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를 위한, 랜스 트럭 캠퍼 650
상태바
입문자를 위한, 랜스 트럭 캠퍼 650
  • 김재민
  • 승인 2018.07.3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들과차별되는 RV(Recreation Wehicle. 이하, RV))로나만의 캠핑을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랜스사의 트럭 캠퍼를 소개하고 싶다. 

01.jpg

트럭 캠퍼는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생소한 RV임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해서 공동체 활동을 이미 즐기고 있다. 일례로 우리캠핑(대표 오태영)은트럭 캠퍼를 구매한 고객들과 함께 국내 최초로 랜스사의 트럭 캠퍼 정기 모임을 올해 2월 연곡해변에서개최하기도 했다. 

02.jpg

이번에소개할 트럭 캠퍼는 랜스사의 입문용 트럭 캠퍼인 랜스 트럭 캠퍼 650 모델이다. 트럭 캠퍼하면 랜스사를 떠올리는 것이 당연하게 생각될 정도로 랜스사는 트럭 캠퍼 제작사로 정평이 나있는 세계적인기업이다.

03.jpg

650 모델은 랜스사가 생산하는 트럭 캠퍼중가장 작은 모델로 2017년 이전까지는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모델이다.650 모델 바로 상급 모델인 825 모델이 병행 수입되어 650 모델을 대신해왔다. 그러나825 트럭 캠퍼를 체결하는 픽업트럭의 경우, 국내에서는 F150, 닛산 타이탄, 토요타 툰드라 모델의 숏베드 트림을 이용하고경우가 많아 픽업트럭과 트럭 캠퍼간의 수직 하중 불균형에 따른 위험성을 내재하고 있었다.

랜스사에서는 숏베드 픽업트럭 트림에는 650 모델만을 권장하고 있다. 우리캠핑은 이러한 위험성을 해소하기위해 650 트럭 캠퍼 모델을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04.jpg

랜스 트럭캠퍼 650의 외형은 간결하다. 외부 길이가 4,724mm에 지나지 않는다. 그래서 F150 픽업트럭과의 일체감이 뛰어나다. 그렇다고 왜소하단 말은 아니다. 랜스 트럭 캠퍼의 고유 특징인 위풍당당한 자태는 오롯이 드러나 있다.  

태생적으로캐빈 위 공간을 침실로 사용하는 트럭 캠퍼의 피할 수 없는 운명은 ‘ㄱ’자 모양을 취하게 하고, 출입구는 후면에 두어 출입에 따른 사용 편의성을높여야 했다.  

우측면과후면에 설치한 2개의 어닝으로 외부에서의 아늑한 휴식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우측면의 어닝의 길이는 3,048mm로 전용 LED 조명과 전동으로 펼칠 수 있다. 후면의 어닝은 수동으로 펼칠수 있다. 어닝은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

05.jpg

어닝은그늘이 없는 더운 여름 날씨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늘과 의자,그리고 시원한 음료만으로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측에는 마치 바람의 흔적처럼 간결하게새긴 데칼이 말끔한 인상을 만들어 낸다. 또한, 가장 큰창을 소파와 테이블이 위치한 영역에 제공해 거실 공간을 밝고 화려하게 연출한다. 어닝은 우측 면 상단영역에 설치할 수 있다.

좌측에는 벙커 베드 전용 창과 주방전용 창이 자리함과 동시에 기능적으로는 청수, 외부 전원, 열배기구, 수납공간 등이 제공된다. 

06.jpg

지상고가 가장 낮은 후면은 차체의구조 특성상 출입구를 두어 출입을 편리하게 했다. 출입구 밑 공간으로는 출입 전용 계단을 설치할 수있다. 기능적으로는 가스 붐베와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원 단자와 어닝이 제공된다. 

07.jpg

트럭 캠퍼의 각 모서리에는 지지대가부착되어 있다. 지지대는 Atwood사 제품으로 지지대 1개당 수직 중량을 최대 1,000kg까지 지탱할 수 있다. 지지대의 수직 조정은 전용 리모트 컨트롤러를 이용해 전동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08.jpg

제원상 크기는 길이 X 높이 X 너비는 4,724(내부2,082) X 2,514(내부2,057) X 2,184mm다. 취침 인원은 성인 3명이다. 

