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에게도 캠핑의 기분을 한 가득 – PET Trailer
상태바
애견에게도 캠핑의 기분을 한 가득 – PET Trailer
  • 박병하
  • 승인 2019.01.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견인구가 늘면서 캠핑장의 풍경도 바뀌어 가고 있다. 과거에는 위생이나 관리 상의 어려움으로 애완동물의 출입을 금지하는 캠핑장이 많았지만 현재는 애견인구의 증가로인해 애완동물 출입이 가능한 캠핑장도 늘고 있다. 애견인구의 증가는 국내 아웃도어 용품 시장에서도 적지않은 변화를 불렀다. 근 몇 년간 애견용 캠핑용품의 종류가 상당한 숫자로 증가한 것이 그 방증이라고할 수 있다. 애완동물 관련 산업이 발달한 서구권에서는 일찍부터 애견을 위한 캠핑용품들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심지어는 RV에 애견의 편의를 고려한 설계를 적용하기도 한 RV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01.jpg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자동차로 직접 견인하는 카라반은아니다. 하지만 그 모습만큼은 세계의 카라반들의 외형을 쏙 빼 닮았다.오로지 애견만을 위한 크기로 정교하게 제작된, 우리 집 강아지 만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진애견 전용 캠퍼, ‘펫 트레일러(PET Trailer)’를소개한다.

02.jpg

이 깜찍하고도 정교한 애견 전용 캠퍼는 캐나다 벤쿠버소재의 ‘스트레이트라인 디자인(Straightline Design inc.)’이라는소규모 디자인 공방에서 제작된 ‘펫 트레일러(PET Trailers)’라고부른다. 스트레이트라인 디자인의 펫 트레일러 시리즈는 캠퍼의 형태와 컬러링에 따라 7종의 세부 모델로 나뉜다.

03.jpg

펫 트레일러 시리즈는 외형 상으로는 서로 상이하지만크기는 대체로 같다. 약 36인치(약 914mm)의 길이와 14인치(약 355mm)의 폭, 그리고 18인치(약 457mm)의높이를 갖는다. 대체로 20파운드(약 9kg) 이내의 소형견에게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들 애견 전용 캠퍼는 제작에 사용되는 소재와 공정등의 측면에 있어서도 일반 카라반에 못지 않은 구성을 보인다. 펫 트레일러는 파이버글라스, 알루미늄 패널, 그리고 스테인레스 스틸 등의 소재를 이용해 제작된다. 바닥재는 고강도 합판을 기초로 하여 튼튼하게 제작된다.

04.jpg

05.jpg

펫 트레일러 시리즈는 하나같이 60~70년대 스타일의 미국식 카라반을 그대로 축소 재현한 듯한 외형을 갖추고 있다. 70년대 스타일의 절곡 패널을 사용한 유선형 스타일은 물론이고 심지어는 에어스트림 트레일러의 스타일을 정교하게구현한 모델도 존재한다. 일반 카라반에서는 통상적으로 가스 봄베가 설치되는 부위인 펫 트레일러의 전면에는사료 및 물을 담는 스테인레스제 용기가 설치되어 있다. 사료 및 물을 담는 용기는 캠퍼의 외형과 컬러링에따라 서로 다른 디자인을 사용한다.

06.jpg

07.jpg

카라반다운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은 역시 창이라고 할수 있다. 펫트레일러는 외형에 따라 전면과 측면 등에 창이 설치되는데,이는 디자인 상의 완성도 뿐만 아니라, 내부 개방감의 향상에도 기여한다. 즉 이 캠퍼 안에 자리 잡은 개는 어느 방향으로든 바깥을 내다볼 수 있다. 후방에는애견의 이름 등을 번호판 형태로 제작하여 부착할 수도 있다. 출입문은 개구부는 크게, 바닥의 높이는 낮게 설계하여 수월하게 출입할 수 있도록 했다.

08.jpg

내부 또한 외형만큼이나 꼼꼼한 마무리를 통해 완성된다. 내부는 기본적으로 목재를 이용하여 마감되지만 사양에 따라 라미네이팅 플라스틱 타일이나 그 위에 카펫 등을 이용해마무리한다. 또한 내부에는 따뜻한 색감의 LED 조명도 설치된다. 단, 내부에는 어떠한 형태의 가구 내지는 기구도 설치하지 않았다. 이는 대부분의 견주가 개집이나 켄넬에 별도의 애견용 담요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한 설계라고 말한다.

09.jpg

바퀴가 달린 펫 트레일러는 기본적으로 도수로 이동시킬수 있는 개집과 같다. 이동성과 정박을 모두 고려한 균형 잡힌 설계 덕분에 운반이 쉽고, 크지 않은 크기 덕분에 집안이나 집 앞마당은 물론, 캠핑장에서도사용할 수 있다.

10.jpg

11.jpg

60~70년대 스타일의 카라반을 정교하게 축소 재현한 애견 전용의 캠퍼,스트레이트라인 디자인의 펫 트레일러는 외형과 사양에 따라 2,000~2,500 캐나다 달러(한화 약 169~211만원)의가격에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