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대륙 점령할 도심형 엔트리 SUV KX1 출시
상태바
기아자동차, 대륙 점령할 도심형 엔트리 SUV KX1 출시
  • 김상혁
  • 승인 2018.08.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823 기아차, 중국 전용 도심형 엔트리 SUV KX1 출시 (사진1)-1.jpg

기아자동차가 8월 22일 중국 난징 국제 에포스 컨벤션센터에서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 임직원,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및 딜러 대표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X1’ (중국명 이파오)를 공식 출시했다. 

KX1은 중국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개발된 중국 전용 도심형 엔트리 SUV로, ‘크다, 아름답다(奕)’는 의미와 ‘달린다(跑)’는 의미를 결합해 ‘이파오(奕跑)’라고 이름을 지어졌다. 

KX1의 외관은 볼륨감 넘치는 차체에 다이내믹한 조형의 루프 라인을 적용해 개성을 강조했으며, 내부는 심플한 디자인에 다양하고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했다.

180823 기아차, 중국 전용 도심형 엔트리 SUV KX1 출시 (사진2)-2.jpg

파워 트레인은 카파 1.4 MPI 엔진에 5단 MT, 6단 AT 변속기를 조합했으며 버튼시동 스마트키, 인조가죽시트, 전동식 선루프, 풀오토에어컨, 4G LTE기반 커넥티비티 서비스 기능을 탑재한 8인치 멀티미디어시스템 등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두루 적용했다. 안전 사양으로는 경사로밀림방지(HAC), 경사로저속주행장치(DBC), 차체자세제어장치(ESC),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TPMS), 시트사이드에어백(SAB) 등이 적용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중국판 프로듀스 101인 ‘창조(创造) 101’에서 탄생한 걸그룹 ETM이 참석해 참석자들의큰 호응을 얻었는데 향후에도 기아차는 주요 음악 채널에 ETM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KX1브랜드송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하고, 브랜드송 따라부르기 경연대회등의 바이럴 마케팅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