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벨라 630R
상태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벨라 630R
  • 김재민
  • 승인 2019.02.26 14: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캠핑카 시장은 베이스 차로 사용할 수있는 새로운 모델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캠핑카 제작 업체들이 우후죽순 격으로 태생하거나, 기존의 제작업체들은 추가 모델을 개발하는 등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여기에 카라반 시장이 위축되면서 기존의카라반 제작 및 수입 유통 업체들도 캠핑카 시장에 뛰어 들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급변하는 국내 캠핑카 시장은 국내 생산 캠핑카의 제작 품질에대한 문제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안전 관련한 문제는 소비자들의 구매의욕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작용하기도 한다. 여기에 불만족스러운 A/S문제까지 더해지면서제작 업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캠핑카는 기존의 국내 캠핑카 시장에서 가장 크게성장한 봉고3를 기반으로 카로와 벨라 캠핑카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는 아리아모빌의 벨라 630R 모델이다.

IMG_3025.jpg

아리아모빌의 시장에서의 품질 경쟁력은 기업이 시작한지 2년만에 약 300여대의 캠핑카를 판매한 실적에서 볼 수 있듯이 매우우수하다. 여기에 빠르고 철저한 A/S를 위해 각 지역에 A/S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서울 경기권은 본사, 영남권은 진영역 근처에 661m2(200평) 규모의 전시장 및 A/S센터를 지난달에 오픈했고, 오는 5월에는 호남권에 전시장 및A/S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 더불어 아리아모빌에서는24시간 A/S 출동반을 운영하고 있어 구매 고객 및 구매 희망자들로부터 사후 관리에 대한신뢰를 얻고 있다.

소개하는 벨라 630R 모델은두 가지 트림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태리에서 포플러 원목 무늬목을수입해서 내부 가구를 원목 무늬로치장한 트림과 수입 원목에 Dark Grey(이하, 다크그레이) 색상 열처리 도장한 가구를 적용한 트림으로 구분할 수 있다.내부 편의시설과 평면 구성은 차이가 없다.

벨라 630R 다크 그레이트림의 컨셉은 블루 톤을 적용한 벨라 560 모델에서 이미 이와 비슷한 컨셉이 적용된 모델에서 차용한 것이다. 고급 시스템 주방처럼 모던한 가구 품질과 심플한 내부 분위기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캠핑카에서는 흔히 볼 수 없었던 내부 디자인이다.

996.jpg

아리아모빌의 벨라 630R 모델은아리아모빌의 최상위를 차지하는 모델로 기존 벨라 620 플러스 모델을 대신하는 모델이다. 외부 활동에 필요한 편의시설을 더욱 보강해서 출시한 상위 모델로 제원상 승차 인원 5명, 취침 인원은 6명이다. 주행은 2종 보통운전면허로도 가능하다.

IMG_3043.jpg

벨라 630R 모델이가지는 가장 큰 특징은 외부에서의 활동에 따른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이다. 캠핑카를 운영하더라도 대부분의이용자들은 내부에서 조리하는 경우가 드물다. 따라서 외부 어닝 밑 공간에 테이블과 의자를 두고 주방으로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아리아모빌에서는 이러한 이용자들의 행동양식을 분석해서 주방과 테이블을 외부에서사용할 수 있도록 벨라 630R 모델에 장착해서 제공한다.

아리아모빌의 벨라 630R 모델의특징들을 살펴보기로 하자.

고급스럽고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

내부는 사용이 편리한 동선을 바탕으로 원목 느낌 그대로를 살려 제작한가구가 하나로 묶여 고급스럽고 세련된 멋을 풍긴다. 보트를 만들던 기술이 그대로 내부에 반영된 결과이다. 다크 그레이 트림의 컨셉은 오늘 28일부터 개최되는 2019 스포엑스 전시회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수준 높은 마감과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내외부 설계는 아리아모빌이가진 가장 큰 장점이다. 위와 같은 정신은 아리아모빌에서 생산하는 모든 모델을 관통하는 철학으로 작용한다.

11.jpg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데포드사 149리터3Way 냉장고 적용

대형 카라반 내부에서 찾아 볼 수 있었던 대형 냉장고가 벨라 630R 내부에 장착되어 여성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데포드사의 135리터 냉장고가 새롭게 장착되어 벨라 시리즈의 최고급 모델로서의 위용을 자랑한다.

07.jpg

실제로 냉장고는 캠핑카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편의시설 중하나이다. 가족 단위 캠핑에서 먹는 즐거움이 주는 만족도가 크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양한 많은 식재료를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벨라 630R 모델의 경우 데포드사의 135리터의 냉장고를 적용해 이러한필요를 충분히 충족하고 있다.

