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과 낚시를 한번에, 카로 530
상태바
캠핑과 낚시를 한번에, 카로 530
  • 김재민
  • 승인 2018.11.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봉고3나 포터 II와같은 1톤 트럭을 베이스로 하는 캠핑카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많은 제작 업체들은 앞다투어 경쟁모델을출시하고 있다. 바야흐로 이 시장은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셈이다. 시장 초기에는 한정된 모델로 시장이 형성된 반면, 시장이 성장하면서소비자들의 요구가 반영된 다양한 모델이 시장에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카로 530 모델은 이와 같은 환경에서 소비자들의요구로 태어난 모델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품질과 가격 면에서 매력을 가진 모델로 지난달에 시장에 출시되었다. 

01.jpg

카로 530 모델은 아리아모빌의 엔트급을 차지하는 모델이다. 이전까지는 카로550 모델이 엔트리급 모델의 역할을 수행했다. 그러나 아리아모빌에서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최소한의 편의시설만 반영한 카로 530 모델을 시장에 출시하면서, 이 모델은 아리아모빌의 막내로 자리매김하게됐다. 판매가격도 4천만원대로 시장에서 납득할만한 수준으로카로 530의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하다. 

02.jpg

가장 먼저 카로 530모델의 특징은 카로 550모델과 마찬가지로 봉고3 워크스루벤 모델의 외형에 변형을 가하지않고, 출시된 그대로의 기반으로 내부를 개조해 만든 클래스 B 영역에속하는 캠핑카란 점이다. 따라서 몸집을 키운 봉고3 프레임에캠퍼를 결합하는 캠핑카에 비해서 주행 안정성과 보관, 그리고 운영에 따른 효율성이 매우 뛰어난 장점을가지고 있다.

또한, 이번에 출시한 카로 530 모델의가장 특이할 만한 사항은 후면을 모두 개방할 수 있는 캐비닛 타입의 테일게이트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테일게이트를열면 내부에는 원목 소재의 내벽을 설치해서 외부와 확실하게 분리된 독립적인 생활 공간으로 설계했다.

03.jpg

내벽에는 차의 너비와 맞먹을 정도로 폭이 넓은 창을 두었다. 창에는방충망과 사생활보호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암막이 제공된다. 크기가 큰 창을 통해서 후면 외부 공간과의커뮤니케이션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창 밑으로는창 크기보다 좀더 넓은 폭을 가진 수납공간을 두었다. 너비가 넓어 낚시나 스키, 스노보드와 같은 길이가 긴 레저 도구를 쉽게 수납할 수 있다. 수납공간 좌측으로는 외부에서 샤워나 레저 도구의 세척, 그리고 간단한 씻기가 가능하도록 외부 샤워기가 장착되어있다. 

04.jpg

또한, 상대적으로 작은 카로 530모델의 내부 공간을 대신할 수 있는 후방과 연결해서 설치할 수 있는 후방 텐트를 설계중이라고 한다.후방 텐트는 후면 상단에 설치된 텐트 레일이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장치를 이용해서 설치할 수 있다. 실제로 그랜드 스타렉스 기반의 캠핑카를 생산하고 있는 성우모터스와 같은 기업에서는 후방 전용 텐트를 판매하고있다. 후방 텐트를 설치하면 캠핑카의 내부 만큼의 공간을 외부에서 확보할 수 있다.

출입구는 우측 면에 위치한다. 폭이 벨라 시리즈보다 조금 넓어 출입이더욱 쉽다.

내부는 기존의 카로 550 모델과는 판이한 모습을가진다. 후면에 별도의 내벽이 설치됨으로 인해 내부 편의시설이 내벽을 중심으로 새롭게 재편된 결과이다. 내부에서의 가장 큰 창도 후면 내벽에 설치한 창이다. 따라서 내부생활의 중심도 ‘U’자형 소파와 테이블을 가진 바로 이 공간이 된다

05.jpg

소파는 성인 남성 5~6명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롭고 넉넉하다. 이 공간은 내부에서의 유일하게 침대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테이블과소파를 이용해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변환은 매우 간단하다. 테이블을소파 착좌부까지 내리고 그 위로 소파 등받이를 두면 바로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성인 남성 3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공간에는 TV와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된다.

전면에 위치한 벙커 베드는 공간이 작아서 취침 공간으로 사용할 수 없다. 수납공간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06.jpg

운전석과 벙커 배드는 주방과 거실 공간과 완벽하게 분리할 수 있다. 운전석뒤로 설치된 중문을 통해서 가능하다. 중문은 동계 캠핑 시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바로 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중문이 없을 경우, 외부로부터 한기나 내부 온기의 외부 유출을 효율적으로 차단할 수 없다.

07.jpg

중문과 거실 사이에는 주방이 위치한다. 출입문을 열면 바로 앞 공간이다. 주방은 매우 단출하다. 냉장고, 전자레인지, 수전, 원형 싱크볼, 수납공간으로구성된다. 크기도 매우 작은 편으로 간단한 음식을 조리하기에 적합하다.

출입구 바로 우측으로는 위 아래로 긴 서랍장이 설치되어 있다. 다양한크기의 용품을 수납하기에 적합한 서랍장이다. 

카로 530 모델의 내부는 거실, 주방, 벙커 베드로 구성된 단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단순한동선과 편의 시설은 다양한 레저에 사용할 수 있는 적합한 구성이다. 캠핑을 포함한 낚시, 스키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후방 텐트가 더해진다면활용도는 두 배 이상으로 증대된다. 가격도 4천만원대로 매력적이다. 아리아모빌에서 새롭게 선보인 카로 530의 활약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