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비싼 카라반, 에어스트림 클래식 33FB
상태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카라반, 에어스트림 클래식 33FB
  • 김재민
  • 승인 2019.01.0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1년 윌리 비엄(Wally Byam)에 의해 설립된 에어스트림사의 카라반은 알비어(RVer)들이 가장 소유하고 싶어 하는 선망의 대상이 되는 모델이다. 세계명차들이 대부분 수작업을 통해서 생산되듯이 에어스트림사의 카라반들도 100% 수작업을 통해서 생산된다.

이렇게생산된 카라반들은 내구성과 운용 효율성이 우수한 특징으로 아버지에서 아들까지 대를 이어서 탈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실제로 1930년대에 생산된 에어스트림사의 카라반의 절반이 현재에도운용되고 있다. 또한, 존 F. 케네디, 로라 부시, 브래드피트, 조니 뎁, 톰 행크스 등과 같은 해외 유명인들이 업무또는 휴식용으로 이용했던 카라반으로도 명성이 높다.

이번에소개하는 에어스트림사의 카라반은 에어스트림사의 최고급 모델인 클래식 33FB 모델은 외부 길이가 10m에 달하는 모델이고 제원상 취침인원은 5명이다.

01.jpg

외관은에어스트림사의 카라반임을 단번에 알아챌 수 있는 디자인과 소재가 적용된다. 항공기용 알루미늄 소재를적용한 몸체는 유선형으로 공기 역학적으로 매우 우수한 형상이어서 공기의 흐름은 카라반의 외부 면을 따라 자연스럽게 흘러나간다. 공기 저항을 낮추는 효과를 만들어 낸다. 좌우에서 부는 횡풍의 영향도덜하다. 주행 중 안정성도 매우 뛰어나다. 실질적으로 박스형카라반보다 연료 효율 측면에서 평균 20% 높은 연비 수치를 나타낸다.

02.jpg


이와 함께전면의 연속되는 파노라마 창은 내외부에서 가장 도드라지는 에어스트림사의 정체성을 드러나게 한다. 파노라마창은 내부에서의 쾌적한 거주 환경을 제공하는 일등 공신 역할을 한다.

우측면의상단에는 Zip-Dee™ patio 어닝이 부착되어 외부에서의 휴식 공간을 만들어 낸다. 전개는 자동 방식으로 버튼을 눌러 펼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클래식 33FB 모델에는 또 하나의 어닝이 존재한다. 바로 화장실 공간이위치하는 후면 창 영역에 전용 어닝이 별도로 제공된다. 수동으로 펼칠 수 있는 창 전용 어닝으로 강한햇살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03.jpg

출입문는우측면에 위치하며 전용 계단이 출입문 바닥으로 설치되어 있다. 또한,출입구 우측으로 출입문 전용 LED 도어 벨이 제공되어 출입문을 두드리지 않고 벨을 통해방문을 알릴 수 있다. 클래식 모델의 특별한 사양이기도 하다.

04.jpg

두 개의차축은 3,737kg의 육중한 무게의 차체를 견고하게 견디며 강인한 인상을 나타낸다. 또한, 전체적으로 틴티드된 11개의창이 침실, 화장실, 거실,주방 등에 전방위로 위치해 은빛 차체와 함께 세련미를 발산한다. 

클래식 33FB의 내부는 여유로운 공간을 바탕으로 수작업으로 제작된 하드우드 가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가정의 느낌을 물씬 전달한다.

05.jpg

내부는전방에 침실, 후방에는 화장실과 샤워부스, 중간 영역에 화장실과거실 등으로 구성된다.

06.jpg

가장 전방에위치한 침실은 다섯 개의 창이 침대를 둘러싼 곳으로 카라반 내부에서 가장 아늑하고 포근한 영역이다. 또한, 파워 퀸베드 침대는 전용 조정 패널을 통한 침대 조정으로 완벽한 수면을 제공한다. 침대의 크기는 1,524 X 1,905mm이다. 침실은 미닫이문이 제공되어 침실 밖 공간과 완전히 독립시킬 수 있어 사생활 보호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다.

