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3세대 쏘울 측면 티저 이미지 공개
상태바
기아차, 3세대 쏘울 측면 티저 이미지 공개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8.11.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9월 출시된 기아 쏘울은 당시로서는 보기드문 박스카 형태의 소형MPV였다. 하지만 기아자동차가 공식적으로 얘기한 세그먼트는 컴팩트 크로스오버로 정의 내렸다. 2019년 2월 사전예약을 받고있는 쏘울은 어느덧 3세대까지 나올 예정이다. 3세대 쏘울(SK3)은 현대자동차 코나와 플랫폼을 공유했다.

181122 기아차, 신형 쏘울 측면 실루엣, 실내 티저 이미지 공개 (1)-1.jpg

쏘울은 2009년 국산차 최초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기아차 최초로 세계3대 디자인상을 받았고 북미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해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은 자동차가 됐다. 3세대 쏘울의 옆모습은 2세대보다 깔끔해지고 현대화된 모습이다. 헤드램프 디자인 또한 눈매를 날카롭게 다듬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보닛에서부터 주유구까지 뻗은 창문밑 캐릭터 라인은 날렵한 느낌을 준다. 속도감이 느껴지는 루프 라인과 러닝화의 뒷면같이 잘 다듬어진 후면부는 3세대 쏘울의 개성을 나타냈다.

실내 인테리어 또한 10.25인치 대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 멀티미디어와 지도, 음악재생 여러 화면을 분할시켜 사용할 수 있다. 3세대 쏘울은 다음주 LA모터쇼에서 세계최초로 공개되며 국내 출시는 내년초로 예정돼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3세대 쏘울은 강인하고 하이테크하게 변신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최첨단 신기술도 탑재된 풀체인지 모델”이라며, “달라진 모습의 신형 쏘울이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