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하이퍼-GT카 스피드테일 선보여
상태바
맥라렌, 하이퍼-GT카 스피드테일 선보여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8.10.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터스포츠의 종가이자 강력한 성능의 슈퍼카 제조사로도 통하는 영국의 맥라렌이 최근 특별한 차를 내놓았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10월 26일 발표된 이 차의 이름은 스피드테일(Speedtail). 맥라렌 로드카 중 최초의 하이브리드 하이퍼 그랜드 투어러(Grand Tourer, GT)를 표방하는 차다.

Large-9832-McLarenSpeedtail-4.jpg

맥라렌 스피드테일은 세련되고 매끄러운 외관과 더불어 맥라렌의 선구적인 기술과 극한의 성능을 겸비한 하이퍼 GT로 태어났다. 맥라렌 스피드테일의 외관은 그들의 첫 로드카이자 20세기 최고의 슈퍼카로 손꼽히는 걸작, ‘맥라렌 F1’에서 영감을 얻었다. 차체 후방이 길게 뽑힌 특유의 차체 형상에서 맥라렌 F1이 절묘하게 오버랩된다. 하이퍼 GT를 표방하는 차 답게 기본으로 장착한 타이어 또한 스피드테일에 전용으로 설계된 피렐리(Pirelli)사의 P-ZERO 타이어를 장착했다.

Large-9833-McLarenSpeedtail-1.jpg

맥라렌 스피드테일은 실내 역시 맥라렌 F1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앙에 운전석을 두고 그 좌우 뒤쪽으로 승객석을 배치한 1+2 배치는 영락 없는 맥라렌 F1의 그것이다.

Large-9835-McLarenSpeedtail-3.jpg

맥라렌 스피드테일의 공차중량은 1430kg. 여기에 맥라렌의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해 도합 1,050마력의 가공할 힘을 발휘한다. 1천 마력이 넘는 최고출력을 모두 활용하려면 스피드테일만을 위해 개발된 전용의 주행 모드인 ‘벨로시티’모드를 사용해야 한다.

Large-9840-McLarenSpeedtail-2.jpg

벨로시티 모드는 스피드테일만을 위해 개발한 모드로써 최대속도를 달성하기위해 파워트레인과 능동적인 공기역학을 최적화해 스피드테일을 35mm 낮춰 공기저항을 줄인다. 맥라렌 세나(McLaren Senna)가 극한의 공기역학 디자인과 경량화를 실현한것처럼 스피드테일도 같은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벨로시티 모드로 전환된 맥라렌 스피드테일은 403km/h에 달하는 최고속력을 낸다. 0-300km/h 가속 시간은 불과 12.8초로, 맥라렌 P1의 16.5초를 뛰어 넘었다.

맥라렌의 라인디렉터 앤디 팔머(Andy Palmer)는 “맥라렌 스피드테일의 본질은 최신 디지털기술을 사용해 숨막힐정도로 정교하고 아름다운 형태를 구현하려고 했다”고 말한다. 외장 설계의 모든 부분에 대해 끊임없이 재고하고 중량절감에도 노력하였으며,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성을 추구했다. 모든 차체 패널은 탄소섬유를 썼고 사이드미러를 디지털 카메라로 교체했다. 탄소섬유로 제작된 에어로 커버는 휠 아치에 흐르는 난류를 줄여준다.

맥라렌의 트랙25 비즈니스 플랜에 따르면 맥라렌은 2025년까지 18개의 신규 및 파종 모델을 출시하며, 신차들은 모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그리고 스피드테일은 이 중 가장 첫 번째로 선보인 기념비적인 모델이라 할 수 있다.

맥라렌 스피드테일은 106대 한정 생산되며 대당 가격은 무려 175만파운드 (한화 약 25억 5,631만원)에 달한다. 맥라렌 스피드테일의 계약은 프로젝트 시작 발표 전 부터 받기 시작했으며, 106대 모두 판매가 완료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