07.jpg

침실 밖으로는가장 먼저 주방이 위치한다. 주방은 클래식 33FB 모델만의특별한 사양들이 전개된 공간이다. 주방은 Corian® 조리대, Kohler® 수전과 싱크볼, 하이엔드 스테인리스 3구 가스레인지, 컨벡션 전자레인지,가스오븐레인지, 2-way 254리터 냉장고,Baraldi 벤트, 상하부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08.jpg

2-Way 254리터 냉장고는 주방 바로 옆 공간에 별도의 공간을 차지할 정도로 용량이 커서 주부로부터 인기가 높은 사양이다. 이와 함께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독립식 시트 2개와 테이블로 구성된 주방 전용 식탁이 맞은 편으로 제공된다. 식탁과테이블은 침대로 변형해서 취침할 수 있다. 변형 침대의 크기는1,066 X 1,930mm이다.

09.jpg

주방 바로옆 공간에는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위치한다.

10.jpg

거실 전용테이블과 의자, 65인치 프로젝션 TV가 한 쌍으로 묶여있다. TV 스크린은 리모컨을 통해 올리고 내릴 수 있고 테이블에서는 간단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Polk® 및 Bose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블루투스를 이용한 스트리밍음악, 위성 및 표준 라디오, 프로젝션 TV 등을 감상할 수 있다.

11.jpg

소파는성인 3명이 앉을 수 있는 공간으로 종아리 받침대와 등받이 기울이기가 가능해서 편안한자세로 TV 시청과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취침 공간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12.jpg

화장실은클래식 33FB 모델의 내부에서 가장 넓은 공간을 차지하는 영역이다.침실과 마찬가지로 여닫이문으로 외부공간과 완벽하게 분리할 수 있다. 클래식 33FB의 화장실은 일반적인 RV의 좁은 공간을 활용한 것과 차원이다른 수준이다. 거울이 부착된 두 개의 문을 가진 옷장, 바닥난방이 제공되는 샤워부스, 온열 수건걸이가 부착된 세면대 공간은 사용이 편리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13.jpg

거울이부착된 두 개의 문을 가진 옷장은 코트와 같은 길이가 긴 의류를 걸어서 수납해도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가장 아래 영역은 세 개의 서랍이 제공되어 크기가 작은 소품류나 속옷 등을 수납하기 좋은 구성을 가지고 있다.

샤워부스의크기는 9,144 X 1,117mm로 두 사람이 이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공간이 넓다. 편안한 샤워가 가능한 크기로 클래식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이다.

14.jpg

또한,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해 카라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어닝개폐, 청수 레벨, 내부 온도/조명/환기 관리, 가스및 배터리 잔량 등을 관리 및 확인 할 수 있다.

15.jpg

에어스트림사의플래그십 모델인 클래식 33FB의 매력은 넓은 실내 공간에 집처럼 편안하고 편리한 사양의 편의시설이그대로 제공된다는 점이다. 불편하지 않은 샤워부스와 화장실, 요리가즐거운 주방, 나만의 쉼이 가능한 거실 공간, 그리고 편안한잠자리가 제공되는 침실까지 사용 만족도 측면에서 세계 어느 RV와도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다.

이렇게만족도 높은 카라반은 깐깐한 제작 과정을 통해 생산된다. 기본 틀은 프레임 바디 구조를 적용한다. 강성과 내구성 측면에서 우수한 강점을 갖는다. 외부는 비행기 동체와같은 강화 알루미늄 소재의 쉘 구조의 여러 패널을 연결해 견고한 몸체로 만들어 낸다. 벽체 내부는 안전성은물론 내연과 보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복합소재를 적용한다. 이를 비롯해 풍동, 방수, 주행 등의 실험을 거쳐 완성품이 출고된다.

16.jpg

일반적인카라반의 대당 제작 시간이 25~35시간이 소요되지만 에어스트림사의 카라반의 경우는 대당 약 350시간이 소요된다. 1930년대 처음으로 제작된 카라반들이 현재에도사용되고 있음은 전술한 공정과 월등히 튼튼한 소재를 사용한 에어스트림사의 카라반들이 가진 내구성을 반증하는 셈이다.

17.jpg

클래식 33FB는 이러한 제작과정을 통해 생산된다. 미국내 판매 가격은 1억8천5백만원부터 시작한다. 국내에는 수입되지 않는 모델이지만, 국내 공식 수입원인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