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91, 911 생산 100만대의 이정표
상태바
포르쉐 991, 911 생산 100만대의 이정표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8.11.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는 LA 오토쇼 개막에 앞선 27일 저녁 (미국 현지시각), 포르쉐의 아이코닉 모델이자 스포츠카의 대명사인 8세대 신형 911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전 세계에 최초로 공개한다. 이는 911이 세상에 처음 공개된 지 55년 만이다. 

P13_0159_a5_rgb-1.jpg

포르쉐 911은 총 7번의 진화 과정을 겪었다. 2011년 공개된 ‘타입 991’은 가장 진보된 기술력을 가진 911이었다. 7세대 911인 991은 이전의 어떤 911보다도 강력한 모습을 자랑했으며, 이는 더 넓어진 트랙과 10cm 더 늘어난 휠 베이스에 의한 효과였다. 또한, 991은 슈퍼 스포츠카 918 스파이더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기술인 어댑티브 에어로다이내믹을 채택한 최초의 911이었다.

S17_2011_fine-2.jpg

새롭게 디자인된 991의 인테리어는 카레라 GT를 기반으로 한다. 더욱 현대적이고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과 함께 5개의 원형 계기판 등의 911의 전통 요소를 조화롭게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었다. 또한, 완전한 연결성과 멀티 터치 모니터 및 실시간 교통 정보를 포함하는 새로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가 탑재되었다.

S18_3669_fine-3.jpg

991은 911 역사 상 가장 역동적이고 강력한 모델이다. 알루미늄 스틸 디자인으로 더욱 경량화된 차체는 45kg 가벼워졌지만 견고함은 오히려 향상되었다. 3.4리터 6기통 엔진은 350마력(PS), 3.8리터 엔진의 S 모델은 400마력(PS), GTS는 430마력(PS)의 최고 출력을 발휘했다.

2015년 출시된 991의 새로운 에디션들에 이어, 911 카레라에도 두 개의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되었다. 3리터 엔진을 장착한 카레라, 카레라 S, 카레라 GTS의 최고 출력은 각각 370, 420, 450마력(PS)이었다. 911 카레라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초가 채 걸리지 않았으며, 연료 소비량과 배출가스량도 감소했다.

특히, 700마력(PS)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는 터보와 GT 차량들은 991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었다. 최고 속도는 340km/h까지 가능했으며, 이는 911 역사 상 가장 빠른 기록이었다. 520마력(PS)를 발휘하는 4리터 자연흡기 엔진의 911 GT3 RS에는 더 많은 모터스포츠 기술이 집약되었다.

이 밖에도 B필러 대신 고유의 롤 오버 프로텍션 바와 아름다운 루프 디자인을 결합한 911 타르가, 최적화된 중량의 911 카레라 T, 991대만 한정 생산된 초경량 911 R, 1,370kg 무게의 911 GT3 RS와 같은 특별한 모델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정확히 1,963대만 생산된 "50주년 기념 포르쉐 911"의 스페셜 에디션은 크게 주목 받기도 했다. 2017년 5월 11일, 포르쉐는 브랜드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인 주펜하우젠에서 아이리쉬 그린 컬러의 100만 번째 911을 생산했다. 450마력(PS)을 발휘하는 100만 번째 911은 포르쉐 AG가 소유하고 있다.

991 세대는 포르쉐의 절대적인 베스트셀링 모델이 되었다. 포르쉐는 2011년부터 2018년 10월 31일까지 총 217,930대의 ‘타입 991’을 생산했다. 이로써 포르쉐는 1963년 오리지널 911 출시 이후 총 1,049,330대의 911을 생산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