외부에 별도 주방과 TV가제공

캠핑카 내부에 주방 시설을 제공되더라도 외부에 별도의 주방 시설을설치해서 조리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아리아모빌에서는 이와 같은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벨라 630R 모델 자체에 외부 주방과 TV 시설을 같은 장소에 두는 아이디어를적용했다.

IMG_3025.jpg

벨라 630R의 우측출입문 좌측으로 제법 크기가 큰 사각형 수납 도어 내부에는 외부 주방과 TV가 설치되어 있다. 사용 시에는 레일 방식으로 싱크볼과 싱크 상판, 그리고 서랍형 수납공간이일체형으로 제작된 주방을 외부로 꺼내서 사용할 수 있다. 동시에LED TV도 같은 내부 공간에 장착해 식사나 휴식을 취할 경우 시청할 수 있다.  TV는 스크린 미러링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04.jpg

사용 편의성이 대폭 증대된 내부 주방

외부 주방과 TV가 수납된공간 영역이 내부 주방 영역에 위치하기 때문에 내부 주방의 상판 너비가 더욱 넓어졌다. 벨라 620이나 벨라 620 플러스 모델보다 확연하게 커진 주방을 확인할수 있다. 따라서 내부에서의 주방 사용 편의성도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됐다. 주방은 전자레인지, 원형 싱크볼,수전, 수납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06.jpg

캠핑카 너비 전체를 활용한 광활한 수납공간

내부 상단 영역을 캐비닛형 수납공간으로 사용하는 것과 외부에서 사용할수 있는 수납공간은 보통 주방, 소파 밑 공간, 침실 매트리스밑 공간 등을 활용하는 것은 다른 캠핑카와 비슷한 구조다. 벨라630R 모델의 경우도 이와 같은 형식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

10.jpg

벨라 630R 모델의경우, 차체 너비 전체에 해당하는 침실의 메트리스 밑 공간 전부를 수납공간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길이가 긴 스키, 낚시대 등과 같은 용품이나 부피가 큰 용품도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최대 8명까지 취침이가능한 내부 공간

벨라 630R 모델의취침이 가능한 공간은 캐빈 위로 위치한 벙커 베드, 변형 침대, 독립식침실 등 3종류의 공간이다.

독립식 침실은 3개의전용 창이 둘러 싸고 있어 전술한 취침 공간보다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침대의 크기는더블 베드 크기로 성인 남성 2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는 크기다.

14.jpg

사각형의 전용 창이 적용된 벙커 베드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공간이다. 보통 성인의 경우에는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지만, 어린이 경우에는 3명 정도가 충분히 취침할 수 있다.

12.jpg

소파와 테이블을 변형해서 침대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성인 3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침대 변환에 소요되는시간은 20초 이내로 매우 짧다. 소파의 매트리스는 벙커베드에 사용하는 매트리스와 동일한 두께의 9cm 매트리스를 사용한다.이 공간에는 직사각형 전용 창 2개가 좌우측 면에 설치되어 있다.

13.1.jpg

13.jpg

소파와 테이블은 성인 남성 6명이사용해도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U’자 형태의 구조를 가진 거실 공간은 1열 시트와 후방 침실과의 사이에 위치하며 식탁, 놀이, 업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인조가죽 소파와원목 테이블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사용이 편안한 화장실

벨라 630R 모델의화장실은 성인 한 명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내부 시설은 고정식 데포드 변기, 세면대, 수전, 독립샤워기 등을 포함한다.

15.jpg

부품의 고급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 상승

벨라 630R 모델의모든 창은 도메틱 제품이 사용된다. 창에는 방충망과 사생활보호 기능을 위한 가림막이 제공된다. 툴레나 피아마 제품을 사용했던 어닝도 창과 마찬가지로 도메틱 제품으로 변경했다. 에어컨도 도메틱사의 제품이다.

16.jpg

17.jpg

어지간한 치장이나 주요 부품은 도메틱사와 데포드사의 것을 적용해서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 하나의 빼놓을 수 없는 만족도가 높은 부품이 인산-철 배터리다. 사양은 용량340Ah, 전압 12.8V, 중량 45kg, 연속방전 200A, 순간방전 600A이다. 특징은사용 부주의로 방전이 되어도 리셋 버튼을 이용해 방전을 해결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AIG 1억원 책임보험에 가입된 제품이다.

맺음말

벨라 630R 모델은하위 모델들보다 더욱 돋보이는 구성을 가지고 있다. 전술한 부품의 고급화를 통해 모델 자체의 경쟁력을높였고, 외부 주방과 TV를 통해 외부 활동 반경을 더욱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했다. 오는 2월 28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9 스포엑스 전시회에서 벨라 630R 모델을 비롯한 다양한 캠핑카들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구입은 아리아모빌 홈페이지(http://www.ariamobile.co.kr/)나 대표전화 1811-062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게스트 2022-07-26 10:10:50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의 공식적인 자료가 있으면 알려주십시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