기장과 커튼이 내장되어 있다. 

04.jpg

창이한 개도 없는 카라반이나 캠핑카은 상상도 할 수 없다. 그만큼 카라반이나 캠핑카에서 창은 필수 요건으로국내외를 막론하고 다양한 크기와 독특한 디자인의 창을 차체에 적용하고 있다. 

05.jpg

벨라560도 이와 같은 추세를 충실히 따르고 있다. 내부 시설에적합한 크기의 창을, 내부에서 사용할 경우 눈높이에 맞춘 높이에 설치했기 때문이다.

벙커베드, 거실, 침실 위치에 맞게 좌측과 우측에 창을 두었다. 단, 좌측에는 화장실 전용 창을 가장 높은 위치에 하나 더 두어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06.jpg

기능적으로는좌측에 외부전원 인입구, 화장실 카트리지, 청수구, 침대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납도어 등이 위치한다. 우측에는수납도어, 외부 샤워시설, 출입구와 1단 출입계단, 어닝, 등이위치한다.

07.jpg

디자인은장축으로 늘린 차대가 아니기 때문에 여타의 캠핑카보다 안정적인 비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화이트 차체와블랙앤그레이 그라데이션 데칼은 벨라 560의 다채로운 활동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한다. 

08.jpg

내부로눈길을 돌리면, 순간적으로 수입 카라반의 내부처럼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이 강하게 풍긴다. 이유는 가구 소재에서 비롯한다. 여타의 캠핑카처럼 나무 무늬목이나원목을 사용하지 않고, 네이비 컬러 유색 도장 마감 처리한 이태리 포플러패널을 사용한다. 이 패널을 통해 고급 시스템 가구와 같은 느낌이 나는 차별화한 내부 공간을 만들 수 있다.

09.jpg

더불어벨라 560의 내부는 각각 독립적인 가구 배치가 인상적이다. 이는곧 벨라 560만의 특징이기도 하다. 전술한 침실은 벨라560 모델을 대변하는 곳으로 3개의 침실 전용 창을 갖는다. 특히 후면의 크기가 큰 창은 쾌적하고 아늑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하는 듬직한 역할을 수행한다. 침실은 출입이 가능한 공간을 제외하면 모든 면이 밀폐된 구조여서 사생활보호기능이 매우 뛰어나다. 

10.jpg

또한, 침실에 미니빔과 전용 스크린을 설치해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함께 즐길 수 있다.단순히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닌 영화감상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매트리스 밑 공간은 수납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공간이 커서 많은 양의 캠핑 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11.jpg

고정식침실 적용으로 거실 공간은 목적 그대로의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 카라반이나 캠핑카에 적용한침대로의 변형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추후 모델에 성인 한 명 정도가 취침할 수 있는 침대로 변형할 수있는 구조를 적용하면 더욱 실용적일 것 같다.

12.jpg

거실공간은 ‘ㄱ’자 소파와 함께 전용 수납장, 그리고 미러링이 가능한 27인치 LGTV, 블루투스 오디오와 스피커 등이 자리한다. 

13.jpg

전용수납장에는 소파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테이블이 내장되어 있다. 테이블은 별도의 스툴 의자를 두면성인 3명이 사용할 수 있다. 

14.jpg

주방은꼭 필요한 구성으로만 꾸몄다. 가스레인지와 같은 화기를 제외하고 최고급 메탈 전자레인지, 싱크, 냉장고, 싱크대확장 패널이 제공된다. 라면과 같은 간단한 조리를 제외한 대부분 조리가 외부 공간에서 이뤄지는 경우가많은 것을 감안한다면 제한적인 공간에서 화기를 제외한 것도 나쁘지 않은 아이디어다. 물론 고정식 화기를두지 않는 이유는 이동식업무차량으로 등록하기 때문이다. 

15.jpg

화장실은시원한 패턴을 적용한 벽면이 매력적이다. 나뭇잎 패턴을 적용한 벽면은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선사한다.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의 답답함을 불식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16.jpg

화장실은변기, 세면대, 샤워기 등으로 구성된다. 바닥은 바닥 면이 오목하게 파인 욕조 구조로 물 튀김 현상을 최대한 방지했다.화장실은 성인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17.jpg

봉고3 기반의 캠핑카의 가장 큰 특징은 벙커 베드다. 벙커 베드는어린이들에게 인기 높은 곳으로 놀이터이자 취침 공간으로 안성맞춤이다. 캠핑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벙커베드 때문에 부모를 따라 캠핑에 나서는 경우도 많다. 

18.jpg

벙커베드는 성인 2명이 사용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공간이다. 성인1명과 어린이 1명 정도가 사용하기 편안한 공간이다. 좌우 측면에 전용 창이 마련되어 있어 내부에서 느끼는 답답함이 덜하다.

운전석과조수석에는 아리아모빌의 전용 시트가 옵션으로 장착된다. 장시간 주행으로 인한 불편함을 덜어주는 시트디자인으로 사이드 볼스터와 목 받침대가 일체형으로 설계된 시트이다.

19.jpg

벨라560은 옵션이 필요 없을 정도로 기본 사양이 충실한 모델이다. 충실한기본 사양에 독립적으로 설계된 평면 구성, 그리고 차별화된 소재로 제작된 가구 등을 통해 고급스러운실내를 꾸몄다. 이러한 요인은 상대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크게 높여 주는 역할을 한다. 아리아모빌이 설립 이후 짧은 기간 내에 국내 RV 시장에서 괄목할만한성장을 보이는 기본적인 이유이다. 

20.jpg

또한,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한 4인 단위의 가족 여행이나 캠핑에도 최적화된조건을 가지고 있다. 승차 인원이 5명이 점과 제원상 취침인원이 성인 4명이기 때문이다.

구매는아리아모빌에 문의하면 된다. 벨라 560 모델의 사양은 아래와 같다.

- 형식 : 이동식업무차량 / 소형(특수)

- 베이스차종 : 기아 봉고3

- 차량금액 : 64,000,000원 (부가세포함)

- 기본사양 : * 3M (툴레, 피아마) 수동어닝 * 청수 탱크 (150L) * 오수 탱크 (80L) * 외부 물 주입구 * 벨에어 에어컨 * 고정식 변기 * 맥스펜 (전자동환기시스템) * 외부 샤워기 * 벙커창문 * 220V 자동 릴선 (15M) * 중앙 집중식 메인 컨트롤 판넬 * 105Ah 딥사이클 배터리 3개* 한전 ALL TECH 충전기 * 대용량 릴레이방식 주행충전기(300A) * 정현파 인버터 2kw * 외부전원인입구 * DC 12V 냉장고 * 12V 피아마 압력식 워터펌프* 최고급 메탈전자레인지 * 출입구 1단 수동 스텝 * 태양광 판넬210W * 블루투스 오디오/스피커 * 태양광컨트롤 MPPT 방식 (30A) * 후방 주차 카메라, 후방 상시 카메라 (룸미러형 후방모니터(10.2’’) * 27인치 LG TV (미러링 포함) * 독일제 디젤 온수 겸용 무시동 히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