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 높은 구성, 랜스 트럭 캠퍼 975
상태바
편의성 높은 구성, 랜스 트럭 캠퍼 975
  • 김재민
  • 승인 2018.07.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스 트럭 캠퍼 975 모델은 랜스사의 중간 허리에 해당하는 모델이다. 최상위 1172 모델의 공간 구성과 855 S 모델의 짜임새를 모두 승계한 모델로 미국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모으는 베스트셀러 모델이다. 

01.jpg

특히 미국 트럭 캠퍼 시장에서 975 모델은 5,000 파운드(2,268kg)급의 모델과 경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공차 중량이 3,499 파운드(1,587kg)에 불과하다. 따라서 크기는 거의 비슷하지만 중량이 가벼운 장점을 내세워 경쟁 모델보다 상대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좌측 면이 외부로 돌기(Slide-Out)해 내부 공간을넓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변기와 샤워부스, 그리고 세면대와 전용 수납 공간이 완비된 화장실도 빼놓을 수 없는 우위를 점하는 강점으로 작용한다.   

내외부에는 랜스 트럭 캠퍼 975 모델만의 특징을 드러내는 편의 시설들이빼곡히 채워져 있어 눈길을 모은다.

외형은 랜스사의 모든 트럭 캠퍼가 그렇듯이 ‘ㄱ’자형 모습을 가지고 있다. 캐빈 위로 캡오버베드(Cabover.이하, 벙커 베드)를 가지기 때문이다. 또한,6개의 프레임리스 틴티드 듀얼패인 창은 랜스 트럭 캠퍼 975의 쾌적한 실내를 책임진다. 좌측 면이 외부로 확장되면 거실 전용 창 2개가 더해져 창은 총 8개로 늘어난다.  

02.jpg

우측 면은 상단 영역에 전동 어닝을 비롯한 다양한 시설이 제공된다. 어닝의길이는 3,657mm에 달해 제법 큰 면적의 그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LPG 10kg 가스통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전용 수납함, 가스 히터, 워터 펌프, 청수주입구, 수납도어 등이 이 면에 자리잡고 있다. 

03.jpg

좌측 면은 외부로 확장되며 돌기하는 면이다. 좌측 면과 후면이 외부로확장하는 더블 슬라이드(Double-Slide) 방식을 가진 1172모델에서 좌측 면 전체가 외부로 확장하는 기능이 그대로 적용되어 있다. 

04.jpg

외부로 확장된 좌측 면에는 크기가 가장 큰 창이 제공된다. 내부 거실공간을 밝게 비추는 역할을 수행한다. 기능적으로는 배터리 전용 수납함,외부 샤워기, 내부 소파를 수납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납도어, 외부전원연결구 등이 위치한다.

후면은 출입구가 중앙에 위치하며, 우측으로는 고정형사다리와 발전기 수납함, 주방 전용 창이 자리잡고 있다. 고정형사다리는 지붕 위로 설치된 루프랙의 사용을 돕는 역할을 한다.  

05.jpg

좌측으로는 낚시대나 스노우보드와 같은 길이가 긴 레저 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자리한다. 또한, 접이식 출입구 안전 잠금 장치 역할을 수행하는 보조 핸들과발전기 수납함도 위치한다.

06.jpg

접이식 계단이 부착된 알루미늄 리어 범퍼에는 낚시대도 거뜬히 수납할 수 있는 긴 수납공간이 내재되어 있다. 옵션으로 울트라 데크 플러스 범퍼를 장착할 수도 있다. 출입의 편의성을높이고 더욱 많은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07.jpg

출입구 상단 영역에는 2,133mm 길이의 전동 어닝이 장착되어 있다. 

08.jpg

제원상 외부 길이 X 너비 X 높이는5,918(내부 3,149) X 2,438 X 2,794(내부 2,006)mm, 공차 중량은 1,587kg, 취침 인원은 성인 4명이다.

내부는 플래그십 모델인 랜스 트럭 캠퍼 1172와 거의 같은 디자인과동선을 가졌다. 1172 모델의후면이 외부로 확장하는 기능만 빠진 것뿐이다. 따라서, 플래그십 모델의 편안하고 아늑한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있다.

09.jpg

침실, 확장 거실, 화장실은플래그십 1172 모델의 것을 그대로 반영했고, 주방 시설은숏베드에 얹힐 수 있는 모델 중 가장 상위 모델인 랜스 트럭 캠퍼 855 S의 주방과 같은 형태로 디자인했다.

이와 같은 구성은 랜스사에서 975 모델 개발에 상당한 공을 들였음을입증하는 증거이다. 더불어 1965년부터 트럭 캠퍼를 개발해온기술력을 통해 내외부 부품을 다양한 모델에 공통으로 적용하는 세계적인 추세에도 적절하게 대응하고 있는 모습이다.

침실의 매트리스 머리맡 좌우로는 침실 전용 창과 수납 공간이 자리한다. 왼편수납함에는 크기가 작은 시계, 반지, 머리끈 등과 같은 장신구를보관하기 좋고, 우측의 바닥 공간을 활용한 수납함에는 휴대폰, 테블릿등과 같은 휴대 기기를 수납하기 적당하다.

10.jpg

옷장은 티셔츠나 바지 등을 옷걸이에 걸어서 수납할 수 있는 크기로 사용이 편리한 캐비닛 타입으로 설치되어 있다. 옷장 맞은편 수납장에는 팬티, 런닝 셔츠, 양말과 같은 부피가 작은 의류를 수납하기 적당한 구조를 가졌다.

