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전문 튜너, 칼슨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전문 튜너, 칼슨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9.01.1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강국으로 유명한 독일은 그만큼 자동차 튜닝 및 애프터마켓 또한 크게 활성화되어 있는 국가 중 하나다. 특히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퍼포먼스 튜닝에 있어서 강한 면모를 보인다. 그러면서도 각 튜너들마다 개성이 살아 있으며 오늘날에도 다양한 종류의 튜닝 프로그램과 완성차를 내놓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칼슨(Carlsson Fahrzeugtechnik GmbH)' 역시, 이러한 독일 튜너들 중의 하나다.

칼슨은 롤프 하르트게(Rolf Hartge)와 안드레아스 하르트게(Andreas Hartge) 형제에 의해 1989년에 설립되었다. 주로 메르세데스 벤츠와 스마트 브랜드 자동차를 전문 튜닝하는 브랜드로 활약하고 있다. 칼슨이라는 브랜드명은 당시 메르세데스-벤츠의 랠리 레이서 잉바르 칼슨(Ingvar Carlsson)을 기리며 지었다.

24h-06-hist11-2.jpg

24h-06-race09-3.jpg

메르세데스-벤츠의 레이서를 기업명으로 삼은 칼슨은 모터스포츠 활동에도 투신하였다. 1999년부터 칼슨은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 다카르 랠리 및 VLN 앤듀런스 챔피언십(VLN Endurance Championship)에 참여했다. 자체적인 레이싱 팀 칼슨 레이싱을 운영하며 다양한 대회에 참가했다. 이후 2006년 VLN 앤듀런스 챔피언십에서 2위를 차지한다.

PK_klein-1041-1.jpg

하지만 칼슨은 주주들의 재정 지원 중단을 겪으며 자금난에 시달린다. 이후 2015년 12월 칼슨은 한국의 자동차 부품회사 삼보모터스에 인수되었다. 칼슨은 30년 동안 합금 휠, 에어로 파트, 엔진 퍼포먼스 부품, 내부 인테리어 개발을 전문으로 해왔다. 미국의 엔진오일 회사 비돌(Veedol)과 네덜란드의 타이어 회사 브레데슈타인(Vredestein), 미쉐린(Michein)과 같이 긴밀한 협력을 맺고 있다. 이후 2016년에는 자를루이(Saarlouis)로 자리를 옮겼다.

칼슨은 성능 튜닝을 할 때 공기 역학 성능을 중점으로 튜닝을 실시한다. 표준 양산차를 이용해 공기 역학 부품을 이용해 공력성능을 향상한다. 단순히 멋을 위한 튜닝뿐만 아니라 전방 스포일러부터 완전한 바디킷까지 실제 카본을 사용한 부품도 사용해 적절한 성능을 발휘한다. 칼슨의 모든 직원들은 팀을 이뤄 디자이너, 기술자, 공학자 모두 힘을 모아 기존 순정차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방법을 연구한다. 칼슨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차종을 위한 튜닝 프로그램을 가진 것으로도 유명하다.

Carlsson-C-Klasse-W205-AMG_Sport-front3-1_16RS-c-Carlsson-High-Res-4.jpg

Carlsson-C-Klasse-W205-AMG_Sport-rear1-1_16RS-c-Carlsson-High-Res-5.jpg

C클래스(W205)를 위한 튜닝으로는 바디킷과 스포츠 배기 시스템, 내부 인테리어, 휠, 스포츠 서스펜션이 있다. 특히 AMG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한 C클래스도 한결 더 스포티하게 꾸밀 수 있다. 칼슨의 립 스포일러는 AMG의 프론트 에어 스플리터와 유사한 공기 역학적 특성을 가졌다. 

Carlsson-C-Klasse-W205-AMG_Sport-rear3-c-Carlsson-High-Res-6.jpg

Carlsson-C-Klasse-W205-AMG_Sport-rear5-c-Carlsson-High-Res-8.jpg

언더바디 에어 디퓨저는 다른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다. 칼슨 스포츠 스프링 세트를 장착하면 차체 지상고가 30mm 낮아지며 핸들링 특성이 달라진다. 스프링만으로 부족한 트랙데이 운전자를 위한 옵션은 높이 조절실 코일 오버 서스펜션 키트를 이용해 높이 조절과 감쇠력을 조절할 수 있다. 휠의 경우 18,19인치 및 20인치의 티타늄 에디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carlsson cla01-2.JPG

carlsson cla02-3.JPG

소형 세단 CLA클래스를 위한 튜닝 프로그램은 바디킷과 스포츠 배기 시스템, 내부 인테리어, 휠, 스포츠 서스펜션, 가솔린 및 디젤엔진 성능 업그레이드 키트가 있다. 4개의 칼슨 스포츠 머플러를 장착해 스포티한 사운드를 더했다. 배압을 줄이도록 설계되어 추가적인 출력 상승을 얻을 수 있다. 주행성과 핸들링을 향상하기 위해 스포츠 스프링을 장착하면 35mm가 낮아진다. 보다 정밀한 조정을 하고 싶다면 완전 조절식 코일 오버 서스펜션 키트를 사용해 서스펜션 높이, 감쇠력 조절이 가능하다. 칼슨의 성능 업그레이드 키트를 적용하면 CLA 250의 경우 기존 211마력 35.6kg.m최대 토크의 성능에서 최고출력 253마력 42.8kg.m의 최대토크로 출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s class01-1.JPG

s class02-2.JPG

S클래스(W222)를 위한 튜닝 프로그램은 S클래스 특유의 단정한 분위기를 헤치지 않는 튜닝으로 이뤄졌다. 차체에는 립 스포일러와 전면 스커트, 디퓨저를 포함한 리어 스커트를 더했다. 엔진 튜닝 패키지를 통해 기존 최고출력 469마력 71.3kg.m의 최대토크에서 최고출력 524마력 81.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gle coupe 01-12.JPG

gle coupe 02-13.JPG

gle coupe 03-1.JPG

벤츠의 SUV GLE를 위한 튜닝 프로그램은 차체에는 리어 스포일러와 프론트 스커트를 장착했다. 튜닝을 통해 넓은 자세를 주며 4개의 카본 머플러를 장착해 GLE의 외관을 더 스포티하게 만들어 준다. 앞 범퍼의 공기 흡입구는 힘과 공기의 강렬함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칼슨 서스펜션을 적용해도 주행 역학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높이를 25mm 낮출 수 있다.

Carlsson-GLA-Klasse-X156-AMG_Sport-front1-1_10TE-c-Carlsson-High-Res-10.jpg

Carlsson-GLA-Klasse-X156-AMG_Sport-rear1-1_10TE-c-Carlsson-High-Res-11.jpg

GLA를 위한 튜닝 프로그램은 다른 메르세데스 벤츠의 차들과 거의 동일하다. 일반 GLA에도 칼슨 튜닝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지만 AMG 스포츠 패키지 모델과 결합하면 더욱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4개의 칼슨 머플러를 장착하여 배압을 낮췄고 스포티한 배기음을 뽑아냈다. 성능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적용하면 기존 GLA의 최고출력 184마력 30.5kg.m의 최대토크에서 최고출력 253마력 35.6kg.m의 최대토크까지 뽑아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