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운더 세단, 포르쉐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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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운더 세단, 포르쉐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출시
  • 윤현수
  • 승인 2018.08.06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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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는 6일, 라인업 최초의 사륜구동 하이브리드 세단,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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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의 미래형 E-모빌리티 전략을 반영한 사륜구동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럭셔리 세단 특유의 편안한 주행 감각과 출중한 퍼포먼스, 그리고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히 918 스파이더 계승한 부스트 전략(Boost Strategy)을 적용해, 엔진과 전기 모터의 균형을 새로운 방식으로 재정립했다. 

특히, 136마력(100kW), 40.8kg.m 토크를 발휘하는 전기 모터를 통해 가속 페달을 밟는 즉시 파워풀한 가속력을 발휘한다. 기존 모델에서는 가속 페달의 80% 정도를 밟아야 전기 드라이브의 추가적인 파워를 이끌어 낼 수 있었지만, 이번 신형 모델에서는 엔진과 전기 모터가 가속 페달을 밟는 즉시 상호 작용을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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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주행 성능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파나메라 4S에 장착되는 2.9리터 엔진의 출력을 330마력으로 조정하였고, 136 마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가 부스터 역할을 해 총 462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6초, 최고속도는 278km/h에 달한다. 

또한, 순수 전기 모드로 출발해 1회 충전으로 최대 33km까지 배기가스 없이 주행 가능하며 전기 모드에서 최고 속도는 140 km/h다. 전 세대 대비 향상된 파워와 함께 효율성 또한 개선됐다. 신형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12.3km/l이며, CO2 배출량은 74g/k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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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듈과 8단 PDK를 장착하여 더욱 효율적인 구동계를 완성한다. 전자 유압식의 이전 모델과 달리, 전자 클러치 액츄에이터(ECA)에 의해 전기 기계식으로 작동하는 하이브리드 모듈 디커플러(Decoupler)는 반응시간을 현저히 단축시킨다. 배터리 용량을 14.1kWh로 늘린 것도 특징.

새롭게 개발된 ‘하이브리드 모드’는 일정 수준 이상의 가속 페달을 밟거나 배터리 잔량이 최소값 이하로 떨어지면 해당 모드로 자동 전환되어 전기 모터와 엔진을 동시에 사용하며 최고의 효율성을 실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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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Porsche Advanced Cockpit)을 통해 하이브리드 전용 편의 사양을 더욱 향상시켰다. 터치 컨트롤이 가능한 12.3 인치 디스플레이의 파워 미터에서 전기 에너지의 소모 및 회수 용량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5,98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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