매트리스는 퀸사이즈 크기로 성인 2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침실 내부에는 220V단자,12V 단자, USB 단자, LED 독서등 등이제공된다.

침실은 전용 커튼을 사용해 침실 밖의 공간과 분리할 수 있다. 어린이가침대에 편안하게 오르고 내릴 수 있는 보조 계단도 설치되어 있다.

화장실은 플래그십 모델인 트럭 캠퍼 1172의 것을 그대로 가져왔다. 따라서 가장 실용적이고 편리한 구조를 가진다. 상위 모델인 1062 모델보다 더욱 편리한 사양과 구조를 가지고 있다.

11.jpg

욕실은 고정형 변기, 샤워부스, 세면대, 욕실 전용 거울, 서랍장, 약장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샤워부스는 욕조 타입으로 샤워 커튼을 이용해 외부로 물튀김 현상을 최대한 방지할수 있다. 성인 1명이 편안하게 샤워할 수 있는 공간이다.

캐비닛 및 서랍함 형태의 수납 공간은 수건, 세면도구, 약, 화장지 등 욕실 용품을 수납하기에 적당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욕실 사용 편의성을 높여 주는 요소이다.

주방은 855 S 모델의 주방을 그대로 들였다. ‘ㄱ’자 형태로 2개의주방 전용 창을 갖는다. 주방은 다양한 조리 기구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거실 공간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활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거실공간이 좌측 외부로 확장되어 밀려 나가며 주방의 바닥 면적을 두배 이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12.jpg

원목으로 짠 주방 가구가 한눈에 보기에도 고풍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주방은3구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 후드, 가스오븐레인지,싱크, 팬트리 수납장, 140리터 냉장고 등을가지고 있다. 팔만 뻗으면 사용이 가능한 거리에 모든 기기를 위치시켜 동선이 매우 편리하다.

소파와 테이블 및 냉장고를 갖는 거실 공간은 1172 모델에 적용된유닛이 그대로 사용된다.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생산라인의 공유를 통해 단가를 낮추듯이, 랜스사에서도 같은 유닛을 적용할 수 있는 모델에는 적극적으로 부품 공유를 시도하고 있다. 

13.jpg

외부로의 확장은 간단한 작업을 통해 이뤄진다. 확장 전용 버튼을 누르면전동으로 외부로 돌기한다. 벤치형 소파는 성인 남성 4명이사용할 수 있는 크기로 쿠션의 강도는 푹신한 편에 속한다.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변형된 침대의 크기는 1,117 X 1,981mm로 성인 남성 2명이 사용할 수 있다.

거실 공간에는 220V단자, 12V단자, USB 단자, 메모판, 시계, 28인치 젠센 HDTV를포함한 선반이 포함된다. TV는 침실, 거실, 주방 등 모든 공간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내부에는 일산화탄소감지기, 화재감지기를 부착해 안전도 완벽히 했다. 난방과 온수는 ATWOOD사의LPG 용 히터로, 내/외부에 사용되는 전기는 LPG로 가동되는 Cummins Onan(2500Watt) 발전기를통해 제공한다.

랜스 트럭 캠퍼 975 모델은 가장 대중적이고,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모델이다. 최상위 모델인1172와 숏베드를 사용하는 트럭 캠퍼 중 가장 최상위 모델인 855S 모델의 장점만을 뽑아 설계했기 때문이다.

나만의 감성을 중시하는 캠퍼라면 랜스사의 트럭 캠퍼 975모델은 언제든지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다.

[트럭 캠퍼만의 장점]

나만이 즐길 수 있는 캠핑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다.

견인차에 의존해야 하는 카라반, 출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용차를이용해 제작된 모터홈은 캠핑을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의 반경이 좁다. 그러나 높은 지상고와 강력한출력이 픽업트럭을 기반으로 하는 트럭 캠퍼는 오지를 포함한 픽업트럭이 도달할 수 있는 모든 영역에서 원하는 활동을 영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장점은 다양하다.

14.jpg

랜스 트럭 캠퍼 1172 모델

탈부착 방식의 구조로 트럭 캠퍼를 지상에 설치한 후, 픽업 트럭은오프로딩, 스포츠, 관광,쇼핑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픽업트럭에 요트, MTB, ATV 등 레저 활동에 필요한 탈 것들을 연결해 견인할 수 있다.

주행이나 보관에 따른 어려움이 많은 카라반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행과보관이 쉽다.

15.jpg

랜스 트럭 캠퍼 650 모델

카라반의 경우, 750kg 이상의 카라반을 견인하기 위해서는 별도의트레일러면허가 필요하지만 트럭 캠퍼는 별도의 면허증이 필요없다.

각종 혜택이 많다.

구매에 따른 비용을 제외한 보관, 보험료, 자동차세, 취등록세, 고속도로통행료 등 제반 비용이 없다. 고속도로 통행료도 별도로 발생하지 않는다.

랜스 트럭 캠퍼에 사용되는 픽업 트럭은?

모델별 적재함의 길고 짧음에 따라 얹혀지는 랜스사의 트럭 캠퍼의 모델이 달라진다. 그 이유는 트럭 캠퍼에 의해 픽업 트럭에 수직으로 가해지는 무게 중심 때문이다. 픽업트럭의 뒤 바퀴 중간에 위치한 무게 중심을 벗어나게 되면 안전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모델별 권장 트럭 캠퍼 모델은 아래의 표와 같다.

thumb-20180702171138_c5b3603b6650ede200b1ac1b9bb3aa94_35gq_600x350.jpg

가격 및구입은 우리캠핑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