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 받은 상용밴 '이베코 뉴 데일리', 내달 국내 출시
상태바
검증 받은 상용밴 '이베코 뉴 데일리', 내달 국내 출시
  • 윤현수
  • 승인 2018.08.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대표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의 주력 모델인 '데일리'가 오는 9월 초에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다운로드 (1).jpg

'뉴 데일리 유로6'라 명명된 해당 모델은 이베코 상용차를 수입 및 판매하는 씨엔에이치 인더스트리얼 코리아를 통해 출시된다. 뉴 데일리 유로6는 9월 4일에 개최되는 공식 미디어 행사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되며, 이후 사전계약을 이룬 소비자들에게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에 국내에 처음으로 상륙하는 '뉴 데일리 유로6'는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내구성, 다재다능한 활용성 등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이베코 데일리 3세대 모델이다. 유로6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성을 갖춘 것이 주요 특징으로, 모델명에 유로6를 덧붙인 것은 이러한 연유에서다.

다운로드 (2).jpg

뉴 데일리 유로6는 3.0리터 F1C E6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합을 맞추는 변속기는 업계 최초로 8단 기어 구성이며, 더욱 편안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뛰어난 성능 뿐 아니라, 가변식 터보차저(VGT)와 선택적환원촉매(SCR) 시스템, 에코/파워모드 지원 등으로 연료 효율성을 기존 모델 대비 최대 8%까지 끌어올린 것도 주목할 점이다.

다운로드.jpg

뉴 데일리 유로6는 상용 밴, 그리고 특장차로 이용할 수 있는 섀시캡 두 가지 형태로 국내에 출시된다. 이베코의 공식 수입사인 씨엔에이치 인더스트리얼 코리아에 따르면, 위와 같은 구성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다운로드 (3).jpg

한편, 데일리 3세대 모델은 해외에서 '올해의 밴 (International Van of the Year)' 상을 2015년, 2018년 두 차례 거머쥐며 쾌재를 부른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영국 상용차 전문지 ‘왓밴?(What Van?)’이 선정하는 ‘올해의 대형 밴(Large Van of the Year)’, 덴마크 자동차기자협회의 ‘올해의 밴(Van of the Year)’ 등 관련 상들을 대거 수상하며 상용밴 시장에서의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