09.jpg

랜스 트럭 캠퍼 650의 차체는 알루미늄 프레임 구조로 설계해 내구성을 강하게 했고, 지붕은원피스 PVC를 적용해 방수에도 철저하게 대비했다. 창은이중 구조의 아크릴 틴티드 유로 창으로 충격에 강하고 사생활보호 기능도 겸하고 있다

내부는최상위 모델인 랜스 트럭 캠퍼 1172 모델의 축소판이다. 확장소파를 제외한 모든 편의 시설이 1172 모델과 같은 사양으로 제공된다. 단지 크기만 작은 것뿐이다. 따라서 사용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10.jpg

내부는출입구를 기준으로 좌측에 화장실과 주방이 한 공간에, 소파와 테이블로 구성된 거실이 우측에 배치되었다. 출입구 맞은 편으로는캡오버 베드(Cabover.이하, 벙커 베드)가 자리한다.

벙커 베드 내부의 최대 높이는 965mm으로 거의 1m에 달한다.따라서 사용에 따른 편의성이 매우 높다. 또한 공간도 매우 넓은 편으로 LED 독서등, 12V단자, USB 단자, AM/FM/DVD/블루투스/TV 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시설, 옷장, 냉장고 등을 포함하고 있다.

11.jpg

매트리스는 퀸사이즈로 성인 남성2명이 편안히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침실 전용 커튼을사용하면 침실을 독립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12.jpg

주방은 입문용 트럭 캠퍼에 걸맞는컴팩트한 구성이다. 2구 가스레인지와 전자레인지, 싱크, 85리터 냉장고, 수납장으로 구성된다. 일자형으로 디자인된 주방으로 조리 시 동선이 짧아 편의성이 높다.

13.jpg

화장실은 랜스 트럭 캠퍼 650의 가장 큰 장점이다. 공간이 제한적인 내부에 이동형 변기가 아닌고정용 변기에 샤워기와 세면대까지 제공되기 때문이다. 내부 화장실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국내 현실을감안한다면 꼭 필요한 구성이다.  

14.jpg

소파와 테이블은 성인 3~4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ㄷ'자 구조다. 직물과 가죽을 혼합한 소재로 푹신하고 안락하다. 거실의 상단부에는 그물망으로 수납할 수 있는 공간과 2개의 수납장이제공된다.  

15.jpg

소파와 침대는 변형 침대로 사용할수 있다. 테이블을 내리고 소파 등받이를 위로 얹히면 간단하게 침대로 만들 수 있다. 크기는 812 X 1,930mm로 성인 남성 1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16.jpg

트럭 캠퍼 운용의 가장 큰 장점은내가 원하는 장소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이 크다는 것이다. 원하는 캠핑 장소의 진입에 따른제약이 많은 카라반이나 모터홈과는 달리 지상고가 높은 차체와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는 픽업트럭이 기반이 되기 때문이다.

17.jpg

트럭 캠퍼를 분리해서 설치하고 픽업트럭은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8.jpg

[랜스 트럭 캠퍼 865 모델로 포드 F150 픽업 트럭과 체결을 분리한 모습]

주행과 보관에도 이점이 따른다. 보관에 따른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는 카라반과는 달리, 트럭 캠퍼는일반 주차장에 보관할 수 있다. 주행에 있어서도 견인해야 하는 카라반보다 짧은 길이로 이동이 수월한장점을 가진다. 고속도로 통행료, 보험료, 자동차세, 취등록세도 발생하지 않는다.

랜스사의트럭 캠퍼는 우리캠핑에서 정식 딜러 계약을 맺고 수입 및 판매하고 있다. 랜스 트럭 캠퍼 650 모델은 2016년에 우리캠핑에서 정식 수입해서 국내에 처음으로소개했다.

랜스 트럭캠퍼 650 모델은 캠핑이외에도 휴가, 휴식, 장거리 여행, 레저 등을 포함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입문용 RV다.

가격 및구입은 우리캠핑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