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리프가 경주차로? - 닛산 리프 니즈모 RC 공개
상태바
닛산 리프가 경주차로? - 닛산 리프 니즈모 RC 공개
  • 박병하
  • 승인 2018.12.0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닛산자동차가 자사의 100% 전기차, ‘리프’의경주용 버전을 도쿄도 긴자에 위치한 자사의 브랜드 거점인 닛산 크로싱(Nissan Crossing)에서처음으로 공개했다. ‘닛산 리프 니즈모 RC(Nissan LeafNismo RC, 이하 리프 니즈모 RC)’오 명명된 리프 경주차는 닛산의 모터 스포츠를전담하는 니즈모의 모터스포츠 경험과 기술에 의해 개발되었다.

01.jpg

지난 2017 도쿄모터쇼에서처음 공개된 바 있는 닛산의 신형 리프는 V-모션 디자인 언어에서 비롯된 세련되고 감각적인 스타일과더불어 더욱 강력해진 성능, 그리고 닛산의 최신예 기술들로 무장했다.대한민국 출시는 2019년 경으로 예정하고 있다.

02.jpg

03.jpg

04.jpg

닛산의 새로운 리프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전기 경주차, 리프 니즈모 RC는 지난 12월 2일, 일본 시즈오카현에 위치한 후지 스피드웨이(Fuji Speedway)에서 개최된 NISMO Festival에서닛산의 포뮬러 E 자동차와 함께 데모 주행까지 수행했다.

05.jpg

06.jpg

리프 니즈모 RC는외관에서부터 일반도로용 리프와는 전혀 다른 인상을 준다. 새로운 닛산 리프는 꽤나 날렵한 스타일의 5도어 해치백에 가까웠지만 리프 니즈모 RC는 날렵한 수준을 넘어서, 스포츠카에 준할 만큼 역동성이 강조되어 있다. 또한 V모션 그릴과 니즈모 특유의 컬러링으로 세련된 감각을 자아낸다. 경주용자동차를 위한 설계임에도 불구하고 리어 스포일러나 휠 및 타이어 일부만 제외하면 당장 일반 도로를 달려도 위화감이 들지 않을 만큼 세련된 스타일의바디킷 역시 인상적이다.

07.jpg

08.jpg

리프 니즈모 RC는단순히 외형만 경주용차 처럼 꾸민 쇼카가 아니다. 이 차는 실제 레이스에 투입되기 위해 만들어진 차로, 일반도로용 리프와는 전혀 다른 구동계를 가지게 된다. 주요 부품은가장 성공한 전기자동차인 리프의 그것을 일부 사용하고 있지만 그 성능은 격이 다르다.

리프 니즈모 RC는두 개의 전기모터를 사용한다. 두 개의 전기모터는 각각 120kW(약 163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며, 섀시의전후에 하나씩 탑재되어 총 240kW(약 326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무려 640Nm(약 65.2kg.m)에 달한다. 또한, 두 개의 모터가 전륜과 후륜 차축을 각각 구동하기 때문에완전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상시 4륜구동 체계로 구동한다.

09.jpg

10.jpg

여기에 리프 니즈모 RC 전용의 카본파이버 모노코크 차체 구조와 더불어 레이스를 위한 각종 경량 부품들을 적용하여 1,220kg에 불과한 차량 총중량을 갖는다. 이 덕분에 리브 니즈모RC는 0-100km/h 가속에 불과 3.4초만의 시간을 필요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