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밴 명가의 스프린터 모터홈, 위네바고 에라
상태바
캠퍼밴 명가의 스프린터 모터홈, 위네바고 에라
  • 김재민
  • 승인 2018.10.3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네바고사는 1958년 미국 인디애나주 미들버리에 설립되었고, 현재 OEM생산, 클래스A, 클래스 B, 클래스 C,트래블 트레일러, 피프츠 휠, 토이 하울러 등다양한 RV를 생산하고 있다.  

이중 위네바고사의 모터홈은 미국 내에서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편이다. 특히위네바고의 에라 모델은 클래스 B영역에서 ‘올해의 모터홈’에 선정되는 등 가격과 품질 면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가지고 있다.

01.jpg

에라는 70A, 70B, 70M, 70X 등 4가지 모델로 생산된다. 이번에 소개할 70B 모델은 미국 내에서  인기가 높은 클래스 B 모터홈으로위네바고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모델이다. 옵션으로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할 수 있다. 외형의 크기는 길이 7.4m, 너비 2m, 높이 2.9m에 해당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3500 익스텐디드(축연장) 모델이다. 이 모델은 북미시장 전용으로 미국에서 생산 및 판매되고 있다.

파워트레인은 3.0리터 6기통 디젤 엔진에 5단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188마력을 발휘한다. 맥넬리 RV용 GPS네비게이션, ABS브레이크및 220엠프 발전기 등 각종 편의 장비도 기본 제공한다. 현재북미 시판 가격은 미화 142,925달러부터 시작한다.

외형은 스프린터 그대로를사용한다. 따라서 날렵한 스프린터의 디자인을 고수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를 상징하는 크기가 큰 삼각별이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준다. 또한약 5미터에 달하는 어닝이 우측 상단에 설치되어 휴식 공간을 만드는 일등 공신 역할을 한다. 

02.jpg

외부에서 음악을 감상할수 있는 외부 스피커 시스템, 측면의 출입구와 후면의 캐비닛 타입의 투 윙 게이트에는 해충의 유입을막을 수 있는 스크린 도어 부착, 어닝 전용 LED 조명등이 편의 시설로 제공된다.

03.jpg

내부는 실용적이고사용이 편리한 동선을 기반으로 구성되었다.

트윈 베드와 주방을키우는 대신 탑승 인원을 4명으로 제한한 70A 모델에 비해70B 모델은 탑승할 수 있는 인원의 수에 집중한 평면 구성을 가지고 있다. 탑승 인원이 6명에 달해 비교적 많은 수의 인원이 탑승할 수 있다. 탑승 인원이 가장 많은 모델은 70X 모델로 7명이 탑승할 수 있다.

04.jpg

실내의 전반적인 분위기는우드그레인 하이그로시 소재의 가구 적용으로 간결하고 심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05.jpg

운전석과 조수석의1열은 다른 모터홈에서와 같이 회전 기능이 포함된 시트가 장착된다. 단, 2열시트는 조수석 뒤로 한 개만 제공한다. 이러한 구성은 상대적으로주방이나 화장실과 같은 다른 편의 시설의 면적을 더욱 크게 확보하기 위한 구상이다. 위네바고 에라 70B 모델에서는 주방의 냉장고를 위해 운전석 뒤로 설치할 수 있는 시트를 생략하고 170리터 냉장고를 주방과 함께 설치했다.

06.jpg

1열 시트와 2열 시트, 총3개의 시트는 별도의 테이블을 설치해 식탁이나 대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에어 매트를 이용하면 취침 공간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면 창에는전용 슬라이딩 방식의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사생활보호 기능을 담당한다.

07.jpg

주방은 운전석 뒤로위치한다. 상대적으로 큰 면적을 차지하는 주방은 사용 편의성이 높은 특징을 갖는다. 여타의 70시리즈 모델과 같이 일자 형태의 주방이지만 가장 큰 크기의냉장고, 3구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그리고 가장 넓은 싱크 상판이 제공된다. 후방에 위치한 벤치형 소파타입의 거실 공간과 1열 및 2열 시트 중간에 위치해 동선이단순하고 편리하다.

08.jpg

주방 맞은편으로는화장실이 위치한다. 바이-폴딩 도어라고 이름 붙인 캐비닛타입의 문은 접을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필요에 따라 문을 접어서 사용할 수 있다. 화장실은 고정식 카세트 변기와 세면대로 구성된다. 

09.jpg

화장실 바로 옆, 가장 후방에 자리잡은 거실 공간은 위네바고사의 뛰어난 설계가 반영된 장소이다.벤치형 3인용 소파와 그 앞으로 2개의 1인용 소파로 구성된 거실 공간에는 옷장과 23인치 LED TV가 제공된다.

10.jpg

3인용 소파는 전동으로 침대로 변형시킬 수 있다. 전동 버튼을 누르면착좌부가 앞으로 나오고, 등받이가 후방으로 눕혀진다. 여기에1인용 소파 2개를 펼치면 평평한 침대로 변형된다. 

11.jpg

테일게이트에는 비교적면적이 큰 창 두개가 좌우 측면의 거실 공간 창과 함께 이 공간을 환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12.jpg

내부의 상단 영역에는우드그레인 하이그로시 소재의 캐비닛 형태의 수납공간이 연속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크고 작은 물건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위네바고 에라 70B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트루마사의 콤비 시스템이 탑재된다는 점이다. 콤비시스템을 통해 온수와 난방을 가동할 수 있다. 지붕 위로는 에어컨과 2개의태양전지판 등도 장착되어 계절을 가리지 않고 편안한 내부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위네바고 에라 70시리즈 중에서도 70B 모델은 특화된 평면 설계를 통해 내부를 더욱여유롭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 단연 인기가 높은 모터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