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캠퍼밴의 기준, 하이머카 프리 602
상태바
독일 캠퍼밴의 기준, 하이머카 프리 602
  • 김재민
  • 승인 2019.03.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머카는 하이어사의 모터홈 제작 및 판매에 관련된 브랜드이다. 특히, 캠퍼밴과 캠퍼와 패널밴 제작에 특화된 브랜드이다. 제작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와 피아트의 듀카토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01.jpg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하이머카에서 생산하고 있는 듀카토 모델 기반의 하이머카 프리(Free) 602 모델이다. 

02.jpg

하이머카 프리 602 모델은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과 쾌적하고 넓은내부, 그리고 고품질의 가구를 적용해 어떠한 조건에서도 완벽한 아웃도어 생활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03.jpg

하이머카 프리 모델은 길이에 따라 프리 540, 프리 600, 프리 602 모델로 구분된다.프리 540 모델은 길이가 5,410mm, 프리 600과 602는 길이가 5,990mm로같다. 폭은 3가지 모델 모두 2,080mm다. 높이는 팝업 루프를 포함할 경우에는 2,700mm(펼쳤을 경우, 3,500mm), 팝업 루프를 제외할 경우에는2,600mm다. 내부 높이는 1,900mm로 고개를 숙이지 않고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는 조건을 가지고 있다.취침 인원은 3가지 모델 모두 성인 2명이다. 엑스트라 베드(팝업 루프)를추가할 경우에는 취침 인원은 4명이다. 승차 정원은 모두4명, 적재 중량은 약 3.3톤에서3.85톤까지다.

프리 602 모델의 외형은 듀카토 모델의 외형에 변형을 가하지 않은내부 그대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차이가 없다. 그러나 팝업루프(루프탑텐트)를 설치할 경우에는 루프만 달라진다. 또한, 우측 상단부에 어닝을 설치할 경우에도 외형의 변형 없이 장착된다.

프리 602 모델의 가장 큰 매력은 내부에 있다. 내부는 유럽풍의 사용이 편리하면서 감성적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내부는 화이트앤실버-그레이 톤의 가구와 오크톤의 수납장으로 현대적인감성이 물씬 풍긴다. 여기에 우수한 마감처리까지 더해져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04.jpg

하이머카 프리 602 모델은 비교적 짧은 5.99m에 불과한 길이 대비 매우 우수한 평면계획이 반영된 캠퍼밴으로 내부는 운전석과 조수석을 포함한 거실, 주방, 화장실, 침실로 구성된다.

05.jpg

거실은 공간 활용도가 매우 높다. 이 공간은 기본적으로 식탁이나 휴식공간으로 사용하지만, 놀이나 업무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2명이앉을 수 있는 벤치형 시트와 1열의 운전석과 조수석을 포함하면 성인 남성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이다.

06.jpg

테이블을 활용한 변형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 테이블과 시트를연계해서 침대로 사용하는 것과는 달리, 테이블만으로 침대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진다.

07.jpg

특히, 테이블은 테이블의 확장 패널을 원하는 방향으로 위치 변경이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앉는 위치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08.jpg

이 공간은 슬라이딩 도어를 열면 바로 위치해 있어, 슬라이딩 도어를개방할 경우, 영화관의 스크린과 같은 폭 넓은 뷰를 확보할 수 있다.여름철의 경우, 방충망이 제공되어 해충의 유입도 예방할 수 있다.

09.jpg

1열 시트를 감싸는 창에는 모두 슬라이딩 방식의 블라인드가 장착되어있어 아늑한 내부 분위기와 사생활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10.jpg

거실 공간 바로 옆, 슬라이딩 도어 측면으로 주방이 자리한다. 주방은 2구 가스레인지, 싱크볼, 65리터 냉장고와 수납장으로 구성된다. 부족한 상판 영역은 확장패널을 이용해 좀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11.jpg

화장실은 작지만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편의시설이 포함된다. 공간 효율을극대화한 탬부어 도어를 적용한 화장실은 알루미늄 소재의 도어를 미닫이 방식으로 사용한다. 

12.jpg

이외에도 변기, 세면대, 샤워기, 서랍장 등이 모두 제공된다. 샤워기는 외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서랍장은 수건, 약, 세면용품등을 보관할 수 있는 구조이다.

세면대의 수전은 내부에서 샤워기로 사용하고, 외부에서도 창에 샤워거치대를부착하면 샤워기로 사용할 수 있다.

13.jpg

내부의 가장 뒤쪽에는 침실이 위치한다. 프리 602의 침실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14.jpg

침실은 좌우 측면에 수납 공간이 위치한다. 이 수납공간을 기반으로침대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좌우 수납장 위로는 매트리스가 놓여 있다. 흘깃 보면 트윈베드처럼 보인다. 그러나 트윈 베드로 사용하기 에는다소 좁아 사용이 불가능하다.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한 결과로 보인다.

15.jpg

침대로 사용하려면 좌우 수납장을 연결할 수 있는 별도의 슬랫티드 프레임을 이용해야 한다. 슬랫티드 프레임을 이용해 좌우 수납장을 하나로 만들고, 그 위로별도의 매트리스를 두면 퀸베드 크기의 침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침대 높이가 높아 사용 편의성을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16.jpg

수납장에는 기본적으로 부피가 큰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가스통을저장할 수 있는 공간도 수납장 내부에 자리한다.

17.jpg

좌우 측면 수납장의 사이 공간은 자전거나 카누와 같은 외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레저 도구도 수납할 정도로 큰공간을 자랑한다. 

18.jpg

침실의 상단 영역도 캐비닛 형태의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다양한 종류의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19.jpg

팝업루프를 적용할 경우에는 지붕 위로 펼쳐지는 침실 공간을 소유할 수 있다. 성인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20.jpg

하이머카의 프리 602는 모델명처럼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적당한 편의시설과 공간을 제공하는 모터홈이다. 국내에는 수입이 되지 않는 모델로 현지 가격은 43,010 유로부터 시작한다.

사진. 하이머카 홈페이지(hymercar homepag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